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문학 개론 리포트

 1  영문학 개론 리포트-1
 2  영문학 개론 리포트-2
 3  영문학 개론 리포트-3
 4  영문학 개론 리포트-4
 5  영문학 개론 리포트-5
 6  영문학 개론 리포트-6
 7  영문학 개론 리포트-7
 8  영문학 개론 리포트-8
 9  영문학 개론 리포트-9
 10  영문학 개론 리포트-10
 11  영문학 개론 리포트-11
 12  영문학 개론 리포트-12
 13  영문학 개론 리포트-13
 14  영문학 개론 리포트-14
 15  영문학 개론 리포트-15
 16  영문학 개론 리포트-16
 17  영문학 개론 리포트-17
 18  영문학 개론 리포트-18
 19  영문학 개론 리포트-19
 20  영문학 개론 리포트-20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영문학 개론 리포트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쿠바의 노어부(산티아고)가 84일 동안이나 아무런 어획도 없이 바다 가운데까지 멀리 나가 85일째 되는 날 거대한 물고기가 걸린다. 이틀간의 고투 끝에 그 물고기에 작살을 찍어 선측에 매어 끌고 돌아온다. 얼마 후에 상어가 나타나 그물고기를 노리는데, 노인은 칼로 상어 몇 마리를 죽이고, 항구에 돌아와 보니 또 다른 상어들이 그 물고기를 다 뜯어먹고 머리와 뼈만 남아 있었다는 이야기이다.
1952년에 발표된 이 작품은 얼핏 아무런 재미 도없는 황량하고 피폐한 노년의 세계를 그린 것으로 보인다. 그러나 이 작품이 지닌 상징성을 음미하면서 읽을 경우 많은 각성을 줄 수 있는 내용이다. 간결하고 힘차고 상징적인 문체로 출판 후 퓰리처상과 노벨 문학상을 수상하였다. 우선 사흘간이나 노인과 사투를 벌이는 고기는 인생에서 부닥치는 여러 일들로 볼 수 있다. 또 노인이 어부 생활을 하는 무대인 바다는 인간의 삶이 이루어지는 현실을 상징할 수 있다. 그 바다는 노인에게 적대의 대상만은 아니다. 하지만 상어는 자연의 섭리를 무시하고 남의 권리를 침해하는 강탈자의 이미지를 지닌다. 결국 노인은 상어에게 다 뜯기고 앙상한 뼈만 가지고 귀가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그것이 의미 없는 것은 아니다. 이는 1차 세계 대전 이후의 황폐하고 불모지적인 상황에서 올바른 삶의 방식이 무엇인가를 묻는 것이다. 삶이 아무리 비극적이고 환멸뿐이라 해도 인간은 불패자가 되어야 하며 세상은 싸울 만한 가치가 있는 곳임을 바다와의 싸움을 통해서 보여 주고 있다.
작가(1) hemingway(1899-1961)
로 퓰리처상, 노벨문학상을 수상한 미국의 소설가, 그 외에 , 가 있다. 문명의 세계를 속임수로 보고, 인간의 비극적인 모습을, 간결한 문체로 묘사한 20세기의 대표 작가이다.
1899년 7월 21일 시카고 교외의 오크파크에서 출생하였다. 아버지는 수렵 등 야외 스포츠를 좋아하는 의사였고, 어머니는 음악을 사랑하고 종교심이 돈독한 여성이었다. 이러한 부모의 성질이 그의 인생과 문학에 미묘한 영향을 주었다.
결국, 1953년 아프리카 여행을 하던 헤밍웨이는 두 번이나 비행기 사고를 당해 중상을 입고, 이후 전지요양에 힘썼다. 그 후, 1961년 7 월 갑자기 엽총사고로 죽었는데, 자살로 추측된다. 사후에 등의 유고가 출판되었다. 그는 지성과 문명의 세계를 속임수로 보고 가혹한 현실에 감연히 맞섰다가 패배하는 인간의 비극적인 모습을, 간결한 문체로 힘차게 묘사한 20세기의 대표적인 작가의 한사람이다.
작품 (2) Romeo and Juliet(by William Shakespeare)
윌리엄 셰익스피어의 초기 비극이다. 서로 원수인 가문에서 태어난 로미오와 줄리엣이 사랑을 하게 되고 그들의 비극적인 죽음이 가문을 화해하게 만드는 이야기이다. 아름다운 대사와 극적 효과로 많은 칭송을 받는 셰익스피어의 대표작 가운데 하나이다. 셰익스피어 당대에서부터 햄릿과 함께 가장 많이 공연되었으며 지금도 여전히 공연되고 있다. 두 주인공은 젊은 연인의 전형으로 자리 잡았다.
셰익스피어는 조연의 개성을 부각시키고 부수적인 플롯을 추가하여 극적 구성을 극대화 하였다. 등장인물은 서로 다른 운문 형식을 빌려 자신의 개성을 드러낸다. 예를 들어 운명적인 사랑과 죽음을 맞이하는 로미오의 대사는 소네트로 표현된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