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장 서론
1.1 연구 배경 및 목적
1.2 연구 방법 및 구성
제2장 닷컴기업의 수익모델
2.1 목적에 따른 분류
2.2 수익의 원천에 의한 분류
2.3 제공가치에 따른 분류
제3장 프리챌의 운영사례
3.1 프리챌 소개
3.2 프리챌의 수익모델
3.3 프리챌의 커뮤니티 유료화
제4장 프리챌 커뮤니티 유료화의 효과 및 문제점
4.1 프리챌이 얻을 수 있는 효과
4.2 프리챌의 커뮤니티 유료화의 문제점
제5장 커뮤니티 유료화의 성공적인 정착을 위한 대안
5.1 합리적인 가격 체계 설정
5.2 고객 관점의 가치 평가
5.3 제휴에 의한 번들링(bundling)
5.4 고객 개인별 가격 책정
5.5 시간에 따른 가치 변화 반영
5
요약 ………………………………I
목차 …………………………………II
표 목차 …………………………………III
그림목차 …………………………………III
Ⅰ. 서 론
1. 연구의 배경과 목적 ……………………………1
2. 연구 방법 및 구성 …………………………………………………2
Ⅱ. 인터넷 쇼핑몰에 관한 이론적 고찰
1. 국내외 인터넷 활용현황에 대한 연구 …………………………3
2. 인터넷 쇼핑몰에 관한 연구
제 1. 절 인터넷 쇼핑몰의 정의 ………………8
제 2 절 인터넷 쇼핑몰의 유형 …………………8
제 3 절 제품품목에 따른 유형 …………………9
제 4 절 인터넷 쇼핑몰에서의 제품유형에 따른 시장기회 ……9
제 5 절 국내 인터
1. 게임산업의 개황
1) 게임산업의 발전 역사(국내외)
2) 게임산업의 규모 및 특징(국내외)
3) 국내 게임산업의 문제점
4) 국내 Publisher 도입 필요성
2. Publisher에 대한 정의
1) Publisher 개념정의
2) 해외사례 분석
3) 국내 게임산업관련 업체별 사업 전략
3. Publisher의 발전 방향
1) 한국 게임 Publisher의 운영방향, 설립방향
2) 한국 게임산업 발전을 위한 Publisher의 역할 및 향후 중요성
1. 게임산업의 개황
1) 게임산업의 발전 역사(국내외)
게임이란 명칭을 사전에서 찾아보면 규칙을 정해놓고 승부를 겨루는 놀이를 지칭한다고 되어있다. 이러한 의
제 1장 서 론 1
제1절 연구목적과 배경 1
제 2장 중국 통신장비시장의 환경 2
제1절 통신관련 정책의 주체와 법규 2
1. 전기통신 관련기구 2
가. 국가발전계획위원회 2
나. 국가과학기술위원 2
다. 정보산업부 3
라. 중국전신 3
2. 관련법규 4
제2절 외자유치·시장개방정책의 변화 4
제3절 WTO 협정 타결에 따른 정책변화전망 6
제 3 장 중국 통신장비 시장의 규모와 특성 7
제1절 중국 통신장비 시장 규모 7
1. 중국 통신장비 시장 개황 8
2. 이동통신 시장 현황 8
제2절 W
1. 서론
2. 본론
1) 광고의 정의 및 배경
2) 광고 모델
3) 광고의 기능
3. 사례
1) 베네통
2) 나이키
4. 결론
5. 참고자료
1. 서론
세계화가 점차 가속화되고 있는 요즘 다국적 기업의 세계시장의 진출 또한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다. 국제간의 교역은 점차 활발해지고 있으며 특히 전세계가 단일 시장으로의 통합을 꾀하고 있다. 또한 20세기 이후의 대중매체와 소비상품의 발달은 일상생활의 초점을 생산이나 노동이 아닌 다양한 대중매체에 의해 이루어지는 상품의 소비에 맞추게 하였다. 따라서 대중매체의 메시지내용과 대중매체의 영향이 사람들의 생활과 지각을 결정하게 되었다.
광고는 마케팅 믹스를 구성하는 촉진요소 중 하나로써 기업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소비자가
1. 서론
2. 본론
1)전략적 제휴의 개념 및 정의
2)전략적 제휴의 동기(목적)
3)전략적 제휴의 유형(형태)
4)전략적 제휴의 이점
5)전략적 제휴의 성공 포인트
【사례 연구】
1. 한솔제지(주)
㉠추진배경
㉡제휴 내용
㉢Norske skog & Abitibi Consolidate 연합
㉣주요 애로사항 및 극복과정
㉤성과 및 기대효과
●회사연혁
2. 메디슨(주)
㉠배경 및 취지
㉡진행과정
㉢협상과정의 애로사항 및 그 극복
㉣성과 및 효과
●회사연혁
3. 결론
1. 서론
최근 국제화·개방화로 무한경쟁에 있어서는 국경이 사라진지 오래이다. 즉 무한경쟁의 시대로 세계는 빠르게 변화하고 있고 기술혁신의 속도도 가속화되어 제품의 수명주기가 단축된 첨단 기술경쟁시대로 접어들고 있다. 또한 범세계적으로는 합작투자, 라이센싱계약, 공동생산계약 및 공동연구개발 등 각종 형태의 기업간 전략적 제휴(strategic alliance)가 급증하고 있다. 이러한 현상은 우선 선진...
I. 서 론
II. 카지노의 사회적 부작용
1. 도박중독증
2. 가정파탄, 재산탕진, 패가망신
3. 자살
4. 도산
5. 청소년 도박
6. 어린이 방치
7. 전당포 및 사채업자
8. 카지노로 인한 사회적 비용
III. 사회적 부작용 최소화 방안
1. 일반카지노장의 게임한도액 소액화 필요
2. 영업장내 도박중독증 Monitoring System 개발
3. 특정인에 대한 출입금지 또한 제한 조치 필요
4. 도박중독증 상담소 설치 필요
5. 도박중독증 치유센터 설립 필요
6. 도박중독증 상담소와 치유센터 지원 및 운영방안
7. 카지노의 리조트화 및 교육의 필요성
Ⅳ. 결론 및 제언
I. 서 론
1995년 12월 29일 국회에서 통과된『폐광지역 개발지원에 관한 특별법』에 따라 2000년 10월 28일 우리나라에서는 처음으로 내국인출입 카지노가 개장되었다. 개장 초부터 강원랜드 카지노에는 입장객으로 초만원을 이루어 기대이상의 매출을 올렸다. 즉, 지난 1개월간 카지노 운영실적을 살펴보...
제 1장 서 론
제 1절. 논의의 쟁점과 연구의 목적
제 2절. 연구의 방법
제 2장 탄전지역환경분석 및 성장전망
제 1절. 관광·교통환경
제 2절. 탄전지역의 성장과 전망
제 3장 카지노산업의 발전과정
제 1절. 외국 카지노산업의 발전과정
제 2절. 한국 카지노산업의 발전과정
제 3절. 카지노산업의 특성
제 4장 세계카지노산업의 전망과 현황
제 1절. 세계카지노산업의 전망
제 2절. 세계 10대 관광대국 및 지역별 카지노 현황
제 5장 카지노산업의 문제점과 과제
제 6장 탄전지역 카지노 산업의 발전전략
제 1절. 전문가 의견조사
제 2절. 백운산 카지노 사업추진과 발전방향
제 3절. 탄전지역 카지노 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