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사회과학 > 교육학 > 한국컴퓨터교육학회 > 한국컴퓨터교육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비버챌린지를 활용한 고등학교 정보 교수·학습 과정 설계
분야 사회과학 > 교육학
저자 김지혜 ( Jihye Kim ) , 정웅열 ( Ungyeol Jung )
발행기관 한국컴퓨터교육학회
간행물정보 한국컴퓨터교육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2018년, 제23권 제1호, 59~62쪽(총4쪽)
파일형식 37802406.pdf [다운로드 무료 PDF 뷰어]
판매가격 1,000원
적립금 30원 (구매자료 3% 적립)
이 자료를
논문의 미리보기 2페이지를 PDF파일로 제공합니다.
 
연관 논문
스크래치를 활용한 고등학교 과학 수업에 대한 학생 인식
유전자변형식품 선택의 실천적문제중심 교수ㆍ학습 과정안 개발 및 적용 - 고등학교 식생활 영역
중·고등학교 사회과 디지털교과서의 콘텐츠 개발 방향 -
논문 : 멀티미디어를 활용한 「무용 감상」 단원 코스웨어의 설계 및 구현 -<백조의 호수>를 중심으로-
비버챌린지 문항과 연계한 컴퓨터과학 언플러그드 수업 전략
 
 
국문초록
2015 개정 교육과정의 소프트웨어 교육 필수화는 그간 선택 과목으로 운영되어 온 정보 교육의 성격과 방법이 보편적 수준으로 제고되어야 한다는 당위성을 포함하고 있다. 또한 컴퓨팅 사고력 함양을 위해 학생 참여형 수업 및 과정 중심 평가를 바탕으로 운영될 것을 강조한다.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지역, 성별, 사전지식 수준에 관계없이 누구나 도전할 수 있는 문제 해결 기반의 보편적 교육 콘텐츠인 비버챌린지를 활용한 정보 교수·학습 설계 방법 및 사례를 제시하고 있다. 이러한 연구가 비버챌린지를 활용한 효과적인 교수·학습 방법을 탐색하기 위한 기초자료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하기 때문이다.
 
 
도움말
본 논문은 참고용 논문으로 수정 및 텍스트 복사가 되지 않습니다.
 
 
추천자료
고등학교 수학과(수학교육)제7차교육과정,단계형수준별교육과정, 고등학교 수학과(수학교육)내용체계,선택과목, 고등학교 수학과 교수학습방법,평가
[고등학교교육]고등학교 ICT(정보통신기술)활용교육, 고등학교 인터넷활용수업, 고등학교 프로젝트기반학습, 고등학교 WBI(웹기반수업), 고등학교 CAI(컴퓨터보조학습), 고등학교가상교육, 고등학교 사이버교육 분석
초등학교 국어과(국어교육) 교수학습, 초등학교 국어과(국어교육) 어휘지도전략, 초등학교 국어과(국어교육) 신문활용전략과 정보취사선택전략
[수학과 ICT활용교육][수학과 정보통신기술활용교육]수학과 ICT활용교육(정보통신기술)의 효과와 필요성, 수학과 ICT활용교육(정보통신기술)의 수업환경과 수업설계, 수학과 ICT활용교육(정보통신기술)의 교수학습방법, 수학과 ICT활용교육(정보통신기술)의 방향 분석
[제7차교육과정][정보통신기술활용교육][ICT]제7차교육과정 정보통신기술활용교육(ICT)의 유형과 특성, 제7차교육과정 정보통신기술활용교육(ICT) 목표와 용어정리, 제7차교육과정 정보통신기술활용교육(ICT) 방법, 제7차교육과정 ICT활용교육의 교수학습방법
상업계 고등학교(상고)의 학과, 상업계 고등학교(상고)의 교육과정, 상업계 고등학교(상고)의 교과목, 상업계 고등학교(상고)의 교수학습방법
[고등학교 영어교육]고등학교 영어과 교육과정의 개정중점, 고등학교 영어과 교육과정 편성, 고등학교 영어과 단계형, 과목선택형 수준별교육과정, 고등학교 영어과 멀티미디어활용교육, 고등학교 영어과 학습책략과 지도상 유의점 분석
공업계 고등학교(공고)선택중심교육과정, 공업계 고등학교(공고)전문교과내용,전문교과지도, 공업계 고등학교(공고)진로지도,교수학습방법,평가
사회과학습(교육,수업)수준별교육과정,교수학습정보활용, 사회과학습(교육,수업)과 통일교육,과 열린교육, 사회과학습(교육,수업) 사례(퀴즈놀이)
기본방향, 초등학교 수학과(수학교육)교수학습과정,교수학습방법, 교육기자재활용,평가
오늘 본 자료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장바구니 담은 자료
장바구니가 비어 있습니다.
이 간행물 인기자료
정확한 던지기를 위한 기계학습 기반...
컴퓨팅 사고력 기반의 SW 융합교육이 ...
비버챌린지를 활용한 소프트웨어 교육...
소프트웨어 교육에서 비버챌린지를 활...
비버챌린지를 활용한 고등학교 정보 ...
이 간행물 신규자료
UXD 관점에서 스마트 러닝 웹사이트 ...
GM:S의 풍부한 API와 낮은 진입 장벽...
온라인 학습 활동 데이터의 시각화를 ...
구성주의 학습원리에 기반한 초등 로...
수건 접는 로봇의 효율적 설계 및 개...
저작권 정보
본 학술논문은 한국학술정보㈜ 각 학회간에 저작권 계약이 체결된 것으로 HAPPY학술이 제공하고 있습니다. 본 저작물을 불법적으로 이용시는 법적인 제재가 가해질 수 있습니다.
 
서비스이용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E-mail 수집 거부 | 제휴 및 광고문의 | FAQ
이메일 무단 수집 거부
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형사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게시일 2003년 4월 2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