HOME > 예체능 > 기타(예체능) > 한국여가레크리에이션학회 > 한국여가레크리에이션학회지
프로농구 관중의 경기관람 결정 요인에 관한 연구
분야 예체능 > 기타(예체능)
저자 이상일 ( Sang Il Lee ) , 김봉경 ( Bong Gyung Kim )
발행기관 한국여가레크리에이션학회
간행물정보 한국여가레크리에이션학회지 2004년, 제26권 51~68쪽(총18쪽)
파일형식 71600451.pdf [다운로드 무료 PDF 뷰어]
판매가격 4,800원
적립금 144원 (구매자료 3% 적립)
이 자료를
논문의 미리보기 2페이지를 PDF파일로 제공합니다.
 
연관 논문
프로농구 팬의 경기 관람 결정 요인에 관한 연구 ( A Study of Factors Related to Spectator Behavior Influencing Fan at the Professional Basketball Events )
수정된 중요도-만족도 분석을 통한 대학농구리그 경기관람결정요인의 평가에 관한 연구
프로축구경기 관람결정요인에 대한 연구
프로야구 관중의 관람결정요인이 관람만족 및 재관람의도에 미치는 영향
프로농구 관중의 경기관람요인이 소비자행동 및 재관람의사에 미치는 영향 -
 
 
영문초록
The purpose of this study was to provide the basic information regarding basic marketing strategy and objective instruments to decision factor of sports viewing. The subjects of this study were 544 spectators of the 20032004 Season Anycall Pro-basketball League in Seoul and Wonju. The results of this study were follows: First, there were significant differences between type of entrance ticket and age, job, income. Second, there were significant differences between sex and the other team, between ages and home team, advertisement, between job and the other team, price factor. Third, there were significant differences between the other team and advertisement, price factor as decision factor of sports viewing in type of entrance ticket. Forth, decision factor of sports viewing in season attendance frequency was significant influence on last season, this season, and next season attendance frequency. Home team and price factor had high effect on last season. Price factor had high effect on this season and next season.
 
 
basketball, spectators
 
 
도움말
본 논문은 참고용 논문으로 수정 및 텍스트 복사가 되지 않습니다.
 
 
추천자료
스포츠 경기 관람자와 운동선수와의 경기 중 충돌 및 폭력에 관한 연구
[생리학과]남자고등학교 농구선수들의 체력요인에 의한 경기력 결정요인 분석
모바일 상거래 이용의도의 결정요인에 관한 연구
[졸업]중고선 매매시장의 동향과 중고선 선가 결정요인에 관한 연구
POSCO 기업이미지 결정요인에 관한 연구-기업이미지 광고를 중심으로
[토지정책론] 서울 은평 뉴타운 분양원가 결정요인에 관한 연구
[뉴미디어론] DMB 이용결정요인에 관한 연구 -이용자와 비이용자의 비교를 중심으로
[택배] 택배서비스 고객만족 결정요인에 관한 실증연구
[투자] 투자의 분류, 투자의 영향 요인, 투자전문회사, 투자시점의 결정, 경기순환과 주가동향예측, 투자의 평준화, 간접투자에 관한 심층 분석
[연구개발, R&D] 연구개발(R&D)의 정의, 연구개발(R&D)의 결정요인, 3M의 연구개발(R&D) 사례, 삼성전자의 연구개발(R&D) 사례, 모토롤라의 연구개발(R&D) 사례, 연구개발(R&D)의 애로사항에 관한 분석
오늘 본 자료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장바구니 담은 자료
장바구니가 비어 있습니다.
이 간행물 인기자료
현대 한국사회와 레크리에이션 교육의...
소규모 어촌,어항 개발을 통한 해양레...
직장인의 레크리에이션 지도력 특성과...
행복연구학회지 게재 논문의 메타분석...
유아신체활동놀이 지도자 양성실태 및...
이 간행물 신규자료
기혼여성 피트니스 참여자의 레크리에...
여가스포츠 참여자의 자기관리가 운동...
여고생의 여가태도, 신체활동 관련 사...
진지한 여가 비용 탐색
여가활동 참여 정도에 따른 노인들의 ...
저작권 정보
본 학술논문은 한국학술정보㈜ 각 학회간에 저작권 계약이 체결된 것으로 HAPPY학술이 제공하고 있습니다. 본 저작물을 불법적으로 이용시는 법적인 제재가 가해질 수 있습니다.
 
회사소개 | 서비스이용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E-mail 수집 거부 | 제휴 및 광고문의 | FAQ
이메일 무단 수집 거부
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형사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게시일 2003년 4월 2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