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소설과 영화 영화비 커밍 제인 Becoming Jane

 1  영국 소설과 영화 영화비 커밍 제인 Becoming Jane-1
 2  영국 소설과 영화 영화비 커밍 제인 Becoming Jane-2
 3  영국 소설과 영화 영화비 커밍 제인 Becoming Jane-3
 4  영국 소설과 영화 영화비 커밍 제인 Becoming Jane-4
 5  영국 소설과 영화 영화비 커밍 제인 Becoming Jane-5
 6  영국 소설과 영화 영화비 커밍 제인 Becoming Jane-6
 7  영국 소설과 영화 영화비 커밍 제인 Becoming Jane-7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영국 소설과 영화 영화비 커밍 제인 Becoming Jane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출연 : 앤 해서웨이(제인 오스틴), 줄리 월터스(오스틴 부인), 제임스 맥어보이(톰 르프로이).
줄거리 : 혼기 꽉 찬 나이에 남자보단 글 쓰는 것을 더 좋아해 부모님의 골칫거리가 되고 있는 제인 오스틴. 그런 그녀 앞에 부모님의 잔소리보다 더 신경 쓰이는 존재가 나타났다! 그의 이름은 톰 리프로이. 겸손이라고는 눈곱만치도 찾아 볼 수 없는 오만함을 가진 최악의 남자다. 산책길에서, 도서관에서, 무도회에서 우연히 마주치는 그와 티격태격 신경전이 계속되지만 이 느낌이 왠지 싫지만은 않다. 게다가 그를 떠올릴 때마다 심장은 주책없이 뛰고 솟아오르는 영감으로 펜은 저절로 움직인다. 한 편, 부와 명예 모든 조건이 완벽하게 갖춰진 귀족집안의 미스터 위슬리의 청혼으로 자신은 물론, 식구들 모두 가난이라는 숙명에서 벗어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되는데. 자신의 전부를 바칠 수 있을 것만 같은 운명적인 사랑을 만난 지금, 그녀는 결국 그를 선택하지 않고 떠난다.
*감상 : 현대 대중 생활의 필수불가결한 요소가 되어버린 매스 미디어와 발달된 커뮤니케이션의 수단들이 없었던 18세기의 영국 사회(빅토리아 시대)에서는 시골 소도시 여인들의 일상의 수다와 연애 이야기 그리고 주변인들의 살아가는 이야기들이 현대 대중문화의 매스 미디어의 매개체들처럼 사회에 깊이 작용하였다고 한다.
특히 중상층 남녀 간의 연애와 사랑 이야기는 비록 통속적이기는 하지만 당시의 사회상 특히 남녀 간의 애정관 등이나 사회적 풍속들을 알려주는 잣대가 된다. 요즘 연애 소설의 원조라고도 할 수 있는 유명한 여류작가 제인 오스틴의 통속적이고 사실적인 이야기들은 , , , , , 의 6편의 소설로 지금도 우리들에게 널리 읽히며 사랑 받고 있고, 영화나 드라마 등으로 자주 만들어지고 있다.
제인 오스틴의 자전적 이야기가 요즘 영화로 만들어 졌는데 바로 그 영화가 ‘비커밍 제인 (Becoming Jane)’ 이다. 이 영화의 특징은 제인 오스틴의 를 현대물로 각색한 클루리스(Clueless)같은 미국의 상업적 헐리우드 영화가 아니라 바로 그녀의 고향인 영국에서 그 당시의 의상과 문화를 고증으로 재현하여 요즘도 대중들에게 널리 사랑 받는 여류작가 제인 오스틴의 생애를 비교적 사실적으로 다루었다는 점이다.
일반적으로 작가들은 그들의 실제적 간접적 경험과 상상력을 동원하여 작품을 쓴다. 이 영화를 통해 우리는 젊었던 그녀가 실제로 숨쉬며 경험했던 사랑과 생활 속으로 들어가 왜 그녀가 소설가가 되었으며 어째서 평생 결혼을 하지 않고 독신으로 살았는지 등등 그녀의 삶이 그녀의 작품들에 어떻게 반영되었는가를 볼 수 있다. 영화를 보다 보면 느끼겠지만 그녀의 실제 연애 대상이었던 촉망 받던 법학도 톰 르프로이는 마치 그녀의 소설의 다아시처럼 오만하게 행동하며, 사랑하던 르프로이와의 이별 장면은 그녀의 다른 작품 중 하나인 속의 이별장면을 연상 시켜준다. 물론 자전적 영화라고 하지만 실제 그녀의 연애와 사랑이야기는 영화의 스토리와 다소간의 차이가 있다. 제인 오스틴의 소설이 사랑과 결혼을 깊이 다룬 까닭에 이러한 관계의 진상을 확인할 필요가 있으나, 불행하게도 확실한 증거는 불충분하다. 언니 캐산드라는 제인의 사생활을 세심하게 보호했으며, 제인이 죽은 뒤 다른 가족과 함께 제인의 편지를 검열하여 많은 양을 없애버렸고 일부를 흩어 놓았기에 가족의 비망록과 기록된 이야기는 앞뒤가 맞지 않으며, 제인 자신이 쓴 편지에는 항상 비유적으로 표현되어 내용을 종잡을 수 없다. 하지만 많은 부분들에서 그녀의 소설 속의 주인공들이 그녀의 실제 연애담을 각색한 분위기가 느껴진다.
능력 있는 여자들은 자신의 재능으로 인정받는 현대와는 달리 그녀가 살았던 빅토리아 시대의 영국은 한 재능 있는 여인이 자기의 재능으로 살기 보다는 부와 명예 모든 조건이 완벽하게 갖춰진 귀족집안의 남자의 청혼을 받아 자신은 물론, 식구들 모두 가난이라는 숙명에서 벗어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되는 것이 여성의 행운이었으나 그녀의 소설 속에서의 많은 해피엔딩들과는 달리 실제로 가난한 성직자 부모들의 밑에서 자라났던 그녀는 가난하지만 자신의 전부를 바칠 수 있을 것만 같은 운명적인 사랑을 만났을 때 그녀의 진정한 행복과 사랑했던 남자의 미래를 위해 현실에서의 사랑대신 대신 펜을 잡은 이유를 영화 속에서 잔잔히 보여준다.
*명장면 명대사
1. 1시간 2분 00초 /2시간 32초
르포로이 : 위즐리씨가 청혼했다면서요. 축하해요.
제인 : 저 같은 여자에게 결혼 말고 다른 대안이 있나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