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소설과 영화 Tess of the D Ubervilles

 1  영국 소설과 영화 Tess of the D Ubervilles-1
 2  영국 소설과 영화 Tess of the D Ubervilles-2
 3  영국 소설과 영화 Tess of the D Ubervilles-3
 4  영국 소설과 영화 Tess of the D Ubervilles-4
 5  영국 소설과 영화 Tess of the D Ubervilles-5
 6  영국 소설과 영화 Tess of the D Ubervilles-6
 7  영국 소설과 영화 Tess of the D Ubervilles-7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영국 소설과 영화 Tess of the D Ubervilles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줄거리를 간략히 살펴보자면 옛날에는 굉장한 귀족이었으나 지금은 몰락 할대로 몰락한 가난한 농민이 되 버린 더버빌을 목사가 불러서 그의 족보를 알려주는 장면으로 시작된다. 자신이 엄청난 가문의 후예라는 걸 알게 된 테스의 아버지는 기뻐하지만 그게 현실적으로 이익이 되지는 않는다. 테스는 마을 처녀들과 어울려서 춤을 추고 있었는데 그 때 지나가던 나그네가 훗날의 남편이 될 거란 걸 모르고 헤어지게 된다. 집에 돌아온 테스는 자신의 가문이 그렇게 대단한 뿌리를 갖고 있단 걸 알고 기뻐한다. 그리고 그 인연으로 더버빌 가문이라고 주장하는 어느 부자 집의 하녀로 들어가게 된다. 하지만 그 가문은 원래 돈을 많이 번 장사꾼이 더버빌 가문으로 행세하는 가문이었다. 그 가문의 젊은 주인 알렉은 테스를 눈여겨보게 된다. 그리고 축제날, 축제에 갔다 밤에 돌아오던 중에 숲속에서 밤을 보내게 되고 그 때 알렉은 테스를 범하고 만다. 순결을 잃은 테스는 집으로 돌아온 후에 아이를 낳고 , 주변의 시선 속 에서도 당당히 젖을 먹이고 생활한다. 아이가 죽어가자 스스로 세례를 주기도 한다. 아기가 죽자 떳떳하게 살고 싶다는 욕망 속에 먼 곳의 농장으로 가고 거기서 우유 짜는 일을 하며 생활하던 테스는 목사의 아들인 에인 젤과 사랑에 빠지게 되는데 그는 귀족을 경멸하고 농촌생활을 배우려 하는 개혁주의 파 인물이라고 볼 수 있다. 하지만 테스를 사랑하면서도 테스를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지 않고 순수한 농촌처녀로 이상화 시키는 면도 있다. 둘은 결혼하게 되고 결혼 첫날밤 에인 젤은 자기의 결혼 전 실수를 말하게 된다. 테스도 과거를 말해버리고 말하게 되지만 에인 젤은 테스의 과거를 받아들일 수 없었고 테스를 심하게 몰아붙이게 된다. 결국 테스는 에인 젤과 헤어져서 살게 되고 시댁에는 말하지 않고 꿋꿋이 자기 힘으로 자립하게 된다. 그러나 친정 형편이 어려워지고 마침 알렉이 다시 나타난다. 어쩔 수 없이 좋아하지도 않는 알렉과 같이 살게 된다. 남미로 갔었던 에인 젤은 고생을 거치면서 테스에 대해 다시 생각해보게 되고 순결은 잃었지만 테스의 마음은 훌륭했던 것을 깨닫게 되어 돌아와서 테스를 찾는다. 하지만 이미 테스는 알렉과 살고 있던 중이었고 남편의 마음이 돌아온 걸 확인한 테스는 알렉을 살해해서 망친 인생에 대한 복수를 하고 에인 젤과 도망치게 된다. 며칠간은 정말 행복한 도피였지만 오래가지 못했고 스톤헨지에서 테스는 결국 체포되고 테스가 교수형에 처해진 것을 알게 된 에인 젤과 테스의 여동생이 경건히 기도를 올리는데서 끝나게 된다.
테스는 누구나 알다시피 여성은 반드시 순결을 지켜야만 한다는 남성들의 편견과 사회적 차별을 적나라하게 비판한 명작이다. 그렇지만 여성에 대한 편견이 사라진 현대에서도 왜 인간들은 서로 오렌지족같이 이러저러한 기준을 만들어서 남들을 차별하거나 자신들을 특별하다고 느끼는 것일까? 그것은 아마도 인간은 인간이기 때문에 완전하지 못하고 그 때문에 남들과 비교해서 자신의 단점을 감싸고 위안을 얻는 것 같다. 테스와 결혼하려고 했던 목사아들도 순결하지 못했다. 그도 그것이 결혼할 때까지 맘에 걸려했었다. 는 것은 분명하다. 그러나 그는 그러한 불안한 마음을 강간당한 테스의 사건으로 자기는 테스보다 낫다는 위안을 받기 위해서 테스를 몰아붙였다. 이렇듯 테스에서는 인간을 매우 완전하지 못한 존재로 보는 경향이 강한데 이것은 알렉을 통해서도 여지없이 드러난다. 알렉은 목사의 설교로 회심해서 테스에게 지은 죄를 반성하느라고 테스와 같이 살려고 한다. 그러나 그것이 오히려 테스에게 해를 끼치는 사건이 되어서 결국 테스는 그를 죽이고야 말 수 밖에 없다. 즉, 선한의도의 일을 하고는 싶었지만 운명의 힘으로 인해서 그는 악한 일을 하고야 만 것이다. 토마스 하디는 이 사례를 통해 인간은 운명 앞에서 나약한 존재라는 것을 말하고 싶었던 것이다. 이것은 또한 테스가 그토록 자립하려 애를 썼건만 알렉에게 다시 갈수밖에 없었던 일, 테스의 부모가 테스를 거의 팔아먹다시피 한 일, 테스의 동생들이 테스의 불행을 인지하지 못하고 방조했던 것, 목사의 아들이 브라질로 갔다가 거의 송장상태로 되돌아 온 일, 테스와 목사아들이 도주하나 벗어나지 못한 일 모두가 인간이 운명 앞에서 얼마나 나약한지 보여주는 염세적인 태도라 할 수 있다.
그러나 토마스 하디는 인간은 희망이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데 그것은 목사의 아들과 리자루가 테스의 유언에 따라서 결혼을 약속하는 (실제로 결혼이야기는 안하지만 분위기상 거의 그렇다) 장면이다. 그 장면에서 인간은 운명 앞에서는 너무 나약한 존재이나 희망이 있기 때문에 살아갈 수 있는 것이라고 하디는 조용히 주장하고 있는 것이다. 토마스 하디는 이 작품에서 인간의 운명에 관한 물음과 모든 사람들에게 놓여진 운명이라는 문제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 테스의 아버지가 더버빌에 대해서 알지 못했다면, 과연 클레어가 그 편지를 보았다면 테스의 생은 많이 달라졌을 것이다. 토마스 하디는 스스로 테스를 불쌍한 여인이라 칭하고 그녀에게는 어떠한 책임도 없다고 말한다. 이 계기로 영문소설은 토마스 하디에 의해서 새로운 장을 열게 된다. 그의 소설에서부터 중간 계급을 소재로 한 소설들이 나오게 된 것이다. 영국 소설가들은 사회의 높은 계급의 사람들과 도시의 중간 계급층 사이의 이야기들을 소재로 하기 시작한 것이다. 18세기에는 다니엘 디포가 악한 방법을 부를 취하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썼으며, 헨리 필딩은 신사계급의 관습에 관해서 썼고, 사무엘 리차드슨은 중간 계층 사람들의 로맨틱한 사랑이야기를 썼다. 19세기에는 제인 오스틴이 지방의 신사들 사이의 일을 희곡으로 썼다. 워터 스코트와 그의 역사적인 로맨스 이 후로 많은 거장 급 작가들이 중간 계급을 소재로 하는 뉘앙스를 풍겼으며, 그들의 느낌과 도덕성, 사랑 등을 주제로 했다.
하디는 이러한 관점에서 문학의 새로운 장을 연 것이다. 그의 마지막 작품 인 Jude the Obscure 이후로 그는 부도덕하다는 평가를 받고 결국 쫓겨나게 된다. 그리고는 마지막 그의 30여 년의 여생을 시에 바치게 된다. 그에게 있어서 무엇보다도 중요한 것은 소설의 비극에 관한 가능성과 지방의 노동자들에 대한 열린 마음이었다. 그의 소설에는 공통된 정신이 깃 들여 있었으며, 자신이 살고 있는 세상이 받아들이는 모든 것들에 대한 도전이 담겨져 있었다.
‘테스’는 하디의 최고의 소설로 평가받는다. 이 작품은 그의 다른 여러 작품들과 함께 그 당시 빅토리아 왕조와 그 시대의 인습에 대한 힘 있는 비난이 들어있고, 테스의 부제는 사회에서 딱딱하게 굳어버린 도덕에 관한 냉소를 보내고 있는 것이다. 테스는 아직까지도 운명의 죄 없는 피해자이고, 테스의 결백함은 단지 도덕이나 영혼의 문제만은 아닌 것이다.
- The longest movie in the world-
간단하게 세상에서 가장 긴 영화로 등록된 이 영화는 “The Cure for Insomnia” 이다. 우선 영어로 간략히 내용을 summary 하면 이렇다.
The Cure for Insomnia, directed by John Henry Timmis IV, was officially the worlds longest movie, according to Guinness World Records, as of its release in 1987. Running 5,220 minutes (87 hours) in length, the movie has no plot, instead consisting of artist L. D. Groban reading his 4,080 page poem, "A Cure for Insomnia" over the course of three and a half days, spliced with occasional clips from heavy metal and pornographic videos. This was succeeded by the film Matrjoschka in 2006 with a total of 95 hours of run time and Cinematon in 2009 with 150 hours of run time.
It was first played in its entirety at The School of the Art Institute in Chicago, Illinois from January 31 to February 3, 1987 in one continuous showing. It was unfortunately never released to the public, but had it been made available on DVD, it would have been about 22 dis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