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인터넷비즈니스]국내외 전자쇼핑몰 현황 및 발전방향
-
Ⅰ. 서론 ……………………………………… 1
Ⅱ. 전자 쇼핑몰에 대한 기초이해 ………… 2
1. 전자쇼핑몰의 등장배경
2. 전자상거래 시스템의 핵심구성요소로서의 전자쇼핑몰
3. 전자 쇼핑몰의 분류
4. 성공적인 전자쇼핑몰의 요구조건
5. 전자쇼핑몰 구현에 따른 사회적 후생 효과 - 미시적
6. 전자쇼핑몰의 산업구조에 미치는 효과 - 거시적
Ⅲ. 해외 우수 쇼핑몰 구축 사례 분석 …… 7
1. 해외 전자쇼핑몰의 동향
2. 해외 우수 쇼핑몰 사례 분석
3. 해외 우수 쇼핑몰의 성공요인
Ⅳ. 국내 전자 쇼핑몰 현황 및 문제점 …… 13
1. 국내 전자쇼핑몰 현황
2. 국내 주요 전자쇼핑몰 분석
3. 주요 문제점
Ⅴ. 향후 발전방향 …………………………… 22
1.
- 이비즈니스 쇼핑몰 홈쇼핑 전자상거래 인터넷 비즈니스, 인터넷비즈니스국내외 전자쇼핑몰 현황 및 발전방향
-
- [전자상거래]전자상거래기본법 등 현황 및 문제점
- Ⅰ. 개 요
1. 문제의 제기
2. 전자상거래의 특성 및 이로인한 법적문제
3. 국내 관련법률 현황 및 문제점
Ⅱ. 전자상거래 관련 해외 법제동향
1. 해외의 법제동향
2. 전자상거래와 국제통일규칙
Ⅲ. 국내 전자상거래 관련 입법논의 현황
1. 개 요
2. 전자상거래기본법(안)
3. 전자서명법(안)
Ⅳ. 입법논의중인 법안의 문제점 및 개선방향
1. 전자상거래기본법(안)
2. 전자서명법(안)
Ⅴ. 맺음말
Ⅰ 개 요
1. 문제의 제기
정보통신기술의 발달과 인터넷이용의 증가, 대중화에 따라 인터넷을 통한 전자상거래(EC ;Electronic Commerce)가 시간적, 공간적 제한을 극복하고 국경을 초월한
- 전자상거래법 인터넷전자상거래 전자상거래, 전자상거래전자상거래기본법 등 현황 및 문제점
-
- [전자상거래]전자문서화 기술 동향 및 분석과 가상상거래 지원을 위한 VRML 기술 조사
- 1. 프로젝트 수행에 관하여 4
수행 개요 4
프로젝트 수행 내용 5
2. SGML 5
SGML의 기본과 이해 5
SGML이 주목 받는 배경 6
SGML 문헌의 구성 7
*최소화의 기법 10
HTML과 SGML의 비교 10
HTML 10
SGML 10
SGML 문서 처리 모델 10
SGML관련 규격 11
DSSSL 11
배경 11
DSSSL 개념 11
SPDL 12
배경 12
개념 12
HYTIME(HYPERMEDIA/TIME-BASED STRUCTURING LANGUAGE) 12
배경 12
HyTime 개념 13
문서처리 표준들 간의 관계 13
문서처리 표준 추세 14
SGML을 이용한 응용 14
3. XML 15
특징 15
GOALS FOR XML 15
- 전자상거래 전자상거래 전자상거래, 전자상거래전자문서화 기술 동향 및 분석과 가상상거래 지원을 위한 VRML 기술
-
- 온라인 게임 시장 동향 보고서
-
Part I. 게임 산업 변화
1. 게임 산업의 규모와 성장 전망
2. 온라인 게임 시장 경쟁 상황
2.1 국내 온라인 게임의 현주소
2.2 서비스 채널의 다변화
2.3 낮은 진입장벽과 불확실한 흥행 산업
Part II. 소비자 변화
1. KNP보고서 요약
2. LG 텔레콤 설문 조사 요약
3. 네트파워 설문 조사 요약
참고 자료 목록
국내 온라인 게임 시장은 올해 3/4분기까지 약 748억에 이르는 것으로 나타났는데, NC소프트와 넥슨이 각각 358억원, 195억원으로 전체의 약 74%를 차지하며 시장을 있끌고 있다. NC소프트는 98년 상용서비스를 시작한 ‘리니지’의 대성공으로 유명한 업체로 금년 말까지 매출액이 500억원을 넘어설 것으로 전망된다. 96년 세계 최초로 그래픽 머그 게임인 바람의 나라를 개발한 넥슨은 ‘어둠의전설’,’퀴즈퀴즈’를 잇달아 히트 시키면서 온라인 게임의 선두주자로 발돋움하고 있다. 현재 넥슨의 전체 회원 수는 40...
- 온라인게임 산업경제 게임산업, 온라인 게임 시장 동향 보고서
-
- [인터넷마케팅]아마존 서점을 통해서 본 인터넷을 활용한 판매전략
- Ⅰ. 들어가기
Ⅱ. 풀어놓기
1. 인터넷
(1) 인터넷의 생성과 발전
(2) 인터넷의 특징
2. 사이버마켓
(1) 사이버마켓의 도입
(2) 사이버마켓이 가져온 변화
(3) 전자거래
3. 인터넷을 통한 판매전략(아마존 서점의 예)
(1) 아마존의 설립과 성장
(2) 아마존의 성공요인
(3) 아마존의 마케팅 전략 : 관계마케팅
Ⅲ. 맺기
Ⅰ. 들어가기
컴퓨터와 네트워크가 보급되면서 인간의 활동영역은 더 이상 현실세계에 머무르지 않고 가상세계인 사이버스페이스(Cyberspace)에까지 확대되었다. 그리고 사이버스페이스를 이용한 새로운 방식의 경제활동이 이루어짐에 따라 가상시장(Cyber Market)이 출현하게 되었다. 사이버마켓에서 이루어지는 거래의 경우에는 당사자가 직접
- 아마존서점 온라인서점 인터넷서점 마케팅전략 마케팅관리, 인터넷마케팅아마존 서점을 통해서 본 인터넷을 활용한 판매전략
-
- [기업과 사회]환경경영을 실천한 기업들
- Ⅰ. 서언
Ⅱ. 환경경영
1. 환경경영체제의 정의
2. 환경경영 시스템
Ⅲ. 환경경영을 실천한 기업들
1. 외국의 사례
2. 국내의 사례
Ⅰ. 서언
최근 국제적으로 환경친화적인 생산과 소비에 대한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국외 기업들은 이에 대한 대응으로 경영체제의 혁신과 관리방법의 개선을 하고 있으며, 국내 기업 역시 환경친화적 기업으로 전환하기 위하여 많은 관심과 노력을 아끼지 않고 있다.
환경친화적 기업이란 기업의 생산활동과 관련하여 불가피하게 배출하고 있는 환경오염물질에 대해 그 현황을 정확히 파악하고 목표 및 개선계획을 수립하여 제품과 생산공정의 전과정에 걸쳐 환경성을 개선하고 폐기되는 물질을 최소화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는 기업을 의미한다.
정부는 환경친화적인 기
- 그린라운드 환경경영 환경관리, 기업과 사회환경경영을 실천한 기업들
-
- [산업조직론] 에어컨 산업의 구조분석과 문제점을 통해 산업발전 방향제시 및 전략수립에 관한 연구
- 1. 서론.
2. 에어컨 산업의 현황.
1) 국내 시장의 현황
2) 세계 에어컨 시장
(1) 시장 현황
(2) 시장의 변화 추세와 국내 기업의 동향
3. 에어컨 산업의 개별 기업분석
1) 기업전략
(1) LG전자
(2) 삼성전자
(3) 대우캐리어
(4) 만도공조
(5) 센츄리
2) 문제점
4. 에어컨 산업의 발전 방향과 전망
1) 발전방향
2) 전망
5. 결론.
6. 참고문헌
1. 서론
1998년 산업연관표로 본 우리나라의 경제구조를 보면 다음과 같다.
대외의존도는'98년 30.7%로'95년
- 산업구조분석 에어컨산업 산업경제 산업구조 구조분석, 산업조직론 에어컨 산업의 구조분석과 문제점을 통해 산업발전 방향제시 및 전략
-
- [경영정보시스템]이동통신서비스산업의 e-biz
- I. 서 론
II. 본 론
1. 이동통신서비스 산업의 현황
2. 이동통신서비스 산업의 e-biz 활용
Ⅰ. 인터넷 가반의 고객관리 체제
1. 고객관리를 위한 인터넷의 활용
2. 인터넷 기반 고객관리를 위한 기업별 IT전략
Ⅱ. 전사시스템의 구축 현황
1. 전사시스템 모델링 구축 및 구축 사례 (한국통신, SK텔레콤)
2. 전사적 DataWarehouse의 구축 사례 (SK텔레콤, 한국통신프리텔, LG텔레콤)
Ⅲ. 인터넷 사이트의 운용현황
1. SK텔레콤 (011)
2. 한국통신프리텔
3. 신세기 통신 (017)
4. 한국통신엠닷컴
5. LG 텔레콤
Ⅳ. 이동통신사의 CRM(고객관계관리)의 구축
1. 이동통신업체의 CRM의 필요성
2. 이동통신사의 CRM
- mis 경영학원론 인터넷비즈니스 이비즈니스 인터넷 비즈니스, 경영정보시스템이동통신서비스산업의 e-biz
-
- [경영] 조직 개발 관련 자료
- 개발 관련 조직 자료 경영, 경영 조직 개발 관련 자료
-
- [경영] 한국경영학과 그 발전
- 한국경영학 경영 한국경영학과 발전 경영학 학과 한국, 경영 한국경영학과 그 발전
이 분야 인기자료
- [여성CEO성공사례] 여성의 사회적차별문제 극복방안 및 리더쉽분석
- [경영학원론] 3M의 기업문화사례연구
- [조직론] 지식경영의 성과와 기업문화 및 조직동기유발이 가지는 상관관계에 관한 연구
- 해외시장 진출 방식의 실행
- 닭꼬치 사업계획서 [사업개요, 사업 내용, 시장조사와 분석, 마케팅 분석 등]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호텔경영론-호텔조사보고서 인천파라다이스호텔Paradise Hotel Incheon
- [DIY산업의 초우량 기업 홈디포(Home Depot)] DIY산업의 초우량 기업 홈디포(Home Depot)
- 인간발달의 다양한 개념과 발달의 원리에 대하여 학습 하였습니다 발달의 개념을 발달, 성장, 성숙, 학습으로 구분하여 정리하고 인간발달의 일반적 원리를 정리하시오
- 디지털 휴먼 개요, 활용사례, 관련 기술 및 필요성 [디지털 휴먼,디지털 인간,인공지능,Digital Human]
- 워크샵 계획 ppt
- [유통관리] 자동차 시장의 유통구조 분석
- [이브생로랑 마케팅연구] 이브생로랑(입생로랑) 브랜드분석과 이브생로랑 SWOT,STP분석및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Virgin Group 성공요인 CEO 리처드 브랜슨 즐거움을 파는 회사
- [마케팅성공사례] `(주)두산 처음처럼` 마케팅 분석
- 산업심리학_워크넷에서 성인용 직업적성검사를 시행하고 그 결과를 요약한 후, 제 3자인 기업체 인사담당자의 입장에서 본인과 직무배치 상담을 하는 가상적인 시나리오를 작성해보자
- KT&G의 마케팅 전략분석, 생산과 물류 체계 분석, 조직 인사의 특징 및 재무 상태 분석
- TQM(전사적품질관리)의 기본원리와 사례
- 삼일회계법인 인사관리 현황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
- CLO의 코칭 레포트
이메일 무단수집 거부
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형사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게시일 2003년 4월 2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