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인터넷비즈니스]국내외 전자쇼핑몰 현황 및 발전방향
- Ⅰ. 서론 ……………………………………… 1 Ⅱ. 전자 쇼핑몰에 대한 기초이해 ………… 2 1. 전자쇼핑몰의 등장배경 2. 전자상거래 시스템의 핵심구성요소로서의 전자쇼핑몰 3. 전자 쇼핑몰의 분류 4. 성공적인 전자쇼핑몰의 요구조건 5. 전자쇼핑몰 구현에 따른 사회적 후생 효과 - 미시적 6. 전자쇼핑몰의 산업구조에 미치는 효과 - 거시적 Ⅲ. 해외 우수 쇼핑몰 구축 사례 분석 …… 7 1. 해외 전자쇼핑몰의 동향 2. 해외 우수 쇼핑몰 사례 분석 3. 해외 우수 쇼핑몰의 성공요인 Ⅳ. 국내 전자 쇼핑몰 현황 및 문제점 …… 13 1. 국내 전자쇼핑몰 현황 2. 국내 주요 전자쇼핑몰 분석 3. 주요 문제점 Ⅴ. 향후 발전방향 …………………………… 22 1.
-
- [전자상거래]전자상거래기본법 등 현황 및 문제점
- Ⅰ. 개 요 1. 문제의 제기 2. 전자상거래의 특성 및 이로인한 법적문제 3. 국내 관련법률 현황 및 문제점 Ⅱ. 전자상거래 관련 해외 법제동향 1. 해외의 법제동향 2. 전자상거래와 국제통일규칙 Ⅲ. 국내 전자상거래 관련 입법논의 현황 1. 개 요 2. 전자상거래기본법(안) 3. 전자서명법(안) Ⅳ. 입법논의중인 법안의 문제점 및 개선방향 1. 전자상거래기본법(안) 2. 전자서명법(안) Ⅴ. 맺음말 Ⅰ 개 요 1. 문제의 제기 정보통신기술의 발달과 인터넷이용의 증가, 대중화에 따라 인터넷을 통한 전자상거래(EC ;Electronic Commerce)가 시간적, 공간적 제한을 극복하고 국경을 초월한
-
- [전자상거래]전자문서화 기술 동향 및 분석과 가상상거래 지원을 위한 VRML 기술 조사
- 1. 프로젝트 수행에 관하여 4 수행 개요 4 프로젝트 수행 내용 5 2. SGML 5 SGML의 기본과 이해 5 SGML이 주목 받는 배경 6 SGML 문헌의 구성 7 *최소화의 기법 10 HTML과 SGML의 비교 10 HTML 10 SGML 10 SGML 문서 처리 모델 10 SGML관련 규격 11 DSSSL 11 배경 11 DSSSL 개념 11 SPDL 12 배경 12 개념 12 HYTIME(HYPERMEDIA/TIME-BASED STRUCTURING LANGUAGE) 12 배경 12 HyTime 개념 13 문서처리 표준들 간의 관계 13 문서처리 표준 추세 14 SGML을 이용한 응용 14 3. XML 15 특징 15 GOALS FOR XML 15
-
- 온라인 게임 시장 동향 보고서
- Part I. 게임 산업 변화 1. 게임 산업의 규모와 성장 전망 2. 온라인 게임 시장 경쟁 상황 2.1 국내 온라인 게임의 현주소 2.2 서비스 채널의 다변화 2.3 낮은 진입장벽과 불확실한 흥행 산업 Part II. 소비자 변화 1. KNP보고서 요약 2. LG 텔레콤 설문 조사 요약 3. 네트파워 설문 조사 요약 참고 자료 목록 국내 온라인 게임 시장은 올해 3/4분기까지 약 748억에 이르는 것으로 나타났는데, NC소프트와 넥슨이 각각 358억원, 195억원으로 전체의 약 74%를 차지하며 시장을 있끌고 있다. NC소프트는 98년 상용서비스를 시작한 ‘리니지’의 대성공으로 유명한 업체로 금년 말까지 매출액이 500억원을 넘어설 것으로 전망된다. 96년 세계 최초로 그래픽 머그 게임인 바람의 나라를 개발한 넥슨은 ‘어둠의전설’,’퀴즈퀴즈’를 잇달아 히트 시키면서 온라인 게임의 선두주자로 발돋움하고 있다. 현재 넥슨의 전체 회원 수는 40...
-
- [인터넷마케팅]아마존 서점을 통해서 본 인터넷을 활용한 판매전략
- Ⅰ. 들어가기 Ⅱ. 풀어놓기 1. 인터넷 (1) 인터넷의 생성과 발전 (2) 인터넷의 특징 2. 사이버마켓 (1) 사이버마켓의 도입 (2) 사이버마켓이 가져온 변화 (3) 전자거래 3. 인터넷을 통한 판매전략(아마존 서점의 예) (1) 아마존의 설립과 성장 (2) 아마존의 성공요인 (3) 아마존의 마케팅 전략 : 관계마케팅 Ⅲ. 맺기 Ⅰ. 들어가기 컴퓨터와 네트워크가 보급되면서 인간의 활동영역은 더 이상 현실세계에 머무르지 않고 가상세계인 사이버스페이스(Cyberspace)에까지 확대되었다. 그리고 사이버스페이스를 이용한 새로운 방식의 경제활동이 이루어짐에 따라 가상시장(Cyber Market)이 출현하게 되었다. 사이버마켓에서 이루어지는 거래의 경우에는 당사자가 직접
-
- [기업과 사회]환경경영을 실천한 기업들
- Ⅰ. 서언 Ⅱ. 환경경영 1. 환경경영체제의 정의 2. 환경경영 시스템 Ⅲ. 환경경영을 실천한 기업들 1. 외국의 사례 2. 국내의 사례 Ⅰ. 서언 최근 국제적으로 환경친화적인 생산과 소비에 대한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국외 기업들은 이에 대한 대응으로 경영체제의 혁신과 관리방법의 개선을 하고 있으며, 국내 기업 역시 환경친화적 기업으로 전환하기 위하여 많은 관심과 노력을 아끼지 않고 있다. 환경친화적 기업이란 기업의 생산활동과 관련하여 불가피하게 배출하고 있는 환경오염물질에 대해 그 현황을 정확히 파악하고 목표 및 개선계획을 수립하여 제품과 생산공정의 전과정에 걸쳐 환경성을 개선하고 폐기되는 물질을 최소화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는 기업을 의미한다. 정부는 환경친화적인 기
-
- [산업조직론] 에어컨 산업의 구조분석과 문제점을 통해 산업발전 방향제시 및 전략수립에 관한 연구
- 1. 서론. 2. 에어컨 산업의 현황. 1) 국내 시장의 현황 2) 세계 에어컨 시장 (1) 시장 현황 (2) 시장의 변화 추세와 국내 기업의 동향 3. 에어컨 산업의 개별 기업분석 1) 기업전략 (1) LG전자 (2) 삼성전자 (3) 대우캐리어 (4) 만도공조 (5) 센츄리 2) 문제점 4. 에어컨 산업의 발전 방향과 전망 1) 발전방향 2) 전망 5. 결론. 6. 참고문헌 1. 서론 1998년 산업연관표로 본 우리나라의 경제구조를 보면 다음과 같다. 대외의존도는'98년 30.7%로'95년
-
- [경영정보시스템]이동통신서비스산업의 e-biz
- I. 서 론 II. 본 론 1. 이동통신서비스 산업의 현황 2. 이동통신서비스 산업의 e-biz 활용 Ⅰ. 인터넷 가반의 고객관리 체제 1. 고객관리를 위한 인터넷의 활용 2. 인터넷 기반 고객관리를 위한 기업별 IT전략 Ⅱ. 전사시스템의 구축 현황 1. 전사시스템 모델링 구축 및 구축 사례 (한국통신, SK텔레콤) 2. 전사적 DataWarehouse의 구축 사례 (SK텔레콤, 한국통신프리텔, LG텔레콤) Ⅲ. 인터넷 사이트의 운용현황 1. SK텔레콤 (011) 2. 한국통신프리텔 3. 신세기 통신 (017) 4. 한국통신엠닷컴 5. LG 텔레콤 Ⅳ. 이동통신사의 CRM(고객관계관리)의 구축 1. 이동통신업체의 CRM의 필요성 2. 이동통신사의 CR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