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서부 대개발

 1  중국 서부 대개발-1
 2  중국 서부 대개발-2
 3  중국 서부 대개발-3
 4  중국 서부 대개발-4
 5  중국 서부 대개발-5
 6  중국 서부 대개발-6
 7  중국 서부 대개발-7
 8  중국 서부 대개발-8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중국 서부 대개발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중국은 현재 많은 곳이 개발이 되어 가고 있다고 한다. 나라는 크나 아직은 도심지만 개발하고 있지만 차츰차츰 다른 지역쪽에도 개발을 시도 하고 있는 중이라고 한다. 지금 현제 많은 사람들은 중국이 몇 십년 뒤까지 흐르면 우리나라 보다도 뛰어난 나라가 될 것이라는 말을 많이들 하는데 통계를 내면 그것이 사실이라고 한다.
사회주의 이상에 입각한 꾸준한 개혁, 개방정책, 풍부한 인적,물적자원 등을 바탕으로 중국은 더 이상 잠재된 시장이 아니라, 폭 넓은 경제적 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현실적 토대를 구축하게 된 것이다.
내가 생각하기에는 중국의 서부개발은 미국의 서부개발과 서로 비교될 수 없다. 왜냐하면 미국인들은 말을 타고 서부를 개척하기 시작했고, 미국은 제트엔진 비행기, 휴대전화, 컴퓨터 등의 하이테크 제품을 가지고 시작하기 때문이다.
지금 내가 이렇게 5개 지역중 서부지역을 선택하여 하게 된것은 많은 자료를 찾아보다 보니 현재에 까지도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어서 서부대개발이 이루워 지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기 때문이다. 현제 중국의 중요한 화두는 서부대개발이다. 이 개발은 동부 연해지역의 개발과 발전에 비해 상대적으로 소외되었던 서부, 중상류지역의 대대적인 개발정책을 말한다. 즉, 동부 연해지역의 발전을 서부지역 개발에 접목시켜 발전시키는 것을 목표로 한다고 한다. 이렇게 나는 서부지역에 대한 자료를 수집하고 이와 동시에 중국의 서부지역 개발을 위한 12개 지역의 도시를 조사해 보았다.
1. 중국서부대개발의 의의
중국은 21세기를 경제개발에 있어서 가장 주력하고 있었다. 그중 서부대개발은 성화계획의 일환으로 덩샤오핑이 지난 80년초에 제창한 선부론을 구체화 한 것이라고 할수 있다. 즉 상하이 등 동부연안과 광동성 등 남부지방은 그 동안의 개혁, 개방으로 충분히 부유해진 만큼 이젠 소외된 서부내륙지방이 본격적으로 개발되야 한다는 논리를 근거로 하고 있다.
중국은 수 찰ㅖ에 걸쳐서 서부개발 계획을 연구 해 왔으며, 서부개발을 좋은 결과를 얻기를 바라고 있는 실정이다. 서부개발을 한다고 하여 금방 변화와 생산력이 증대되는 것은 아니다. 그러나 서부개발을 오랜 중국의 희망이며 소망이었다. 이 개발은 국민의 많은 지지를 받고 있으며, 그렇다고 모든 국민의 지지를 받고 있는 것도 아니다.
그리고 이 개발의 직적접인 영향은 중국전국토의 개발에 있으며, 그러므로 어느 한 지역에 한하여 개발하는 것은 아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