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근대작가 궈모뤄

 1  중국 근대작가 궈모뤄-1
 2  중국 근대작가 궈모뤄-2
 3  중국 근대작가 궈모뤄-3
 4  중국 근대작가 궈모뤄-4
 5  중국 근대작가 궈모뤄-5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중국 근대작가 궈모뤄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작가, 시인, 극작가, 역사학자, 고고학자, 고문자학자이자 사회활동가 였던 곽말약은 1892년 11월 16일, 사천성 낙산현(樂山縣)의 한 지주 겸 상인의 가정에서 태어났다. 수태시(受胎時)어머니가 표범에게 엄지와 검지사이를 물리는 꿈을 꾸었다 하여 유명(乳名)은 문표(文豹),호(號)는 상무(尙武), 학명(學名)은 개정(開貞)이었고, 이 이름은 국내외의 학교에서 사용하였다. 뿐만 아니라 그는 여러가기 이름을 사용하였다. 곽말약의 부친 곽조패(郭朝沛)는 자신이배우지 못했음을 후회하여 자식들의 교육에는 남다른 열성을 보였다. 곽말약은 훌륭한 사업수완을 가진 상인인 아버지 덕택으로 일반인들의 경제적 어려움이나 세태의 다변성을 잘 모른채 유년생활을 보냈다. 그는 꿈이 가득한 행복한 생활에 파묻혀 어머니의 교육과 사숙(私塾)의 책을 통해서 지식을 흡수 하였다.
그를 문학의 길로 인도하여 그로 하여금 文人이 되게 한 사람은 그의 어머니였다. 그는 어머니의 이야기에서 가난한 사람들의 고생을 알고 주변사회의 빈민층에 대해 동정심을 갖게 되었다. 아울러 이러한 사실은 장차 창작활동에 있어서 소재선정에 많은 영향을 미쳐 여신
(女神)의 시 중 고향을 배경으로 한 시가 많다.
1905년 嘉定소학교에 입학하였고, 중학교 시절에는 학교의 전제적 교육제도를 반대한 탓으로 세 번이나 퇴학을 당하였다.
1906년 제 2학기에는 교장이 학생의 뺨을 때렸다는 이유로 곽말약은 학교의 야만적인 체벌에 불만을 터뜨려 교장은 사직하였다. 그 후에도 그는 학교에 건의 하는 일이 많았다. 그가 성도고등학당의 분설 중학(成都中學)에서 공부할 때에는 애국 운동에 참가하고 학생대표로 피선되어 활약하였다.
1914년 그는 일본으로 건너가, 의학을 공부하였는데, 후에 문학에 심취하여 쉴러, 하이네, 괴테, 휘트먼, 타고르의 시를 읽는데 몰두하였으며, 특히 타고르와 휘트먼의 시는 그에게 매우 깊은 영향을 끼친다.
1918년부터 곽말약은 시를 창작을 시작한다.
1919년 5.4운동이 발발한 후 그는 하사(夏社)를 조직하여 초기의 문학활동을 시작한다.
1921년 성방오(成倣吾), 욱달부(郁達夫)등과 함께 창조사(創造社)를 조직하고 이듬해 5월 1일에 문학잡지 를 출판한다.
1923년 대학을 졸업하고 귀국한 그는 , 의 편집일을 맡으며, 시집 등을 내 놓았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