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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행기관 : 한국컴퓨터그래픽스학회 AND 간행물명 : 컴퓨터그래픽스학회논문지280 개 논문이 검색 되었습니다.
거리 장 함수를 이용한 얇은 막과 유체의 예측 기반 상호작용 시뮬레이션
김보람 ( Po Ram Kim ) , 신승호 ( Seung Ho Shin ) , 임재호 ( Jea Ho Lim ) , 김창헌 ( Chang Hun Kim )  한국컴퓨터그래픽스학회, 컴퓨터그래픽스학회논문지 [2010] 제17권 제1호, 17~24페이지(총8페이지)
컴퓨터 그래픽스에서 입자 기반의 유체와 강체 모델과의 상호작용을 정확히 시뮬레이션 하는 것은 중요한 문제이다. 일반적으로 이러한 상호작용은 시간에 대해 연속적이지 않은 환경에서 시뮬레이션 되어왔다. 이로 인해 상호작용을 시뮬레이션 하는데 있어서 많은 오차가 있었다. 본 논문에서는 이러한 불연속적인 환경에서 발생하는 오차를 해결하는 방법을 제안한다. 강체 모델의 거리함수장인 음함수가 공간에 따라 연속적으로 증가하는 특성을 이용하여 입자 충돌을 예측하는 예측기반 충돌 처리 기법을 제안한다. 유체입자와 강체 모델이 충돌할 때 정확한 충돌시점과 충돌 지점을 계산한다. 이를 통하여 유체와 강체가 실제 환경인 연속적인 환경에서와 같이 상호작용하도록 시뮬레이션 하였다.
TAG SPH, 유체와 강체의 상호작용, 거리 장 함수, Interaction of Fluid and Thin Shell Structure, Signed distance field
사진트리 구조를 이용한 포토 모자이크의 GPU구현
양진석 ( Jin Suk Yang ) , 주충재 ( Choong Jae Joo ) , 오경수 ( Kyoung Su Oh )  한국컴퓨터그래픽스학회, 컴퓨터그래픽스학회논문지 [2010] 제17권 제1호, 25~31페이지(총7페이지)
포토 모자이크는 입력 이미지를 작은 타일 이미지들을 조합하여 모자이크로 나타내는 방법이다. 일반적으로 포토 모자이크 방법은 균일한 사각형 모양의 타일을 이용한다. 그렇기 때문에 이미지에 따른 회화적 표현에 제한이 있었다. 본 논문에서는 다양한 크기의 타일을 생성하기 위해 사진트리(Quad-tree) 구조를 이용한 포토 모자이크 방법을 제안한다. 먼저 그래픽 하드웨어의 밉맵(mip-map)을 이용해 입력 이미지의 계층별 RGB 분산을 구한다. 분산의 크기에 따라 입력 이미지는 사진트리 구조를 가지는 다양한 크기의 타일로 나뉜다. 각각의 타일은 후보 이미지들 중 가장 유사한 이미지 찾아 대체한다. 결과적으로 우리가 제안하는 방법은 입력 이미지가 가진 RGB에 따라 다양한 크기의 타일로 나뉨으로써 또 다른 회화적 효과를 제공한다. 또한 모든 과정은 그래픽...
TAG 포토 모자이크, 사진트리, 밉맵, 실시간 렌더링, Photo Mosaics, Quad-Tree, Mip-Map, Real-time Rendering
참조 이미지를 이용한 과장된 카투닝
한명훈 ( Myoung Hun Han ) , 서상현 ( Sang Hyun Seo ) , 류승택 ( Seung Taek Ryoo ) , 윤경현 ( Kyung Hyun Yoon )  한국컴퓨터그래픽스학회, 컴퓨터그래픽스학회논문지 [2010] 제17권 제1호, 33~38페이지(총6페이지)
본 논문에서는 입력 대상 이미지를 만화와 같은 영상으로 만드는 방법으로 참조 이미지를 사용하는 방법을 제안한다. 본 논문은 미리 정의된 참조 이미지를 사용하여 대상을 변형한다. 이를 위하여 동적 외형 모델(AAM)을 사용하여 대상 이미지로부터 특징점을 추출하고, 추출된 특징점과 선택된 참조 이미지의 특징점을 기준으로 대상 이미지를 와핑(warping)한다. 변형된 대상 이미지를 추상화(abstraction)하고 에지를 추출하여 그리고, 명도 영역을 양자화(quantization)하는 것으로 만화와 같은 단순화된 결과 이미지를 생성한다. 과장되어 표현된 만화 스타일 이미지를 참조 이미지로 사용하는 것으로 만화의 두 주요한 특징인 과장된 표현과 단순화가 같이 적용된 결과 이미지를 생성할 수 있다. 본 논문의 방법은 대상 이미지의 변형 정도를 조절하거나 변형...
TAG 이미지 카투닝, 참조 이미지, 과장 비사실적 렌더링, Image Cartooning, Reference Image, Exaggeration, Non-Photorealistic Rendering
확대에 최적화 된 영상 축소 방법
신현준 ( Hyun Joon Shin ) , 위영철 ( Young Cheul Wee )  한국컴퓨터그래픽스학회, 컴퓨터그래픽스학회논문지 [2010] 제17권 제1호, 39~44페이지(총6페이지)
영상이나 동영상을 저장하거나 전송할 때 저장 공간의 크기나 네트워크 대역폭을 고려하여 고해상도 원본 영상을 축소하여 저장, 전송하고 최종적으로 영상을 디스플레이 하는 과정에서 영상을 확대하는 경우가 실제 응용에서 빈번히 나타난다. 기존 연구들에서는 이런 경우 확대 영상의 화질을 개선하기 위해 영상 확대 과정을 개선하기 위한 연구가 많이 진행되었다. 본 논문에서는 이런 상황에서는 고해상도 원본 영상이 존재한다는 점에 착안하여 영상 확대 과정 대신 영상을 축소하는 과정을 개선함으로써 최종 확대 영상의 화질을 개선하기 위한 방법을 제안한다. 특히 실제 하드웨어나 소프트웨어에서 널리 적용되는 선형 보간법, 삼차 보간법 등에서 확대 영상의 화소가 작은 영상의 화소 값들의 선형 조합으로 나타난다는 점에 착안하여 영상 확대 과정을 선형 변환으로 모델링하고 최적 축소 영상...
TAG 영상 처리, Image Processing
효율적인 연속 충돌감지를 위한 프리즘 기반의 메쉬 컬링 기법
우병광 ( Byung Kwang Woo ) , 유효선 ( Hyo Sun You ) , 최유주 ( Yoo Joo Choi )  한국컴퓨터그래픽스학회, 컴퓨터그래픽스학회논문지 [2009] 제15권 제4호, 1~11페이지(총11페이지)
영상이나 동영상을 저장하거나 전송할 때 저장 공간의 크기나 네트워크 대역폭을 고려하여 고해상도 원본 영상을 축소하여 저장, 전송하고 최종적으로 영상을 디스플레이 하는 과정에서 영상을 확대하는 경우가 실제 응용에서 빈번히 나타난다. 기존 연구들에서는 이런 경우 확대 영상의 화질을 개선하기 위해 영상 확대 과정을 개선하기 위한 연구가 많이 진행되었다. 본 논문에서는 이런 상황에서는 고해상도 원본 영상이 존재한다는 점에 착안하여 영상 확대 과정 대신 영상을 축소하는 과정을 개선함으로써 최종 확대 영상의 화질을 개선하기 위한 방법을 제안한다. 특히 실제 하드웨어나 소프트웨어에서 널리 적용되는 선형 보간법, 삼차 보간법 등에서 확대 영상의 화소가 작은 영상의 화소 값들의 선형 조합으로 나타난다는 점에 착안하여 영상 확대 과정을 선형 변환으로 모델링하고 최적 축소 영상...
TAG 연속충돌감지, 컬링, 가시성 테스트, 분리축 기반 테스트, Continuous Collision Detection, Culling, Visibility Test, Separating Axis Test
유전자 알고리즘을 사용한 게임 레벨 디자인 기법
강신진 ( Shin Jin Kang ) , 신승호 ( Seung Ho Shin ) , 조성현 ( Sung Hyun Cho )  한국컴퓨터그래픽스학회, 컴퓨터그래픽스학회논문지 [2009] 제15권 제4호, 13~21페이지(총9페이지)
영상이나 동영상을 저장하거나 전송할 때 저장 공간의 크기나 네트워크 대역폭을 고려하여 고해상도 원본 영상을 축소하여 저장, 전송하고 최종적으로 영상을 디스플레이 하는 과정에서 영상을 확대하는 경우가 실제 응용에서 빈번히 나타난다. 기존 연구들에서는 이런 경우 확대 영상의 화질을 개선하기 위해 영상 확대 과정을 개선하기 위한 연구가 많이 진행되었다. 본 논문에서는 이런 상황에서는 고해상도 원본 영상이 존재한다는 점에 착안하여 영상 확대 과정 대신 영상을 축소하는 과정을 개선함으로써 최종 확대 영상의 화질을 개선하기 위한 방법을 제안한다. 특히 실제 하드웨어나 소프트웨어에서 널리 적용되는 선형 보간법, 삼차 보간법 등에서 확대 영상의 화소가 작은 영상의 화소 값들의 선형 조합으로 나타난다는 점에 착안하여 영상 확대 과정을 선형 변환으로 모델링하고 최적 축소 영상...
TAG 유전자 알고리즘, 진화형 연산, 게임 디자인, 게임 레벨 디자인, Genetic Algorithm, Evolutionary Computation, Game Design, Game Level Design
카메라의 패러다임 전환: Part 1. 계산 사진학의 태동
정규만 ( Kyu Man Jeong )  한국컴퓨터그래픽스학회, 컴퓨터그래픽스학회논문지 [2009] 제15권 제4호, 23~30페이지(총8페이지)
영상이나 동영상을 저장하거나 전송할 때 저장 공간의 크기나 네트워크 대역폭을 고려하여 고해상도 원본 영상을 축소하여 저장, 전송하고 최종적으로 영상을 디스플레이 하는 과정에서 영상을 확대하는 경우가 실제 응용에서 빈번히 나타난다. 기존 연구들에서는 이런 경우 확대 영상의 화질을 개선하기 위해 영상 확대 과정을 개선하기 위한 연구가 많이 진행되었다. 본 논문에서는 이런 상황에서는 고해상도 원본 영상이 존재한다는 점에 착안하여 영상 확대 과정 대신 영상을 축소하는 과정을 개선함으로써 최종 확대 영상의 화질을 개선하기 위한 방법을 제안한다. 특히 실제 하드웨어나 소프트웨어에서 널리 적용되는 선형 보간법, 삼차 보간법 등에서 확대 영상의 화소가 작은 영상의 화소 값들의 선형 조합으로 나타난다는 점에 착안하여 영상 확대 과정을 선형 변환으로 모델링하고 최적 축소 영상...
TAG 계산 사진학, 패러다임 전환, 컴퓨터 그래픽스, Computational Photography, Paradigm Shift, Computer Graphics
만화책 형식 동작 데이터 시각화
이강훈 ( Kang Hoon Lee )  한국컴퓨터그래픽스학회, 컴퓨터그래픽스학회논문지 [2009] 제15권 제4호, 31~40페이지(총10페이지)
영상이나 동영상을 저장하거나 전송할 때 저장 공간의 크기나 네트워크 대역폭을 고려하여 고해상도 원본 영상을 축소하여 저장, 전송하고 최종적으로 영상을 디스플레이 하는 과정에서 영상을 확대하는 경우가 실제 응용에서 빈번히 나타난다. 기존 연구들에서는 이런 경우 확대 영상의 화질을 개선하기 위해 영상 확대 과정을 개선하기 위한 연구가 많이 진행되었다. 본 논문에서는 이런 상황에서는 고해상도 원본 영상이 존재한다는 점에 착안하여 영상 확대 과정 대신 영상을 축소하는 과정을 개선함으로써 최종 확대 영상의 화질을 개선하기 위한 방법을 제안한다. 특히 실제 하드웨어나 소프트웨어에서 널리 적용되는 선형 보간법, 삼차 보간법 등에서 확대 영상의 화소가 작은 영상의 화소 값들의 선형 조합으로 나타난다는 점에 착안하여 영상 확대 과정을 선형 변환으로 모델링하고 최적 축소 영상...
TAG 동작 데이터 요약, 만화책 형식 레이아웃, 동작 분할, 시야 선택, 비사실적 렌더링, motion data summary, comic book Layout, motion segmentation, view selection, non-photorealistic rendering
듀얼 가변형 모델 동기화를 위한 적응성 질량-스프링 기법
조재환 ( Jae Hwan Cho ) , 박진아 ( Jin Ah Park )  한국컴퓨터그래픽스학회, 컴퓨터그래픽스학회논문지 [2009] 제15권 제3호, 1~9페이지(총9페이지)
영상이나 동영상을 저장하거나 전송할 때 저장 공간의 크기나 네트워크 대역폭을 고려하여 고해상도 원본 영상을 축소하여 저장, 전송하고 최종적으로 영상을 디스플레이 하는 과정에서 영상을 확대하는 경우가 실제 응용에서 빈번히 나타난다. 기존 연구들에서는 이런 경우 확대 영상의 화질을 개선하기 위해 영상 확대 과정을 개선하기 위한 연구가 많이 진행되었다. 본 논문에서는 이런 상황에서는 고해상도 원본 영상이 존재한다는 점에 착안하여 영상 확대 과정 대신 영상을 축소하는 과정을 개선함으로써 최종 확대 영상의 화질을 개선하기 위한 방법을 제안한다. 특히 실제 하드웨어나 소프트웨어에서 널리 적용되는 선형 보간법, 삼차 보간법 등에서 확대 영상의 화소가 작은 영상의 화소 값들의 선형 조합으로 나타난다는 점에 착안하여 영상 확대 과정을 선형 변환으로 모델링하고 최적 축소 영상...
TAG 수술 시뮬레이션, 유연체 시뮬레이션, 가변형 모델, 햅틱스, Surgical Simulation, Soft body Simulation, Deformable Model, Haptics
행/열 단위 증분 부호화를 이용한 JPEG 압축 기법 확장에 관한 연구
박대현 ( Dae Hyun Park ) , 안영훈 ( Young Hoon An ) , 신현준 ( Hyun Joon Shin ) , 위영철 ( Young Cheul Wee )  한국컴퓨터그래픽스학회, 컴퓨터그래픽스학회논문지 [2009] 제15권 제3호, 11~18페이지(총8페이지)
영상이나 동영상을 저장하거나 전송할 때 저장 공간의 크기나 네트워크 대역폭을 고려하여 고해상도 원본 영상을 축소하여 저장, 전송하고 최종적으로 영상을 디스플레이 하는 과정에서 영상을 확대하는 경우가 실제 응용에서 빈번히 나타난다. 기존 연구들에서는 이런 경우 확대 영상의 화질을 개선하기 위해 영상 확대 과정을 개선하기 위한 연구가 많이 진행되었다. 본 논문에서는 이런 상황에서는 고해상도 원본 영상이 존재한다는 점에 착안하여 영상 확대 과정 대신 영상을 축소하는 과정을 개선함으로써 최종 확대 영상의 화질을 개선하기 위한 방법을 제안한다. 특히 실제 하드웨어나 소프트웨어에서 널리 적용되는 선형 보간법, 삼차 보간법 등에서 확대 영상의 화소가 작은 영상의 화소 값들의 선형 조합으로 나타난다는 점에 착안하여 영상 확대 과정을 선형 변환으로 모델링하고 최적 축소 영상...
TAG 영상 처리, 영상 압축, Image Processing, Image Compress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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