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요약
2, 감상
참고문헌1, 요약
아주 오래된 질문들은 고대 그리스 철학이 고전에 머무르지 않고 현재를 살아가는 우리에게 과거의 사유가 어떻게 다가올 수 있는지를 질문하고 나름이 답변을 제시한다. 지금까지 이어지는 그리스 고전은 2,500년 전에 탄생한 오래된 이야기일 수도 있지만, 호모 사피엔스인 인류가 시작된 것에 비하면 아주 최근 이야기가 될 것이다.
“고대 그리스인들은 평범한 사람 이상의 비범한 능력을 가진 영웅들에 대한 이야기를 즐겨 했다. -생략- 인생의 근원적인 한계와 수동적 운명에 주목한다. 오히려 그리스 영웅들은 죽음과 같은 운명의 한계를 인식하는 것을 기반으로 영웅적 실천을 한다.” p 12
영웅과 호걸을 추앙하고 추모하는 문화는 예나 지금이나 곳곳에서
서론
본론
1, 창의성의 개념과 특성
1) 창의성의 개념
2) 창의성의 특성
3) 유아기 창의성의 특성
2, 창의성의 구성요소
3, 창의적 질문법에 대하여
4, 유아교육 기관 방문
1) 기관소개
2) 느낀점
결론
참고문헌
서론
창의성이란 새롭고, 적절한, 산물을 산출할 수 있는 능력을 의미한다(Barron, 1988년; Hennessey & Amabile, 1988년; Lubart). 여기서 새롭고 적절한 산물이란 독특하고, 한 개인 혹은 다른 사람들이 이미 생산해 냈던 것과는 차별화된 것을 말한다. 창의적인 인간상은 정보화 시대의 요구일 뿐 아니라 개인 삶의 질적인 차원에서도 중요한 역할을 한다. 창의적인 사람들은 자신이 갖고 있는 능력을 충분
서론
본론
1. 유아교육기관의 유형 1) 유치원 2) 어린이집
2. 유아교육기관 선택 3. 유아교육과정의 이해 1) 유치원 교육과정
2) 표준보육과정
3) 누리과정
4, 유아교육의 외국 사례 1) 미국 2) 일본 3) 스웨덴5, 방문기관 소개
1) 데레사유치원의 연혁
2) 데레사유치원 교육과정
3) 느낀점
결론
참고문헌
서론
인간 발달에 있어 생애 초기의 경험은 매우 중요하므로 부모들은 자녀가 좋은 유아교육기관에서 교육받기를 희망하며 최상의 교육적 경험을 해줄 수 있는 유아교육기관을 선택하는데 많은 노력을 한다(박진경, 2010년). 유아교육기관은 유아들이 생애 처음으로 만나는 교육기관으로서 가정의 약화된
서론
본론
1, Bandura의 인지적 사회학습이론
2, Bandura의 사회학습이론의 이해
1) 이론적 배경
2) 상호결정론
3) 자기조절
4) 자기효능감
3, 유아교육기관 방문
결론
참고문헌
서론
사회학습이론은 반두라에 의해 제안된 학습이론으로, 사회적 상황에서 이루어지는 학습은 전통적인 학습이론에서 강조하는 것과 달리, 학습자의 인지를 포함하는 개인적 측면(개인변인)들과 행동, 그리고 환경 등 세 가지 요소들 간의 상호작용의 결과라고 설명한다. 인지능력은 인간발달에 중요한 영향을 미친다는 것이 사회학습이론의 강조사항으로 여기서는 관찰학습과 상호작용을 강조한다. 관찰학습에는 모방 즉, 모델링(modeling)이 따르는데 사회학습이론은 관찰
서론
본론
1. Vygotsky의 생애2, 사회적 상호 작용과 근접발달지대
3, Vygotsky 이론의 사상적 배경
4, Vygotsky의 발달이론5, Scaffolding의 개념과 교사의 역할
6, 고등정신의 기능7, 유아교육기관 방문
1) 유치원 소개
2) 유치원의 상징
3) 느낀점
결론
참고문헌서론사회 문화적 요인이 아동발달의 모든 측면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관심이 지난 20년 동안 확산되어 오고 있다. 러시아의 심리학자인 Vygotsky의 이론적인 관점은 이러한 경향의 원동력이 되어오고 있다. Vygotsky는 어린이의 인지발달에 대한 많은 연구와 업적을 남긴 학자이다. 이러한 Vygotsky의 이론에 대해 연구함으로서, Vygotsky의 이론을 통하여 놀이이론
서론
본론
1. OTT 정의 및 특징
1) OTT의 정의
2) OTT 서비스의 특징
2, OTT 서비스의 등장
3, 넷플릭스의 도전
4, 배급방식의 변화
5, OTT 서비스기업 넷플릭스의 배급전략
6, 국내의 OTT 서비스기업
7, OTT와 뉴미디어
8, 영화산업에 있어서 100% 디지털 방식으로 제작된 최초의 장편 영화
결론
참고문헌
서론
OTT란 TV 프로그램이나 영화 등 미디어 콘텐츠를 인터넷망을 통해 제공하는 서비스를 말한다. 대표적 사업자로는 미국의 넷플릭스(Netflix), 훌루(Hulu), 유튜브(YouTube), 우리나라에는 왓챠플레이와 옥수수 등이 있다. 최근 OTT 서비스의 급격한 성장은 급기야 유료방송을 위협할 정도이다. 소위 유료방송의
서론
본론
1, “좋지 아니한가(家)”줄거리
2, 등장인물의 성격 분석3, 영화의 구조(plot) 분석4, 가족의 심리적 역동 분석5, 해결방안을 사회적 지원과 개인의 대처양식
결론
참고문헌서론
영화 ‘좋지 아니한가’에서 가족들은 각자의 고민거리를, 함께 거주하는 가족과 상의하는 대신 서로에게 등을 돌리고, 자신의 이야기를 들어 줄 제3자를 찾거나 혼자 해결하려고 한다. 하지만 이 가족의 가부장인 창수가 원조교재를 의심받는 사건에 휩싸이면서 가족들은 그 관계성에 약간의 변화를 맞이하게 된다. ‘좋지 아니한가’는 일견 보기에 서로에게 무관심하고 무미건조한 심씨네 가족들의 일상을 통해 이 시대를 살아가는 가족에 대한 의미를 다시 한 번 되짚게 만든다. 누군가 말했던 것처럼 가족은 아무도 보
유·스퀘어는 광주송정역과 더불어 광주의 양대 관문 역할을 맡고 있다. 1991년 개장 당시 아시아 최대였으며 건물 개보수를 끝낸 지금도 아시아에서 손꼽히는 규모를 자랑한다. 광주광역시가 철도보다는 버스 교통이 발달했을 뿐만 아니라, 전라남도 교통의 중심지이기 때문에 수많은 시외버스들이 이곳을 이용한다. 호남권의 대표 운수사인 금호고속이 운행하는 노선. 전남행 시외버스들의 집결지이므로 서울이나 다른 호남 외 지방자치단체에서 전라남도의 시, 군으로 바로 가는 노선이 없는 경우 훌륭한 환승센터 역할을 한다. 비교적 근래에 리모델링된 만큼 대기시간 동안 이용할 수 있는 휴식 공간도 충분한 편이라고 한다. 또 전국 대부분 지역으로 가는 버스 노선이 있기 때문에 수도권 외의 타 권역 노선, 혹은 수도권 노선마저도 이용
1, 첫 투표
2, 군 입대
참고자료1, 첫 투표
월드컵이 열리는 2002년 나는 20살이 되었다. 애초에 나는 정치에 별로 관심이 없었다. 당시 나는 골치 아픈 정치보다는 노는 게 좋았고 연애에 골몰했다. 대학에 들어가서도 나는 고향도 집도 학교도 광주라서 군대생활 이외에는 타지 생활도 많이 하지 않은 온실 속 화초였다. 평범하지만 자상하고 다정한 부모님, 누나, 형들 모두 내게 잘 해주었고 세상의 큰 풍파 없이 자랐다고 생각하며 살았다. 학교에서 나는 대체로 즐거웠다. 집에서 가까운 캠퍼스, 나들이하기 좋은 나름의 공간, 친구들과 즐기던 캠퍼스의 낭만과 부모님이 소중하게 여기라던 학교 도서관까지. 공부하다 비는 공강 시간에 잔디밭에 편하게 앉아 음료수를 마시고, 운동장에서는 과에서 빌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