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회원가입
|
장바구니
|
고객센터
학술논문
마이페이지
충전하기
장바구니
방통대과제
대학레포트
졸업논문
서식
표지/속지
템플릿
기업보고서
예체능
>
연극영화
> 한국연극교육학회
분야
어문학
인문과학
사회과학
자연과학
공학
의약학
농학
수해양
예체능
체육학
무용
국악
음악
미술
연극영화
기타(예체능)
발행기관
--------------------------- 발행기관 선택 ------------------------
한국공연문화학회(구 한국고전희곡학회)
한국드라마학회
한국연극교육학회
한국영화교육학회
한국연극학회
한국디지털영상학회
한양대학교 대학원 논문집(영화학과)
한양대학교 현대영화연구소
부산대학교 영화연구소
한국연극평론가협회
부산영화평론가협회
국제아동청소년연극협회
부산독립영화협회
한국영화평론가협회
간행물
---------------------------- 간행물 선택 -------------------------
연극교육연구
발행연도
연도
2020년
2019년
2018년
2017년
2016년
2015년
2014년
2013년
2012년
2011년
2010년
2009년
2008년
2007년
2006년
2005년
2004년
2003년
2002년
2000년
1999년
1998년
1997년
발행기관 :
한국연극교육학회
AND
간행물명 :
연극교육연구
총
348
개 논문이 검색 되었습니다.
전체자료
무료자료
영화적 대본1)의 연극연출 방법-공연 ≪일리아드≫를 중심으로-
이현정 ( Lee Hyunjung )
한국연극교육학회
,
연극교육연구
[2020] 제37권 5~41페이지(총37페이지)
TAG
일리아드
,
Iliad
,
호메로스
,
Homeros
,
아리스토텔레스
,
Aristotle
,
시학
,
Poetics
,
베르톨트 브레히트
,
Bertolt Brecht
,
서사극
,
epic theatre
,
뷰 포인트
,
viewpoints
,
영화적 대본
,
cinematic script
욕망의 헤테로토피아 건축하기-사라 룰의 <옆방에서 혹은 바이브레이터 플레이> 수행적 공간 연출-
이강임 ( Lee Gang-im )
한국연극교육학회
,
연극교육연구
[2020] 제37권 43~118페이지(총76페이지)
TAG
Theatre Directing
,
연극 연출
,
Performance Studies
,
퍼포먼스 연구
,
Performativity
,
수행성
,
Theatre and Space
,
연극과 공간
,
Feminism
,
페미니즘
,
Sarah Ruhl
,
사라 룰
,
< In the Next Room or the Vibrator Play >
,
<옆방에서 혹은 바이브레이터 플레이>
<조씨고아, 복수의 씨앗>에 나타난 비극성의 고찰
김효 ( Kim Hyo )
한국연극교육학회
,
연극교육연구
[2020] 제37권 119~148페이지(총30페이지)
TAG
The Orphan of Zhao
,
趙氏孤兒
,
Theatre
,
Tragedy
,
Oriental Theatre
≪외로운 사람, 힘든 사람, 슬픈 사람≫의 연출 접근방법 연구
한호정 ( Han Ho Jung ) , 조준희 ( Cho Joon Hui )
한국연극교육학회
,
연극교육연구
[2020] 제37권 149~187페이지(총39페이지)
TAG
일상성
,
Everyday life
,
시뮬라크르
,
Simulacre
,
수행성
,
Performativity
,
안톤 체홉
,
Anton Chekhov
,
분위기
,
Atmosphere
예브레이노프의 ‘일상 속의 연극성’과 동시대 관객 주도형 퍼포먼스 - 포트 B의 < 완전 대피 매뉴얼(The Complete Manual of Evacuation >을 중심으로
김주연 ( Kim Ju-yeon )
한국연극교육학회
,
연극교육연구
[2020] 제37권 189~219페이지(총31페이지)
TAG
예브레이노프
,
Evreinov
,
일상 속의 연극성
,
Theatricality in Life
,
관객주도형 퍼포먼스
,
audience dominant performance
,
포트 B
,
Port B
,
<완전 대피 매뉴얼>
,
The Complete Manual of Evacuation
감금의 시대에 새로이 정의되는 현장성 개념 연구 - 폴스트 엔터테인먼트(Forced Entertainment)의 < 퀴즐라! Quizoola! >, < 완벽한 작품들: 맥베스 Complete Works: Macbeth >를 중심으로
이예은 ( Lee Ye Eun )
한국연극교육학회
,
연극교육연구
[2020] 제37권 221~249페이지(총29페이지)
TAG
폴스트 엔터테인먼트
,
Forced Entertainment
,
코로나 바이러스
,
Covid-19
,
듀레이셔널 공연
,
durational performance
,
테이블 연극
,
table play
,
지금-여기
,
Here and Now
소설 ≪이방인≫의 연극적 시각화 방식
나진환 ( Ra Jin-hwan )
한국연극교육학회
,
연극교육연구
[2020] 제37권 251~291페이지(총41페이지)
TAG
이방인
,
The Stranger
,
경험론적 지식
,
Empirical knowledge
,
감각적 시각화
,
sensuous visualization
,
상태의 수행성
,
Presence’s Performing
,
구조
,
연쇄
,
Structure
,
Chain
배우 교육에서의 과정 중심의 신체 훈련 지도방법 연구
손봉희 ( Son Bong-hee )
한국연극교육학회
,
연극교육연구
[2020] 제37권 293~314페이지(총22페이지)
TAG
연기자 훈련
,
Performer Training
,
신체 훈련
,
a Bodily-Based Discipline
,
배우의 몸
,
a Performer’s Body
,
연기의 원리
,
the Principle of Acting
,
과정 중심의 접근
,
a Process-Based Approach
거리극 ≪미라클-2010≫의 시·공간 통합적 특징에 관한 연구 - 바흐친의 ‘크로노토프(chronotope)’ 개념을 중심으로
김종석 ( Kim Jongseok )
한국연극교육학회
,
연극교육연구
[2020] 제37권 315~343페이지(총29페이지)
TAG
chronotope
,
크로노도프
,
integrated the time and space
,
통합적 시공간
,
street performance
,
거리극
,
carnival
,
축제
,
mutual communication
,
상호소통
한·일 여성음악극 단체의 공연운영시스템 비교 연구 - 여성국극과 다카라즈카를 중심으로 -
강동훈 ( Kang Dong Hun )
한국연극교육학회
,
연극교육연구
[2020] 제36권 5~47페이지(총43페이지)
TAG
민간예술단체
,
Private art organizations
,
여성국극
,
Women
,
s National Drama
,
다카라즈카
,
Takarazuka
,
운영체계
,
Operating System
,
예술경영시스템 플랫폼
,
Arts Management System Platform
,
경영효율성
,
Management Efficiency
1
2
3
4
5
6
7
8
9
10
이메일 무단수집 거부
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형사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게시일 2003년 4월 2일]
서비스이용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사업자 정보확인
|
이메일 무단수집 거부
|
제휴 및 광고문의
|
FA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