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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대영미소설
한국근대영미소설학회 학술발표논문집
발행연도
연도
발행기관 :
한국근대영미소설학회
총
608
개 논문이 검색 되었습니다.
전체자료
무료자료
『모비딕』 주인공론의 비평사적 조망과 전망: 연결망 공간의 주인공
조규형 ( Kyu-hyung Cho )
한국근대영미소설학회
,
근대영미소설
[2020] 제27권 제1호, 27~53페이지(총27페이지)
TAG
허만 멜빌
,
Herman Melville
,
『모비딕』
,
Moby-Dick
,
주인공
,
protagonist
,
등장인물
,
main character
,
브뤼노 라투르
,
Bruno Latour
,
연결망
,
network
,
탈인간
,
post-human
The Incongruence of the Individual and Society as the Provenance of Mental Degeneration in Norris’s McTeague
( Hyeng Kun Kim )
한국근대영미소설학회
,
근대영미소설
[2020] 제27권 제1호, 55~76페이지(총22페이지)
TAG
McTeague
,
『맥티그』
,
Frank Norris
,
프랭크 노리스
,
insanity
,
광기
,
degeneration
,
퇴행
,
naturalism
,
자연주의
,
amour propre
,
자기애
,
기표
,
signifier
The Landscape of Memories and Sympathy in George Eliot’s Country Novels
( Young-hyeon Ryu )
한국근대영미소설학회
,
근대영미소설
[2020] 제27권 제1호, 77~101페이지(총25페이지)
TAG
George Eliot
,
조지 엘리엇
,
the country
,
시골
,
landscape
,
풍경
,
stereotypes
,
스테레오타입
,
memories
,
기억
,
nationalism
,
민족주의
,
sympathy
,
공감
,
the gypsies
,
집시
,
nostalgia
,
향수
“The Ghost of a Fact”: The Crisis of Fictionality in Lord Jim
( Haram Lee )
한국근대영미소설학회
,
근대영미소설
[2020] 제27권 제1호, 103~130페이지(총28페이지)
TAG
Joseph Conrad
,
조셉 콘라드
,
Lord Jim
,
『로드 짐』
,
fictionality
,
허구성
,
narrative form
,
서사 형식
,
imperialism
,
제국주의
,
trauma
,
트라우마
,
naturalism
,
자연주의
The Pseudonym-Effect of “George Eliot”
( Daun Jung )
한국근대영미소설학회
,
근대영미소설
[2020] 제27권 제1호, 131~147페이지(총17페이지)
TAG
pseudonym-effect
,
가명효과
,
George Eliot
,
조지 엘리엇
,
Adam Bede
,
『아담 비드』
,
Joseph Liggins
,
조셉 리긴스
,
realism
,
리얼리즘
,
androgynous writing
,
양성적 글쓰기
,
Victoriam gendered writing
,
빅토리아조 젠더화된 글쓰기
『율리시스』에서 스티븐의 또 다른 자아로서의 멀리건
민태운 ( Taeun Min )
한국근대영미소설학회
,
근대영미소설
[2019] 제26권 제3호, 5~27페이지(총23페이지)
TAG
제임스 조이스
,
James Joyce
,
『율리시스』
,
Ulysses
,
스티븐
,
Stephen
,
멀리건
,
Mulligan
,
또 다른 자아
,
alter ego
,
『피네간스 웨이크』
,
Finnegans Wake
,
동성애
,
homosexuality
“처벌받지 않고 처벌하기”: 「아몬틸라도 술통」과 「에밀리에게 장미를」에 나타난 복수와 공포
박하정 ( Hajeong Park )
한국근대영미소설학회
,
근대영미소설
[2019] 제26권 제3호, 29~53페이지(총25페이지)
TAG
에드거 앨런 포우
,
Edgar Allan Poe
,
윌리엄 포크너
,
William Faulkner
,
아몬틸라도 술통
,
“The Cask of Amontillado”
,
에밀리에게 장미를
,
“A Rose for Emily”
,
고딕소설
,
gothic fiction
,
복수
,
revenge
,
공포
,
horror
리처드 라이트의 『토박이』 다시 읽기: 비거 토머스와 잰 얼론의 관계를 중심으로
엄기동 ( Gidong Aum )
한국근대영미소설학회
,
근대영미소설
[2019] 제26권 제3호, 55~75페이지(총21페이지)
TAG
리처드 라이트
,
Richard Wright
,
『토박이』
,
Native Son
,
저항 소설
,
the Protest Novel
,
용서와 화해
,
Forgiveness and Reconciliation
,
우정
,
Friendship
진 리스의 반페미니즘에 대한 비판적 고찰
최선령 ( Sun Ryoung Choi )
한국근대영미소설학회
,
근대영미소설
[2019] 제26권 제3호, 77~98페이지(총22페이지)
TAG
진 리스
,
Jean Rhys
,
반페미니즘
,
anti-feminism
,
페미니즘
,
Feminism
,
『어둠 속의 항해』
,
Voyage in the Dark
,
빈
,
“Vienne”
,
카리브 문학
,
Caribbean Literature
Exploration of Women Operators’ Integrity in The Telegraph Girl and In the CageExploration of Women Operators’ Integrity in The Telegraph Girl and In the Cage
( Ji-eun Kim )
한국근대영미소설학회
,
근대영미소설
[2019] 제26권 제3호, 99~120페이지(총22페이지)
TAG
The Telegraph Girl
,
『전신 소녀』
,
In the Cage
,
『전신창구 안에서』
,
women operators
,
여성 전신기사
,
female subjectivity
,
여성 주체성
,
telegraph
,
전보
,
integrity
,
청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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