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학사][체육학]근접도보경호방법에 관한 연구
    Ⅰ. 서 론 1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 2. 연구의 범위 및 방법 2 Ⅱ. 이론적 배경 3 1. 근접경호의 정의 3 2. 근접경호의 활동 3 3. 근접도보경호의 정의 5 4. 근접도보경호의 중요성 6 Ⅲ. 근접도보경호의 기본이론 7 1. 주위경계 기법 7 2. 우발상황 대응기법 13 Ⅳ. 근접도보경호 방법 19 1. 근접도보경호의 의의 19 2. 도보대형 형성시 고려사항 19 3. 근접도보경호대형 및 임무수행 방법 21 4. 경호위해 사건분석에 따른 도보경호대형 방법 40 Ⅴ. 결 론 52 참고문헌 54 Ⅰ. 서 론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현대사회는 과거 단순 범죄(절도, 강도, 폭행, 강간 등)와는 달리 암살, 납치, 폭파, 테러 등의 수많은 형태의 범죄들이 나타나고 있다. 또한 현대사회는 자본주의적 산업사회가 누리는 물질적 번영과 함께 물질만능주의에 따른 인간성 상실, 윤리와 도덕적 기지의 쇠퇴로 각종 범죄가 기승을 부리고 이들 ...
    경호학 경호실무론 경호방법론 요인경호 경호, 학사체육학근접도보경호방법에 관한 연구
  • [스포츠경영]기업의 스포츠 스폰서십 전략
    Ⅰ. 서 론 Ⅱ. 스포츠 스폰서십의 이론적 배경 1. 스폰서십의 정의 2. 스포츠 스폰서십의 발달사 3. 스폰서십의 목적 및 필요성 4. 스포츠 스폰서십의 분류 5. 스포츠 스폰서십의 구조 Ⅲ. 스폰서 기업이 스폰서십에서 추구하는 이익 1. 스폰서십을 통해 기업들이 얻을 수 있는 이익 2. 스포츠 스폰서십의 기여도 Ⅳ.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수단으로서의 스포츠 스폰서십 1. 기업 이미지 전략과 스포츠 스폰서십 2. 미디어전략으로서의 스포츠 스폰서십 3. 촉진 전략으로서의 스포츠 스폰서십 4. 관계 마케팅으로서의 스포츠 스폰서십 Ⅴ. 국내 기업의 스포츠 스폰서십 현황 1. 국내기업의 해외 스포츠 스폰서십 현황 2. 삼성
    스포츠 스폰서십 전략, 스포츠경영기업의 스포츠 스폰서십 전략
  • [스포츠마케팅]월드컵 스폰서십 실태조사
    Ⅰ. 서 론 1. 연구의 필요성 2. 연구의 목적 3. 연구의 제한점 Ⅱ. 이론적 배경 1. 스폰서십의 정의 2. 월드컵 마케팅의 사업구조 Ⅲ. 월드컵 스폰서십 실태분석 1. 용어의정리 2. 1994년 미국 월드컵의 스폰서십 구조 3. 1998년 프랑스 월드컵의 스폰서십 구조 4. 2002 한·일 월드컵의 스폰서십 구조 Ⅴ. 결과 1. 공식후원자(Official FIFA Partner) 2. 공식공급자(Official LOC Suppliers) 3. 공식 상품화권자(Official Licensing Partner) Ⅵ. 결론 및 논의 Ⅰ. 서 론 1. 연구의 필요성 전 세계 곳곳에서 각종 크고 작은 스포츠대회가 열리고 있다. 이와 같은 스포츠 대회 중에서 전 세계인이 공감하고 관심을 갖는 대회를 꼽는다면 올림픽과 월드컵축구대회라 할 수 있을 것이다. 월드컵은 단일종목이면서도 40여개의 종목을 치르는 올림픽에 비하여 규...
    스포츠경영 경영관리 스폰서쉽 힌일월드컵 월드컵마케팅, 스포츠마케팅월드컵 스폰서십 실태조사
  • [스포츠경영]스포츠 스폰서쉽 통한 광고효과분석
    Ⅰ. 서론 1. 연구의 필요성 2. 연구의 목적 Ⅱ. 본론 1. 스폰서쉽의 정의 2. 스포츠 스폰서쉽의 목표 3. 스폰서쉽의 평가 방법 4. 스폰서쉽을 통한 광고의 목적 5. 스폰서쉽을 통한 광고효과 Ⅲ. 결론 Ⅰ. 서론 1. 연구의 필요성 사회가 발달하고 복잡해지면서 수많은 갈등과 긴장을 해소하며 건강을 유지하기 위하여 스포츠의 필요성을 인식하게 되었고, 직접 체험하고, 땀흘리며 즐기던 스포츠가 20세기 후반 TV, 신문, 라디오 등의 급속한 발전으로 현장에서도 보기 어려운 장면들을 눈으로 보고, 귀로 들으며 자신이 직접 경기를 하는 듯한 느낌을 즐길 수 있게 된 것이다. 이로 인해 스포츠 인구는 점차 증가하였고, 기업은 스포츠를 상품으로 생각하게 되었으며
    스포츠광고 스포츠마케팅 스포츠산업 스폰서십 광고전략, 스포츠경영스포츠 스폰서쉽 통한 광고효과분석
  • [체육학과]고교검도선수의 신체형태, 체조성, 심폐기능, 혈액성분 및 기초체력 특성 비교
    목 차 표 목 차 ⅲ 그림목차 ⅳ I. 서 론 1 1. 연구의 필요성 1 2. 연구의 목적 4 3. 연구 문제 4 4. 연구의 제한점 5 5. 용어의 정의 및 약어 5 Ⅱ. 이론적 배경 8 1. 검도의 특성 8 2. 검도와 신체형태 및 체조성 11 3. 검도와 심폐기능 15 4. 검도와 혈액성분 20 5. 검도와 기초체력 25 Ⅲ. 연구 방법 31 1. 연구 대상 31 2. 측정 절차 32 3. 측정항목 및 측정도구 33 4. 측정 방법 36 5. 자료 분석 방법 42 Ⅳ. 연구 결과 43 1. 각 집단의 신체형태 특성 43
    체육학과 검도 기초체력 혈액 심폐기능, 체육학과고교검도선수의 신체형태 체조성 심폐기능 혈액성분 및 기초체력 특성 비교
  • [영화산업]21세기 문화산업으로서의 한국 영화산업 현황과 전망
    I. 한국영화산업 개관 II. 한국영화산업 현황 1.한국영화제작, 수출입 현황 2. 애니메이션 및 독립영화 현황과 유통 3. 흥행통계 및 유통환경 III.한국영화산업의 현황적인 제 문제들 1. 스크린쿼터제 2. 영화등급분류 3. 일본영화개방 4. 저예산영화, 디지털영화 5. 문예진흥기금 6. 영상물제작 관련 보험제도 7. 영화진흥법 개정안 8. 영화진흥위원회 IV. 한국영화산업 전망 1999년도 이후 2000년도에 이르러 홈-비디오시장과 케이블TV 시장을 기반으로 영화산업에 참여했던 재벌계열사의 급격한 퇴장은 영화투자 분야에 있어서의 큰 변수가 되었다. 그것은 경제상황 악화로 한국이 국제통화기금(IMF)의 관리를 받게 되면서 대기업의 구조조정 바람은 각 계열사의 영화분야를 최우선적으로 정리하였다. 그들은 영화산업에 대한 경험이 없는 상태에서 문어발식 기업확장으로 참여했기 때문에 시청각산업에 대한 전문성이 떨어질 수밖에 없었고 그결과 케이블TV의 수익 확보의 차질과 홈-비디오 시장까지 줄어든 것은 경영진의 영화산...
    대중매체 미디어산업 문화산업 문화마케팅 영화, 영화산업21세기 문화산업으로서의 한국 영화산업 현황과 전망
  • [영상산업]한국 애니메이션 산업의 문제와 발전방안
    [서론] ◎ 에니메이션의 정의와 그산업에 관하여 -- 3 ◎ 애니메이션 제작기술과 제작구조의 변화 -- 5 ◎ 애니메이션 산업의 전반 적 현황 -- 11 ◎ 우리 나라의 현황 -- 14 [본론] ◎ 사회구조의 문제(한국 애니메이션이 발전 할 수 없었 던 이유) -- 16 ◎ 자금 조달의 문제 -- 19 ◎ 컨텐츠의 문제 -- 26 [결론(정리)] ◎ 애니메이션산업 발전 방향에 대한 요약 -- 33 ◎ 마무리하며 -- 34 애니메이션의 어원은 Anima인데 Anima란 생명/정신/영혼 등이란 뜻이다. 어원에서도 알 수 있듯이 그냥 그림이 아닌 생명을 가진 듯 움직임을 표현한다는 말이 바로 애니메이션의 사전적 의미이다. 우리는 일찍부터 이런 애니메이션을 일본식 조어인 만화영화라고 불러왔다. 웃기는 그림이라는 말이 함축된 뜻이다. 그러나 애니메이션이란 실제로 '동화'라는 의미가 더 적당할 것이며 우리산업에서도 많은 제작자들이 'xx동화'라는 이름을 쓰고 있다. 또한 우리는 애니메이션...
    미디어산업 한국만화 캐릭터 만화산업 동영상, 영상산업한국 애니메이션 산업의 문제와 발전방안
  • [졸업][애니메이션]한국만화산업의 발전에 관한 연구
    제 1 장 서 론 제1절 연구목적..................................1 제2절 연구문제.............................................2 제 2 장 이론적 배경 제1절 만화의 정의와 역사................................3 1.만화의 정의...................................3 2.만화의 역사.......................................4 제2절 매체로서의 만화...................................5 1.만화의 매체적 특성........................................5
    졸업논문만화산업 캐릭터산업 영상산업 청소년문화 일본문화, 졸업애니메이션한국만화산업의 발전에 관한 연구
  • [공연영상]특수영상효과에 관한 연구
    Ⅰ. 서 론 1. 연구목적 2. 연구범위와 방법 Ⅱ. 영상매체의 유형과 인지특성 Ⅲ. 특수영상효과의 분류와 현황 1. 특수효과와 디지털특수영상(CGI) 등장 2. 헐리우드영화의 사례 3. 한국영화의 특수영상효과 Ⅳ. 첨단영상 매체의 미래 1. VR(가상현실) 테크놀로지 2. 디지털 모션캡쳐의 특수영상 3. 홀로그래픽 영화의 등장 Ⅴ. 결 론 참고문헌 오늘날 이미지(Image)는 정치, 경제, 문화, 계급, 민족, 인종 등 각 방면에서 문자보다 우선하여 우리에게 다가온다. 따라서 "이미지란 무엇인가?"라는 질문은 현대 문화현상들을 파악하는데 있어 기본적인 사항이다. 사실 오늘날 시각중심주의(ocularcentrism) 문화현상은 이미지 생산 테크놀로지의 발달과 대중매체
    예체능 공연영상 사진 영상 특수, 공연영상특수영상효과에 관한 연구
  • [학사][디자인] 타이포그래피에 대한 이론과 공학적인 분석
    1. 서론 1 1.1 연구목적 1 1.2 연구 범위 및 방법 2 2. Typography의 이론 3 2.1 Typography의 개념 3 2.2 Typography와 의미의 변환 5 2.3 Typography의 인자와 규칙 7 3. Typography의 기능 11 3.1 의미와 커뮤니케이션 11 3.2 형태적인 요소의 Typography 12 4. 공학적 측면에서 본 Typography 14 5. 결론 17 6, 참고문헌 18 1. 서론 1.1 연구목적 문자를 쓰는 것은 의사를 전달하기 위한 것이다. 문자를 통한 의사 전달방식에서는 시각적으로 확인 가능한 기호를 사용함으로써, 시간적으로나 지역적으로 떨어져 있는 사람들간에 의미를 주고받는 관계가 성립하게 된다. 따라서 문자의 본질적 가치는 무형의 정보를 나타내는 데에 있으며, 발신자는 수신자에게 문자를 통해 정보를 전달한다. 그러나 ...
    타이포그라픽디자인 문자디자인 모던디자인 그래픽디자인 기호학, 학사디자인 타이포그래피에 대한 이론과 공학적인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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