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건축] MVRDVD의미라도르공동주택을 통한 상세표현
    1.공동주택이란? 2. 미라도르공동주택의 사이트 분석 3. 상세표현 - 건물의 입면 - 외부로 보이는 코어의 형태와 위치의 변형 - 개구부의 위치와 형태의 변형 4. 사용자 측면 ( 실제 사용 되었을때 생기는 문제점, 장점 ) 5. 우리나라의 공동 주택과의 비교 개구부의 특징 1.블럭 계획에 따른 모듈 2.실 배치에 따른 창호의 크기 - 각 블록마다 다양한 창호의 크기와 형태가 형성 환기,채광으로써의 기능과 함께 외부로의 연결이 가능하도록 계획 외벽의 두께 안여닫이 창의 안전성과 불편함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 미라도르 공동 주택은 획일적인 입면 ,획일적인 평면구성 에서 벗어나 다양한 재료의 사용 다양한 크기 형태의 개구부 - 입면의 다양화 Open공간 형성 독립성 + 공공성 강조 - Community 형성 을 이루고 있다.
    공동주택 MVRDVD 미라도르 상세표현과구성 사용자측면, 건축 MVRDVD의미라도르공동주택을 통한 상세표현
  • [건축] Vernacular Style의 현대적수용을 시도하고 있는 사례
    Vernacular Style의 현대적수용을 시도하고 있는 사례 - 라궁 - 만해사건물 내부, 곧 객실의 가장 큰 특징은 각 객실이 한 채가 방 2~3개와 마루가 있는 한옥집 구조를 이루고 중첩되는 점이다. 실 하나하나가 별채로 이어지기 때문에 객실 문이 곧 대문이 된다. 각 방은 2~3개의 방, 마루, 마당 또는 누마루로 구성된다. 우선 거실-방-침실 순으로 계획되어있다. 의 의미 -전통한옥을 재현, 현대적인 기능을 담고(호텔이라는 상업적인 프로젝트)다는 것 자체가 첫 시도라는 점에서 시사 하는 바가 크다. 또한 한옥으로 호텔을 시도했다는 점 외에도 여러 가지가 있다. -우선 건축적 측면에서는 전통 한옥으로 돌아간 현대 한옥건축이란 점이다. 건축가는 ‘한옥이 과연 현대
    버나큘라디자인 실내인테리어 라궁 Vernacular Style의 현대적수용, 건축 Vernacular Style의 현대적수용을 시도하고 있는
  • [특허] 생물특허
    1.서론 2.본론 1)생물특허란? 2)생물특허의 예 3)생명공학의 특허 필요성 4)생물특허의 논쟁점 3.결론 4.참고문헌1.서론 산업혁명 이후로 20세기로 들어서면서 인간의 과학은 급속도로 발전해 왔고, 앞으로도 그 발전의 여지는 무궁무진하다할 수 있겠다. 인간의 생활은 과학의 발전과 함께 좀 더 고도화 되고 좀 더 생활하기 편리한 형태로 변모하고 있다. 인간의 끊임없는 욕구와 발맞추어 과학기술이 발전하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이다. 인간 사회가 초고도화 근대사회로 발전하면서, 인간의 의식주가 해결이 가능해짐으로써, 그 외의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한 노력이 이루어지고 있으며, 앞으로도 이러한 노력은 계속될 것이다. 2.본론 1)생물특허란? 생명공학기술이 발달하면서 인간
    생물특허 법학 특허법 생명공학, 특허 생물특허
  • [농악,예체능] 진주삼천포농악
    레포트 만점 받은 자료 *정의 *유래 *연혁 *구성과 내용 *특징 *맺음말 *행사표 *참고문헌 *참고사이트 농악의 정의 농촌에서 집단노동이나 명절 때 등에 흥을 돋우기 위해서 연주되는 음악 풍물 . 두레 . 풍장 . 굿이라고도 한다. 김매기 . 논매기 . 모심기등의 힘든 일을 할 때 일의 능률을 올리고 피로를 덜며 나아가서는 협동심을 불러일으키려는 데서 비롯되어 지금은 각종 명절이나 동제 . 걸립굿 . 두레굿과 같은 의식에서도 빼놓을 수 없는 요소가 되고 있다. 진주삼천포농악의 정의 진주삼천포농악은 진주 삼천포 지역에 전래되고 있는 농악으로 영남농악에 속한다. 진주삼천포 농악에 쓰이는 악기에는 꽹과리, 징, 장구, 북, 법고가 있으며, 편성은 기수와 쇠, 징, 북, 장구, 법고 그리고 양반과 포수로 되어 있다. 모두가 흰바지와 색깔있는 농악복에 색띠를 두루고, 모자(상모)를 쓴 채 연주하는데 개인놀이가 비교적 발달하여 판굿에서는 채상모놀이가 돋보이며, 군사놀이인 팔진해식진굿이 특이하며 가락을 모는 경우가 많아 힘...
    세시풍속 진주 민속놀이 진주삼천포농악 삼천포농악, 농악예체능 진주삼천포농악
  • [악식론] 낭만파시기부터의 음악양식에 대한 고찰
    악식론레포트로 제출했던 자료입니다. 많은 도움되시길..^^ 1. 낭만주의 -시대적 배경 -음악적 특성 2. 19세기말 1)낭만적 고전주의 2)낭만적 국민주의 3) 낭만파와 현대의 과도기 3. 20세기 -현대음악의 배경 -인상주의 -표현주의 -원시주의 -미래주의 -신고전주의 -신고전주의의 특수 경향 -12음주의 -신민족주의 -타악기주의 - 미분음음악 -재즈의 영향 -베베른 후기 양식 -뮈지크 콩크레트 -전자음악 -우연성의 음악 -음군작법 -공간음악 -컴퓨터 음악 -인터미디어 -집단즉흥연주 -생연주전자음악 -뮈지크 스토카스티크 -미니믈 뮤직 1. 낭만주의 음악사에 있어서 낭만주의란 말은, 이성, 객관성, 합리성이라는 보편적 이념을 추구한 18세기의 고전주의에 대하여 감정, 주관성, 환상성이라는 개성적 체험을 중시한 19세기의 음악적 경향을 가리키는 것이다. 낭만파의 예술가들은 불변의 형식원리나 높은 이념보다도 주변 가까이에서 얻을 수 있는 개인적 체험과 개성의 반영이라 볼 수 있는 다양한 감정표현의...
    낭만파 낭만파음악 음악양식, 악식론 낭만파시기부터의 음악양식에 대한 고찰
  • [구두에 대한이해] 구두에 대한 이해
    1.구두의 역할과 기능 2.구두의 종류 3.가죽의 종류 4.구두의 분류(Oxford) 5.구두의 분류(Slip-on) 6.구두의 분류(Pumps) 7.구두의 분류(Boots) 8.구두의 종류 (슬리퍼: Mule) 9.구두의 종류 (Sandal) 발모랄(Balmoral) 17세기 영국의 옥스퍼드 대학의 학생들 사이에서 당시 부츠에 반대하여 단화를 신기 시작하면서 유행된 신발로 발의 복사뼈보다 낮게 컷트(Low cut)된 끈이 달린 구두로써 19세기 부터는 보통 단화를 칭한다. 17세기경 스코틀랜드의 발모랄성의 이름에서 따온 것으로 일본에서는 “내익근”이라해서 구두의 쿼터부분과 뱀프부분을 꿰매 박은 것을 말한다. 밸은 발모랄의 약어이고 영국왕실의 정장화가 되었다. 부르처(Bulche
    구두 구두의 종류 구두의 역사 가죽 가죽의 종류, 구두에 대한이해 구두에 대한 이해
  • [박물관관람]국립국악원 국악박물관 관람기
    국립국악원 예악당의 토요 상설공연을 가기 전 그 옆 건물에 있던 국악박물관을 관람했다. 예술의 전당은 한 달에도 몇 번씩 갈 기회가 생겨도 그 옆의 국립국악원은 좀처럼 갈 기회가 없었다. 국립국악원은 외부 건물부터 예술의 전당과는 다른 동양적인 느낌이 든다. 가운데 넓게 펼쳐진 잔디밭과 건물들마다 전통한옥의 처마끝이 약간 올라간 것 같은 느낌의 지붕들이 뒤의 우면산과 함께 동양적인 운치를 더해주는 것 같다. 국립국악원의 국악박물관은 처음 방문해보는 곳이었다. 국립국악원의 예악당을 제외하고는 어떤 시설이 있는 줄 모르고 있었다. 국악기 박물관이라고 해서 그냥 형식적으로 오래된 악기들 몇 개 전시된 전시실 하나 정도 있을 줄 알았는데 생각 외로 정말 많은 국악관련 자료들을 소장하고 있는 박물관이었다. 입장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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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음악과 종교, 기독교음악] 종교와음악-기독교와음악 - 메시앙과 세상의 종말을위한 4중주에 대하여
    -들어가는 말 -Olivier Messiaen(1908~1992) -메시앙의 음악에서의 신앙적 주제 - -맺는말서양 음악의 역사가 진행되는 동안 성경과 관계된 수많은 작품들이 작곡되고 연주되어왔다. 이러한 음악들은 대체로 성경의 내용들을 가사로 표현하거나 그 스토리를 바탕으로 ‘언어적으로’ 표현하였다. 하지만 20세기 작곡가 올리비에 메시앙은 이전의 종교적인 곡들과는 다른 방법으로 자신의 성경을 표현하고, 자신의 신앙심을 음악 속에 표현하였다. 그에게 있어서 기독교 신앙의 진리는 그의 음악의 내용을 결정할 정도로 중요한 위치에 있다고 할 수 있다. 그의 종교적 신앙심이 나타난 곡들 중 그의 대표적인 곡인
    기독교와 음악 종교음악 기독교 현대음악 메시앙 세상의 종말을 위한 4중주, 음악과 종교 기독교음악 종교와음악-기독교와음악 - 메시앙과 세상의 종말을위한
  • [음악사, 독일음악, 현대음악] 독일의 근대, 현대 음악- 힌데미트와 쇤베르크를 중심으로
    -독일의 음악 -독일의 근대, 현대음악 -표현주의와 12음기법-쇤베르크 -힌데미트프랑스의 근대 음악이 일반적으로 섬세한 것이 특징이라면 독일계의 음악은 선이 굵고 뚜렷하며 강렬한 특성을 지니고 있다고 할 수 있다. 독일 최초의 근대적인 음악 작곡가는 리하르트 슈트라우스였다. 그는 브람스를 따르다가 후에 신낭만파, 즉 바그너 쪽으로 전향해 강렬하고 묵직한 작품을 썼다. 때때로 다조, 혹은 무조주의를 시도했다는 점에서 보면 그는 분명 근대주의자였다. 다만 완전히 새로운 기법을 시도했다기보다 신낭만주의를 평생 고수하면서 필요에 따라 자연스럽게 변화한 것을 발표하는 정도였으므로 후기 낭만파에 속하는 작곡가였다고 보는 것이 타당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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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음악, 예술가곡] 예술가곡(Lied)에 대하여
    -예술가곡이란? -예술가곡의 원천 -독일가곡과 프랑스 가곡의 발생특성 비교 -유절형식(Strophic form)과 통절형식(Through composed form) -예술가곡 작곡가 예술가곡의 원천은 멀리는 바로크의 이탈리아 모노디(반주부가 딸린 독창곡의 형태,그러나 이탈리아에서 발생된 모노디는 독창곡에서 완숙한 예술가곡의 형태로 발전되기보다는 다른 음악양식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면서, 오페라, 오라토리오 등의 극음악과 심지어는 기악곡의 구성 요소로 되어 버렸다.)에서 가깝게는 고전시대의 독일가곡에서 찾을 수 있고, 예술가곡의 가장 가까운 유형은 독일 가곡의 일종으로 18세기 말부터 성행했던 발라드(ballad)에서 찾을 수 있다. 발라드라는 음악 용어는 이미 중세시대부터 있었지만 낭만시대의 예술가곡과 관련된 발라드와는 그 의미가 다르다.
    예술가곡 lied 독일가곡 슈베르트 가곡, 음악 예술가곡 예술가곡Lied에 대하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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