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러 게임의 인터페이스에 관한 연구 -제이 데이비드 볼터와 리처드 그루신의 재매개 연구를 중심으로-
분야
예체능 > 기타(예체능)
저자
김윤경 ( Yunkyung Kim )
발행기관
한국영상미디어협회
간행물정보
예술과 미디어 2012년, 제11권 제1호, 254~265페이지(총12페이지)
파일형식
3g700050.pdf [무료 PDF 뷰어 다운로드]
  • ※ 본 자료는 참고용 논문으로 수정 및 텍스트 복사가 되지 않습니다.
  • 구매가격
    5,200원
    적립금
    156원 (구매자료 3% 적립)
    이메일 발송  스크랩 하기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국문초록
    본 연구에서는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 도구로서 다양한 표현양식의 범위를 포함하는 인터페이스의 구조와 표현 방법에 대한 연구를 하고자한다. 따라 서 본 논문에서는 호러 게임 데드스페이스2의 그래 픽 인터페이스의 특성과 요소를 세분화하여 게임 데드스페이스2에서 게이머의 몰입과 현존감을 게임 이 지향해야 할 시각적 요소를 도출하여 발전 방향 을 설정한다. 게이머가 편리하고 직관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인터페이스에 대해서 정보를 시각적으로 구성하는 게임 그래픽 인터페이스의 모델을 제시하고자한다.
    영문초록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examine a range of interface structure and the method of expression, as a tool of effective communication, including express a variety of forms. Therefore, this study is to set a direction for the characteristics of a graphical interface for horror game Dead Space2 to classify the elements in the user`s immersion and presence with the visual elements that are derived for this development. Through the case study that may be user-friendly interface design, supporting and understanding the user behavior is expected to provide important implications.
    사업자등록번호 220-87-8778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70-8809-9397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765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9 happynlife.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