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PU를 이용한 실시간 BCC볼륨 등가면 레이캐스팅
분야
공학 > 전자계산
저자
김민호 ( Min Ho Kim ) , 이영준 ( Young Joon Lee )
발행기관
한국컴퓨터그래픽스학회
간행물정보
컴퓨터그래픽스학회논문지 2012년, 제18권 제4호, 25~34페이지(총10페이지)
파일형식
78700539.pdf [무료 PDF 뷰어 다운로드]
  • ※ 본 자료는 참고용 논문으로 수정 및 텍스트 복사가 되지 않습니다.
  • 구매가격
    4,500원
    적립금
    135원 (구매자료 3% 적립)
    이메일 발송  스크랩 하기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국문초록
    본 논문에서는 BCC (body-centered cubic) 볼륨 데이터의 등가면을 GPU(graphics processing unit)에서 실시간으로 레이 캐스팅 렌더링하는 방법을 제시한다. 우선 준-보합 전치필터를 적용한 후 7-방향 박스-스플라인 필터를 기반으로 하여 4차 스플라인 함수로 볼륨데이터를 복구한다. 그래픽스 하드웨어에서 실시간 렌더링을 하기 위해, 참조테이블 및 조건 분기를 사용하지 않고 데이터 인출시의 비용을 줄이도록 쉐이더 코드를 최적화하였다. 본 방법을 기존의 BCC 레이 캐스팅과 비교해 본 결과, 비슷한 성능의 기존 방법에 비해 렌더링 속도는 20% 이상 빨라졌고 렌더링 이미지의 품질은 가장 좋았다.
    영문초록
    This paper presents a real-time GPU (graphics processing unit) ray casting scheme for rendering isosurfaces of BCC (bodycentered cubic) volume datasets. A quartic spline field is built using the 7-direction box-spline filter accompanied with a quasiinterpolation prefilter. To obtain an interactive rendering speed on the graphics hardware, the shader code was optimized to avoid lookup table and conditional branches and to minimize data fetch overhead. Compared to previous implementations, our work outperforms the comparable one by more than 20% and the rendering quality is superior than others.
    사업자등록번호 220-87-8778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70-8809-9397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765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9 happynlife.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