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7세기 스페인 역사 개론
    펠리페 2세는 준비된 왕이었다. 그의 아버지인 까를로스 5세가 직접 아들의 정치교육을 담당했다. 그는 아들에게 국가 행정의 업무에 익숙하도록 섭정의 지위를 주었다. 펠리페 2세는 아버지인 까를로스 5세의 뜻을 이어 카톨릭교를 강화시키고 스페인의 권력을 확장하고자 했다. 펠리페 2세는 스페인 제국의 국경이 이베리아 반도를 초월하여 확장되었음에도 불구하고 항상 스페인에 머물며 즉위 후 조정을 마드리드에 정하고 그 후 엘 에스꼬리알 수도원으로 옮겼다. 펠리페 2세는 즉위 때 반도의 왕국들과 플랑드르를 받았다. 또한 까를로스 5세가 형제인 페르난도에게 넘겨준 오스트리아와 황제 칭호를 제외한 모든 영토와 밀란 공작령이 그에게 주어졌다. 당시 이베리아 반도에는 까스띠야, 아라곤, 나바라 왕국이 있었고, 1580년 포
    펠리페 스페인 반도 까를 로스 제국, 17세기 스페인 역사 개론
  • 내가 느낀 중국 생활문화
    사실 中國에 온 것은 이번이 세 번째이다. 처음 중국에 온 것은 2004년 고등학교 2학년 당시 여름방학동안 홈스테이를 통해 한 달 정도 중국靑島 제일교주중학교 학생들과 함께 생활했었을 때이다. 그리고 여행으로 北京을 왔었고, 이번이 유학생으로 세 번째 중국을 온 것이다. 또 다른 나라지만 같은 중화권인 臺灣을 세 번이나 다녀왔던 터라 누구보다 중국생활에 자신을 가지고 북경으로 왔다. 그러나 여전히 중국의 인상은 처음 내가 접한 모습과 다른 것이 없었다. 조금 다른 점이라면 높은 건물이 들어서고, 外國상점들이 많이 들어와 있었다는 점이다. 여전히 사람들의 생활모습은 크게 변한 것이 없었다. 더러운 길거리와 향차이의 향, 무법천지의 길거리 그저 앞으로의 1년 생활이 걱정될 뿐이었다. Ⅱ. 중국어의 필요성 현재
    중국 사람 중국어 문화 언어 처음, 내가 느낀 중국 생활문화
  • 미국의 노동운동
    당시 노동조합은 권위 확보 위해 이것은 기업의 근로자 전원의 가입이 강제되는 것이다. 즉, 기업과 노동조합의 단체협약으로서 근로자의 채용해고 등을 노동조합의 통제에 위탁하고, 기업은 노동조합이외에서는 근로자를 채용치 않고 반드시 조합원 중에서 채용하여야 한다는 제도이다. 클로즈드 숍제를 도입하고 단체 교섭을 시도하였다. 1850년: 경기가 회복되면서 전국적 노동조합 결성을 시작하였으며, 특히 남 북전쟁 이후 노동운동이 급속도로 확산되었다. 1886년: 노동기사단의 노동쟁의 대실패여파로 12월 AFL(미국 노동총연맹) 결성하게 된다. ▷AFL의 지도원칙 ①연합조직내에서 전국 노동조합의 자주성 부여 ②단일직업의 단일노동조합 결성이라는 독점적 관할권 부여
    노동 조합 노동조합 미국 산업별 운동, 미국의 노동운동
  • 중국 농촌의 산아제한 정책 고찰
    최근 몇 년, 湖南省 安 기율검사 감찰 시스템은 산아제한 정책 소송 안 위반을 엄숙하게 조사 처리하여, 진지하게 산아제한 작업의 “1표 부결”의 제도를 집행하고, 산아제한 기본 국책을 확실히 보장하는 것이 철저히 집행한다. 기율검사 감찰 시스템 조사처리 소송 안이 힘이 있어, 선전교육 자리를 잡기 때문에, 조치, 알맞게 채택한다. 安은 2000년 이래 줄곧 전국 산아제한 작업 모범 이었고, 잇달아 10년 전국 산아제한계획의 선진적인 의 영예를 획득한다. 安 산아제한 작업은 비록 보잘것없지 않은 성적을 얻을지라도, 일정한 문제가 아직 존재한다. 소송 안은 결과를 조사 처리하여 보고, 2007년 이래, 전현 기율검사 감찰 시스템 모두 조사 처리하여 연관되어 산아제한 정책 소송 안 134건을 위반하고, 절대 다수
    산아 산아제한 정책 계획 농촌 가족계획, 중국 농촌의 산아제한 정책 고찰
  • 사투리를 소재로 하는 문화들의 인기
    한국사회에서 인기를 끌었던 문화상품들(친구, 명랑소녀성공기, 생활사투리, 황산벌 공통된 소재를 사용하고 있다는 것을 발견할 수 있다. 그것은 사투리의 사용이다. 사투리가 본주제는 아니지만 위의 작품들에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는 것을 알수 있다. 몰론 과거에도 영화나 코메디, 드라마에 사투리가 등장했었다. 그러나 현재만큼의 인기를 누리고 있지는 않았다. 소위 사투리의 붐이라 할 수 있겠다. 그렇다면 왜, 어떻게 사투리가 다시 문화상품의 중요한 소재가 되었는가? 그리고 사투리의 붐이 한국사회에 끼친 영향은 무엇인가? 이두가지 궁금증을 가지고 발표준비를 했다. 본 론 1. 사투리란? 각 지역의 방언 - 공통어나 표준어와는다른 어떤 지역의 특유한 단어나 언어적용법 표준어와의 비교 - 표준어가 수도나 문화
    사투리 문화 한국사회 인기 사회 드라마, 사투리를 소재로 하는 문화들의 인기
  • 셰익스피어의 햄릿 작품론
    ※ 비극은 진지하고 일정한 크기를 가진 완결된 행동을 모방하며, 괘적한 장식을 가진언어를 사용하되 각종장식은 작품의 상이한 제부분에 따로따로 삽입된다. 비극은 드라마적 형식을 취하고 서술적 형식을 취하지 않으며, 연민과 공포를 환기시키는 사건에 의하여 바로 이러한 감정의 카타르시스를 행한다. -아리스토텔레스- →비극(悲劇)은 운명이나 인물의 성격 등에 의해 패배하는 모습을 그린 것으로 극적 반전과 인간적 고통이 드러나 있다. 엄숙하고 진지하며 긴장이 고조되고, 결말이 주인공의 파멸로 인해 관객들은 공포와 연민의 감정이 생겨 ‘감정의 정화(카타르시스)에 이른다. 희극과 다른 점은, 먼저 희극은 주로 사회적 집단에 있어서의 인물을 다루지만, 비극은 단순한 개인에게 집중하는 경우가 많다. 특히 희극은 주로 해피
    비극 햄릿 햄릿왕자 아버지 숙부 죽음, 셰익스피어의 햄릿 작품론
  • 아리스토텔레스 개론1
    아리스토텔레스는 기원전 384년에 트라키아의 북동 해변에 있는 스타게이라라는 작은 도시에서 태어났다. 그의 부친이 마케도니아 왕의 주치의였기 때문에 아리스토텔레스의 생물학과 과학에 대한 관심은 어린 시절부터 싹틀 수 있었다. 그는 17세가 되던 해에 아테네에 있는 플라톤의 아카데미아에 등록했는데, 그곳에서 아리스토텔레스는 나 이라는 평판을 받을 정도로 뛰어났다. 플라톤이 죽은 후 아카데미아의 원장이 된 플라톤의 조카 스페우시포스는 수학에 대해 과도하게 강조했는데, 수학보다 경험적인 자료들에 좀 더 관심이 많았던 아리스토텔레스와 맞지 않았다. 그리하여 기원전 348년 아리스토텔레스는 아카데미아를 떠나 헤르메이아스 왕의 초빙으로 아소스에 갔다. 그는 아소스에서 3년을 보낸 후 레스보
    아리스토텔레스 기원전 플라톤 아카데미아 생물학 철학, 아리스토텔레스 개론1
  • 신화 비평 방법
    신화 비평 방법 광장의 신화적 모티프 여행(길 떠나기)은 통과의례와 관련-추구나 추적의 원형 ┍외형적 구조-자신만의 광장을 찾으러 떠나는 길 ┕내면적 구조-지리적 이동에서 겪는 시련과 고난을 통해 삶의 의미를 탐색 (=성장) 특히, 추적의 원형은 아버지의 탐색과도 밀접히 연관 호메로스의 오디세이아에서도 텔레마쿠스는 그의 아버지 오디세우스를 찾아 길을 떠남 →신화적 관점에서 아버지가 없다는 것은 곧 기원이 없다는 것을 의미하고, 기원이 없다는 것은 곧 공동사회의 구성원과는 다르다는 것을 뜻한다. 때문에 아버지가 없는 주인공은 공동사회로부터 조롱받을 뿐만 아니라 버림받는다. 이점은 「광장」에서도 경찰서에 끌려가 형사한테 심한 모욕을 받으면서 분명히 드러난다. 여행을 떠나다 그리고 …
    광장 아버지 상징성 비평 사회 동굴, 신화 비평 방법
  • 애니메이션의 모든 것
    애니메이션에 대한 모든 것 차 례 1.머리말 2.애니메이션의 정의 3.애니메이션의 역사 4.애니메이션의 종류 및 제작 기법 5.세계의 애니메이션 -한국 애니메이션 -일본 애니메이션 -미국 애니메이션 6.맺음말 머리말 - 리포트의 주제가 자유였다. 애니메이션에 관심이 있던 나는 이 주제에 관해 조사를 해보고 싶었다. 지금부터 알면 알수록 재미있는 애니메이션에 관해 알아보도록 하자! 애니메이션의 정의 ‘영혼’ 이라는 뜻의 라틴어 Anima 에 유래하는 뜻 생명이 없는 물체에 움직임을 주어 살아 움직이게 하는 영상물의 총칭 다른 종류도 많지만, 상업적 및 대중적 이유 때문에 만화를 영상화 한 만화영화가 애니메이션의 대명사로 쓰임
    애니메이션 화면 촬영 기법 방식 미국, 애니메이션의 모든 것
  • 만들어진 모성의 본능 리포트
    01 Project 만들어진 모성 * 02 목차 엘리자베트 바댕테르 모성은 본능인가 사회적으로 만들어진 것인가? 모성애는 본래부터 존재하지 않았다, 그것은 ‘만들어진’ 것이다” “사랑이란 존재하지 않는다, 사랑의 표시만 존재할 뿐이다” 새로운 사랑의 징후 부성애 느낀점. 02 * 03 엘리자베트 바뎅테르 이 책의 저자 프랑스 불로뉴-빌랑쿠르 출생 페미니스트 운동의 일련의 경향을 비판 문학, 철학, 인류학, 정신분석학, 사회학 등을 도입해 진보적 여성학의 새 지평을 열었다는 평가를 받음 * 모성애는 본능인가? 아니면 사회적으로 만들어진 것인가? 모성애는 여성이 날 때부터 가지고 있는 본능? (프랑스 사료 분석, 우리나라 여성들의 출산율) 04 *
    모성애 사례 사랑 모성 징후 그것, 만들어진 모성의 본능 리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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