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디자인산업의 정책 현황과 전망 및 문제점과 발전방향
    I. 서론 II. 이론적 고찰 1. 디자인 개념적 이해 2. 디자인 정책 체계의 구조 및 성격 3. 디자인산업 분류 및 중요성 Ⅲ. 디자인산업의 정책 현황과 전망 및 문제점 1. 디자인산업의 정책 현황 2. 디자인산업의 전망 3. 디자인산업의 문제점 Ⅳ. 한국 디자인산업의 SWOT분석 1. 강점(strength) 2. 약점(weakness) 3. 기회(opportunity) 4. 위협(threat) Ⅴ. 디자인산업 정책의 발전방향 1. 디자인 정책 유형의 변화요구 2. 디자인 정책 체계의 정립 3. 체계적인 디자인정책 연구 및 수립 4. 글로벌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해외 디자인센터 설립 Ⅵ. 결론 디자인은 그 나라의 정치, 경제, 문화, 사회와 밀접한 관계를 맺고 있으며, 지식기반사회에서는 각 분야의 창의적인 문제해결방법으로 디자인의 역할이 중요해지고 있다. 따라서 세계화시대의 디자인정책을 수립하기 위해서는 최근 디자인 환경이 어떻게 변화하고 있는지...
    디자인 디자인산업, 디자인산업의 정책 현황과 전망 및 문제점과 발전방향
  • 디자인산업의 현황과 문제점 및 활성화 방안
    Ⅰ. 서론 Ⅱ. 연구를 위한 이론적 고찰 1. 디자인 정책의 개념 및 필요성 2. 디자인 산업적 특징 3. 디자인산업의 의의 4. 디자인 패러다임의 변화 5. 디자인정책의 개념 및 체계 Ⅲ. 디자인산업의 현황 및 문제점 1. 한국 디자인 관련법의 디자인 정의 및 진단 2. 디자인산업의 현황 3. 디자인산업 현황 진단 4. 디자인산업의 문제점 Ⅳ. 디자인산업 활성화 방안 1. 디자인 보호법 강화방안 2. 디자인 전문회사의 경쟁력 강화방안 3. 중소기업을 위한 디자인 지원 확대방안 4. 지속가능한 디자인의 인식제고 Ⅴ. 결론 참고문헌 “21세기는 문화와 경제가 하나가되는 문화 경제의 시대가 될 것이다. 두뇌강국이 세계를 지배하게 될 것이다.”, “디자인산업은 이 같은 시대적 요구를 가장 충실히 반영하고 있는 핵심적 문화산업이고, 디자인은 고부가 가치를 생산하는 굴뚝 없는 공장이다.”라는 美辭語句를 많이 사용한다. 각 정부 출범때 마다 디자인산업 발전전략을 발표하고 정부차원에서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
    디자인 디자인산업, 디자인산업의 현황과 문제점 및 활성화 방안
  •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마케팅 사례 연구
    Ⅰ. 서론 Ⅱ.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마케팅 1. 소셜 네트워크 2. 소설미디어의 이해 3.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4.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마케팅 Ⅲ.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마케팅 사례분석 1. 게리 베이너척(GaryVaynerchuk) 마케팅 사례 2. 스키틀즈 마케팅 사례 3. 코기(Kogi) 마케팅 사례 4. Dell 마케팅 사례 5. 에픽하이(대중음악) 마케팅 사례 Ⅳ.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마케팅 사례별 시사점 1. 게리 베이너척(GaryVaynerchuk)의 시사점 2. 스키틀즈의 시사점 3. 코기(Kogi의) 시사점 4. Dell의 시사점 5. 에픽하이(대중음악) 시사점 Ⅴ. 결론 참고문헌 인터넷의 발달로 인해 인간은 서로 소통하고 관계를
    소셜네트워크서비스 SNS,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마케팅 사례 연구
  • 식품산업 활성화를 위한 식품클러스터 발전전략
    요약문 Ⅰ. 서론 1. 연구배경 및 연구목적 2. 연구방법 및 연구구성 Ⅱ. 클러스터에 관한 이론적 고찰 1. 클러스터의 정의 및 유형 2. 식품클러스터의 정의 및 유형 3. 산업클러스터와 식품클러스터의 비교 Ⅲ. 우리나라 식품산업 정책의 재검토 1. 식품산업 정책의 현황 2. 국가식품클러스터의 추진현황 및 문제점 Ⅳ. 선진국의 식품클러스터 사례분석 1. 네덜란드 푸드밸리 식품클러스터 2. 외레순 식품클러스터(Øresund Food Cluster) 3. 일본의 식료산업 클러스터 4. 성공요인 분석 및 시사점 Ⅴ. 한국형 식품클러스터 발전전략 1. 기본전략 2. 세부 추진전략 Ⅵ. 결론 참고문헌 세계화 시대가 진전되면서 농촌지역 경제는 FTA 확대
    식품 식품산업 클러스터 식품산업 클러스터, 식품산업 활성화를 위한 식품클러스터 발전전략
  • 애플 앱스토어의 성공요인 분석 및 마케팅전략 방안
    Ⅰ. 서론 Ⅱ. 애플 앱스토어에 관한 이론적 고찰 1. 애플 소개 2. 애플 앱스토어의 개념 3. 운영자 4. 개발자 5. 소비자 6. 경영방식 Ⅲ. 삼성 애플리케이션 스토어의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1. 삼성 애플리케이션 스토어의 주요 내용 2. 삼성 앱스토어의 SWOT분석 3. 삼성 애플리케이션의 마케팅믹스 전략 Ⅳ. 애플 앱스토어의 현황 분석 1. 애플 앱스토어의 현황 2. 애플 앱스토어의 문제점 Ⅴ. 애플 앱스토어의 마케팅 전략 분석 1. SWOT분석 2. 애플 앱스토어의 STP 전략 3. 애플 앱스토어의 마케팅믹스 전략 4. 컨버전스 마케팅전략 Ⅵ. 애플 앱스토어의 성공요인 및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 방안 1. 애플 앱스토어의 성공요인 분석 2. 앱스토어의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 방안 Ⅶ. 결론 1. 연구결과의 요약 및 시사점 2. 연구의 한계점 및 향후과제 휴대전화 사업에 있어, 갈라파고스라고 불리던 한국에서도 스마트 폰의 도입을 시작으로 콘텐츠 사업의 구도가 급속하...
    애플 앱스토어 애플 앱스토어, 애플 앱스토어의 성공요인 분석 및 마케팅전략 방안
  • 우리나라 게임산업의 문제점 및 발전방안
    Ⅰ. 서론 Ⅱ. 이론적 고찰 1. 게임의 정의 2. 게임의 역사 3. 게임산업의 특성 Ⅲ. 국내외 게임시장 동향 1. 국내 게임시장 동향 2. 세계 게임시장 동향 Ⅳ. 우리나라 게임산업의 문제점 및 발전방안 1. 게임산업의 문제점 2. 게임산업의 발전방안 Ⅴ. 결론 참고문헌 컴퓨터를 중심으로 한 전자정보기술의 급속한 발전은 현대의 경제사회를 크게 변화시키고 있다. 컴퓨터 및 정보통신 기술의 발달로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세계 각국들은 디지털 시대(Digital Era)로 접어들었다. 디지털시대란 자연계의 소리나 빛, 진동 등이 전자화 된 언어인 디지털 언어로 가공되어 전달하며, 이러한 전달에 있어 정보 통신 기술이 집중적으로 이용되는 시대를 말한다. 이러한 디지털 시대로 진입하며 디지털 콘텐츠(Digital Contents)의 중요성이 강조되어지면서 그 가치가 상승하고 있다. 우리나라의 수출중심 산업은 원자재 수입을 바탕으로 하고 있다. 자원이 부족하고 좁은 국토를 가진 우리에게 다른 무엇보다도 필요로 한 것은 ...
    게임 게임산업, 우리나라 게임산업의 문제점 및 발전방안
  • 우리나라 만화산업 현황과 문제점 및 활성화 방안
    Ⅰ. 서론 Ⅱ. 만화의 이해 1. 만화의 정의 2. 만화의 갈래 3. 만화의 제작과정 Ⅲ. 만화산업의 현황 1. 만화 시장 규모 2. 만화산업 수출입 현황 3. 만화산업 종사자 수 4. 만화산업의 정책 현황 Ⅳ. 만화산업의 문제점 및 전망 1. 만화산업의 문제점 2. 만화산업의 전망 Ⅴ. 우리나라 만화산업 활성화를 위한 추진방안 1. 만화 창작 역량 강화 2. 만화 유통구조 개선 및 시장 선진화 3. 라이선싱 비즈니스 활성화 4. 만화의 문화가치 제고 Ⅵ. 결론 참고문헌 1990년대 중반 이후 만화는 산업적인 부가가치와 문화콘텐츠로서의 가능성을 인정받으며 많은 이들에게 가능성의 시장, 희망의 문화로 인식되기 시작하였다. 특히 원소스멀티유즈(One
    만화 만화산업 , 우리나라 만화산업 현황과 문제점 및 활성화 방안
  • 우리나라 애니메이션 산업의 정책 현황과 사례분석 및 발전방안
    Ⅰ. 서론 Ⅱ. 애니메이션 산업의 특성 및 구조 1. 애니메이션 산업의 특성 2. 국내 애니메이션 산업의 구조 Ⅲ. 우리나라 애니메이션 산업의 정책 현황 1. 애니메이션 창작 역량 강화 2. 저변 확대 및 홍보 지원 3. 해외 마케팅 활성화 4. 애니메이션산업에 대한 금융지원 시스템 강화 Ⅳ. 선진 외국의 애니메이션 산업 사례 및 시사점 1. 미국 사례 2. 일본 시례 3. 프랑스 사례 Ⅴ. 우리나라 애니메이션 산업의 발전방안 1. 업계 경쟁력 강화방안 2. 정부 정책의 지원 방안 Ⅵ. 결론 현대사회에 있어 문화는 단순히 즐기는 것으로 그치지 않고 경제적 가치를 산출하는 새로운 부가가치의 원천이 되고 있다. 문화산업은 고부가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산업으로
    애니메이션 애니메이션 산업, 우리나라 애니메이션 산업의 정책 현황과 사례분석 및 발전방안
  • 우리나라 음악산업의 현황과 문제점 및 활성화 방안
    Ⅰ. 서론 Ⅱ. 이론적 배경 1. 음악산업 정의 및 범위 2. 음반산업의 특징 Ⅲ. 음악산업의 현황 1. 한국 음악산업 현황 2. 외국 음악산업 현황 Ⅳ. 우리나라 음악산업의 문제점 1. 전체 시장 규모의 축소 2. 음반산업의 위축과 구조적 문제 3. 유무선 음악 서비스 수익 분배 문제 4. 소비자들의 낮은 저작권 인식 및 저작권 침해 Ⅴ. 우리나라 음악산업 활성화 방안 1. 세계화 전략 2. 영상산업과의 연계를 통한 수익 창출 3. 유무선 음악 서비스 요율 조정 4. 다양한 수익창출 방안 개발 5. 저작권 침해에 대한 대응 강화 Ⅵ. 결론 디지털 기술이 보급되고 최근 들어 인터넷과 모바일의 사용이 대중화를 넘어 필수화가 되면서 음악 상품의 형태는 음반 중심에서 다변화되고 있다. 온라인을 통한 음악파일의 다운로드, 스트리밍 서비스 및 모바일을 통한 컬러링, 벨소리 등의 편집음악의 소비가 그것이다. 인터넷의 보급과 mp3파일을 통한 음악 감상이 가능해지면서 소비자들은 더 이상 음반을 ...
    음악 음악서비스 음악산업 영상산업, 우리나라 음악산업의 현황과 문제점 및 활성화 방안
  • 중소기업체 생산성 향상을 위한 고령인력 활용방안
    제1장 서론 1 제1절 연구배경 및 연구목적 1 제2절 연구방법 및 연구구성 2 제2장 이론적 고찰 2 제1절 고령자의 정의 및 고용의 의의 2 제2절 중소기업체 고령인력 활용상의 장단점 3 제3절 고령인력에 대한 이론적 논의 5 제3장 고령인력 구성 변화 및 고용정책 현황 7 제1절 고령인력의 경제활동 및 인력구성 변화 7 제2절 중소기업체의 인력구성 변화 10 제3절 고령인력 고용정책 현황 11 제4장 중소기업체의 고령인력 고용실태 분석 12 제1절 조사방법 및 분석방법 12 제2절 분석의 결과 13 제3절 분석결과의 요약 및 시사점 23 제5장 중소기업체 생산성 향상을 위한 고령인력 활용방안 2
    중소기업체 고령 고령자 고령인력 생산성 향상, 중소기업체 생산성 향상을 위한 고령인력 활용방안
  1  2  3  4  5  6  7  8  9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