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보고서] 용의자 X의 헌신 영화 비교 (한중일 원작, 번안작 비교)
    [보고서] 용의자 X의 헌신 영화 비교 (한중일 원작, 번안작 비교) 영화 분석 1. 원작과 번안된 작품의 차이 은 일본 원작 영화로 한국과 중국에서도 번안된 작품이다. 먼저 원작과 한국 번악작의 차이에 대해 살펴보겠다. 가장 큰 차이점은 주요 등장인물의 변화이다. 원작에서는 하나오카 야스코와 하나오카 미사토가 모녀지간으로 등장한다. 이와 달리 한국에서 제작된 에서는 백화선과 윤아가 이모와 조카 관계로 등장한다. 또한 원작에서는 천재 수학자 이시가미 데츠야와 논리적 대결을 펼치는 유가와 마나부가 등장하는데, 한국 영화에서는 유가와 마나부의 역할이 사라지고 천재 수학자 김석고의 고등학교 동창인 조민범 형사가 그 역할을 대신한다. 1. 원작과 번안된 작품의 차이 2. 차이가 생긴 원인 분석 3. 작품에 대한 평가 [보고서] 용의자 X의 헌신 영화 비교 (한중일 원작, 번안작 비교) 영화 분석 1. 원작과 번안된 작품의 차이 은 일본 원작 영화로 한국과 중국에서도 번안된 작품이다. 먼저 원작과 한국 번악작의 차이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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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영화 감상문 아바타2
    아바타2를 보고 진솔하게 적은 감상문입니다. 《아바타 2》는 2009년 개봉한 영화 《아바타》의 속편이다. 제임스 카메론 감독이 연출한 이 영화는 판도라의 외계의 달에서 나비족에 동화된 전직 해병대원 제이크 설리의 이야기를 이어간다. 이 영화는 판도라의 수중 세계에서 펼쳐지며 관객들을 완전히 새로운 세계로 여행하게 하는 시각적으로 놀랍고 액션이 가득한 모험을 느낄 수 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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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영화 떼시스- 의사경험으로써의 미디어의 성과 폭력에 대한 비평
    알레한드로 아메나바르 감독의 초기 작품인 영화 평론입니다. 미디어에 나타나는 성과 폭력에 관하여 비평적인 작업을 수행하였습니다. 1. About 알레한드로 아메나바르(Alejandro Amenabar) 2. 스토리 라인 3. 의사경험으로써의 미디어의 성과 폭력 4. 죽도록 즐기기의 문화 5. 소재로써의 미디어 속의 성과 폭력 영화 는 의사경험으로써의 폭력이 문화와 대중매체 가운데 어떻게 침투하고 있는지를 보여주면서 동시에 이를 비판하는 비평적 작업을 수행하고 있다. 감독은 성과 폭력이 대중매체에서 어떻게 다루어지는지 그리고 대중매체는 왜 이러한 자극적인 주제들을 끊임없이 재생산할 수 밖에 없는지를 질문한다. 그리고 이 질문은 ‘인간이란 어떤 존재인가?’라는 질문과 연결되어 있다. 이 작품은 알레한드로 아메나바르 감독의 데뷔작으로 특수효과와 갑작스러운 장면의 전환, 귀를 자극하는 소음이나 음향 등의 전형적인 공포물의 표현 문법들이 등장하지 않는다. 오히려 이야기의 힘만으로 공포의 경험을 구축해 나간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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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김경일의 지혜로운 인간생활 서평
    김경일의 지혜로운 인간생활 서평 「상대가 도와달라고 했을 때 “알았어”하고 도와준 사람들은 나중에(오랜시간이 흐른후에) 상대가 “도와달라”고 했던 말을 기억하지 못했습니다. 그 사람에 대해 호감을 가지고 있었다는 것만 기억하고 있었습니다. 다시 말해 도와달라고 했던 건 부탁하는 사람의 머릿속에만 남아 있다는 거예요. 부담이나 자존감을 깎는 행위라는 것도 나 혼자만 인지하는 행동일 뿐이었던 거죠.」(p49~50) 저자는 감정에 휘둘리지 않고 타인을 지혜롭게 대처하는 방법 중 하나로 상대방에게 도와달라고 말하는 것은 본인이 그렇게 느낄지는 몰라도 결론적으로 자존심이 상할 일은 전혀 아니라고 한다. 필자의 경우 육아휴직 후 아내와 24시간 같이 지내고, 아이가 점점 성장하게 되면서 여러 가지 사소한 육아문제로 최근에 말다툼이 늘어났다. 말다툼의 원인은 어떤 주제에 대해 서로 중요하게 여기는 가치의 비중과 보는 시각이 다른 것이었는데 이럴 때는 저자의 조언처럼 “나는 육아를 하는데 있어 이런 면이 많이 부족해서 문제가 발생하는 것 같다. 자기가 나를 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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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익스페리먼트(영화) 감상문
    영화 익스페리먼트 감상문 입니다. A+ 보장합니다. 1. 영화를 보며 느낀점 2. 영화 줄거리 3. 영화가 시사하는 바 이 영화를 보는 내내 가장 인상적인 말은 바로 “인간이 원숭이보다 나은 존재라고 생각하는가” 라고 하는 질문이었다. 실험이 끝난 후에도 인간이 원숭이 보다 더 나은 존재라고 생각하는 77번 죄수. 난 그의 생각에 동의 할 수 없다. 인간이 원숭이 보다 지능이 높아서 위대한가? 도구를 사용할 수 있어서 위대한가? 그것도 아니면 선과 악이 존재하기 때문에 위대한가? 난 이 영화를 보는 내내 인간에 대한 회의감을 떨쳐버릴 수 없었다. 인간이라는 존재가 지금까지 살아오면서 개발하지 말았어야 할 것. 난 그것이 화폐라고 생각한다. 그 이전으로 거슬러 올라간다면 인간은 양식을 축적하지 말았어야 한다. 양식과 재물의 축적은 인간의 욕심을 불러일으켰고 그것은 상상 할 수도 없는 치욕적인 결과를 가져오기도 했다. 인간이 동물과 다르기 때문에 인간은 더 편리한 삶을 살고 더 오래 살 수 있었다. 어떤 점에서는 자연마저 인간 앞에 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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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세 얼간이 영화 감상문
    "영화-세얼간이 감상문(과제 만점) 입니다."에 대한 내용입니다. 1. 이 영화를 보게된 계기 2. 영화 줄거리 및 우리나라 교육 실태 3. 영화를 본 후 느낀점 ‘우리는 왜 교육받는가, 왜 중학교까지의 의무교육을 설정해놓았나, 왜 공부를 하는가’를 생 각하며 교육의 본질에 대해 생각해 보았다. 그러면서 내가 지금까지 왜 대학을 나오고 대학원 과정을 하고 있는지에 대해 생각해보니 딱히 할 말이 없었다. ‘그냥 다들 하니까, 요즘 같은 시대에 대학을 안나오면 무시 당하니까’였다. 특별히 어떤 공부가 너무 하고 싶어서, 배움에 대한 열정이 넘쳐서 대학진학을 했었던 것은 아니었다. 물론 지금의 대학원 과정은 ‘내가 너 무나도 좋아하는 교수님 밑에서 상담학을 배우고 싶어서’이다. 그렇지만 그것이 꼭 교육대학 원 이었어야 했는지에 대해 묻는다면 물론 청소년들을 너무 예뻐하기도 하고 그들과 어울리는 게 즐겁기도 하지만 ‘내가 하고 싶은 배움을 통해 사회적 명성과 안정적인 직업을 가지기 위 해서’라고 할 수 밖에 없겠다. 그러면서 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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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헤어질 결심 (영화감상문)
    1) 제목의 의미 작품의 중심점으로 작용되는 인물은 해준(박해일), 서래(탕웨이)이다. 그 외에도 수많은 인물들이 오고 가지만, 영화의 전반적인 스토리에서 핵심이 되는 사람은 해준과 서래를 대상으로 한 인물들의 헤어짐이다. (ex. 다양한 헤어짐 : 서래와 남편들, 서래와 해준, 서래와 서래 어머니, 해준과 정안, 서래와 세상, 해준과 부산, 해준과 산오) 헤어짐의 가장 중요한 갈래는 사람대 사람의 헤어짐이라고 볼 수 있다. 많은 인물들이 헤어짐을 반복하는 장면이 등장하는데, 이런 표면적인 헤어짐들은 모두 개인의 내면을 파고 들어간다. 그리고 이러한 헤어짐들은 마지막에 서래가 세상과의 작별을 고하는 순간까지 이어지게 되면서 한 점을 향해 나아가는 모습을 보여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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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영화 아일랜드 감상문
    성심성의껏 작성한 글이며, 다양한 참고자료를 사용하여 글을 풀어나갔습니다. 성적은 A+ 이 나왔습니다. 그 이후에도 여러 번 자료를 검토하여 더욱 완성도가 높은 자료로 만들어 냈습니다. 구매하시면 후회하지 않을 것으로 판단됩니다. 1. 줄거리 2. 감명 깊었던 내용(장면) 3. 느낀점 1. 줄거리 영화는 깔끔한 내부, 이곳에 거주하는 똑같은 옷을 입은 사람들을 보여주며 시작된다. 그들을 안내하는 음성을 통해 지구는 사실상 멸망했고, 일부만 살아남아있는 상황이라는 것을 알 수 있게 된다. 거주하는 사람들은 자신들을 지구의 유일한 생존자들이라 알고 있으며, 잠자리, 일상생활, 인간관계, 음식 등에서 통제를 받고 있다. 심지어 이성간 대화 역시 거의 행할 수 없는 상태이다. 격리와 통제 속에 사는 이들의 유일한 희망은 지구 유일 낙원(오염되지 않은 곳)인 아일랜드에 가는 것이다. 아일랜드는 추첨(매주 1명)을 통해 갈 수 있는 곳이어서, 아무나 함부로 갈 수가 없다. 영화 초반부, 두 명의 사람이 아일랜드로 가게 되고 링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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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영화 코야니스카시 감상문
    영화 ‘코야니스카시’ 감상문 1. 영화소개 2. ‘코야니스카시’의 의미 3. 자연과 도시문명의 대비 4. 이후 영화들에 미친 영향 5. 추천평과 감독의 말 1. 영화소개 ‘코야니스카시’(Koyaanisqatsi)는 고드프리 레지오가 감독한 1982년 영화이다. 이 영화는 주로 미국 전역의 도시와 많은 자연 풍경을 슬로 모션과 시간 경과(time-lapse) 사진들로 표현한 장면들로 구성되어 있다. 시각적인 톤의 이 시적 영화는 어떠한 대화도 음성화된 내레이션도 포함하지 않는다. 영화의 톤은 이미지와 음악의 병치에 의해 설정된다. 2. ‘코야니스카시’의 의미 ‘코야니스카시’ 속에서 나타나는 문장은 엔딩 크레딧이 올라오기 전에 흘러나오는 몇몇 문장밖에 없다. "Ko·yaa·nis·qatsi(from the Hopi language), n. 1. crazy life. 2. life in turmoil. 3. life out of balance. 4. life disintegrating. 5....
    코야니스카시 영화감상문 고드프리 레지오, 영화 코야니스카시 감상문
  • 씨인사이드(see inside) 영화감상문
    안락사의 찬성여부 및 인간의 삶의 의미에 대한 철락적 고찰을 할 수 있는 스페인영화 Mar adentro(see inside)에 대한 영화감상문입니다. 사실 이 영화는 안락사의 허용과 관련된 논쟁과 연결된다. 우선 안락사를 정의해보면 다소 애매할 수 있지만, 죽음에 직면한 사람이 죽음을 받아들임으로써 죽은 사람이 큰 고통 없이 죽음에 직면할 수 있도록 하는 행위를 말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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