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야    
발행기관
간행물  
발행연도  
발행기관 : 한국근대영미소설학회608 개 논문이 검색 되었습니다.
Technological and Narrative Inventions in Defoe’s The Consolidator
( Ja Yun Choi )  한국근대영미소설학회, 근대영미소설 [2018] 제25권 제1호, 199~220페이지(총22페이지)
TAG 다니엘 디포(Daniel Defoe), 『더 콘솔리데이터』(The Consolidator), 가상 기행문(imaginary travel narrative), 달 여행기(lunar voyage), ``이상하다, 고로 사실이다``(``strange, therefore true``), 발명품(technological device), 문예 기법(literary techne)
헨리 맥킨지의 『감성적인 남자』에 나타난 감정 과잉과 감성적 주체성의 도덕적 의미
배경진 ( Kyungjin Bae )  한국근대영미소설학회, 근대영미소설 [2018] 제25권 제1호, 57~77페이지(총21페이지)
TAG 헨리 맥킨지(Henry Mackenzie), 『감성적인 남자』(The Man of Feeling), 감수성 소설(The Novel of Sensibility), 18세기 도덕 담론과 소설(Eighteenth-Century moral discourse and the novel), 소설과 도덕(the Novel and Morality)
The Uncanny, Normalcy, and the EnLIGHTenment: Reversing the Hegemony of Vision in H. G. Wells’s “The Country of the Blind”
( Boosung Kim )  한국근대영미소설학회, 근대영미소설 [2018] 제25권 제1호, 125~144페이지(총20페이지)
TAG blindness(눈멂), ocularcentrism(시각중심주의), H. G. Wells(H. G. 웰스), The Country of the Blind(맹인들의 나라), the Enlightenment(계몽주의), normalcy(정상성), disability(장애)
To the Horizon: Tracing Janie Crawford’s Modern Consciousness in Their Eyes Were Watching God
( Yoonsuh Kim )  한국근대영미소설학회, 근대영미소설 [2018] 제25권 제1호, 145~168페이지(총24페이지)
TAG Zora Neale Hurston(조라 닐 허스턴), Their Eyes Were Watching God(『그들의 눈은 신을 보고 있었다』), Black Woman(흑인 여성), Tradition(전통), Modernity(모더니티), Mobility(이동성), Migration(이주), Horizon(수평선)
『레베카』에 나타난 금지된 지식/실재의 귀환과 가부장제의 비밀
김일영 ( Il-yeong Kim )  한국근대영미소설학회, 근대영미소설 [2018] 제25권 제1호, 29~56페이지(총28페이지)
TAG 여성 섹슈얼리티(Female Sexuality), 라캉(Lacan), 가부장제(Patriarchy), 레베카(Rebecca), 실재(The Real), 상징계(Symbolic Order)
클리포드의 로맨스: 『일곱 박공의 집』 다시 읽기
장기윤 ( Ki Yoon Jang )  한국근대영미소설학회, 근대영미소설 [2018] 제25권 제1호, 79~99페이지(총21페이지)
TAG 너새니얼 호손(Nathaniel Hawthorne), 『일곱 박공의 집』(The House of the Seven Gables), 클리포드(Clifford Pyncheon), 로맨스(romance), 호손연구(Hawthorne studies), 미국문학연구(American literary studies)
정지 상태에 대한 공포: 『사람들은 말을 쏜다, 그렇지 않은가?』에 나타난 미국 대공황시대 댄스 마라톤의 사회문화적 함의
진주영 ( Ju Young Jin )  한국근대영미소설학회, 근대영미소설 [2018] 제25권 제1호, 101~123페이지(총23페이지)
TAG 호레이스 맥코이(Horace McCoy), 『사람들은 말을 쏜다, 그렇지 않은가?』(They Shoot Horses, Don`t They』), 댄스 마라톤(dance marathon), 미국 대공황(the Great Depression)
The US’ Biopolitical Making of an Affective Empire in the Fin De Siecle and Now
( Chang-hee Kim )  한국근대영미소설학회, 근대영미소설 [2018] 제25권 제1호, 169~197페이지(총29페이지)
TAG The American Empire(미제국), The White Man`s Burden(백인의 짐), Biopolitics(생명정치), Bare Life(벌거벗은 생명), Colonial Education(식민교육), Manifest Destiny(명백한 운명), The American Dream(아메리칸 드림), The End of History(역사의 종말), Racial Injury(인종적 상처), Giorgio Agamben(조르조 아감벤)
서사 장르의 소설화: 『모비딕』의 경우
임정명 ( Jungmyung Lim )  한국근대영미소설학회, 근대영미소설 [2017] 제24권 제3호, 81~108페이지(총28페이지)
TAG 허먼 멜빌(Herman Melville), 『모비딕』(Moby Dick), 장르(genre), 서사시(epic), 소설(novel), 소설화(novelization), 보편성(universality), 다원성(pluralism), 다양성(diversity)
『자메이카 여인숙』과 “통과 제의”
한애경 ( Aekyung Han )  한국근대영미소설학회, 근대영미소설 [2017] 제24권 제3호, 129~149페이지(총21페이지)
TAG 대프니 듀 모리에(Daphne du Maurier), 『자메이카 여인숙』 (Jarnaica Inn), 통과 제의(the Rites of Passage), 메리 옐런(Mary Yellan), 아놀드 반 겐넵(Arnold Van Gennep), 시몬느 비에른느(Simone Vierne), 조스 멀린(Joss Merlyn)
 1  2  3  4  5  6  7  8  9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