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명여자대학교 한영실 총장 가상 인터뷰

 1  숙명여자대학교 한영실 총장 가상 인터뷰-1
 2  숙명여자대학교 한영실 총장 가상 인터뷰-2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숙명여자대학교 한영실 총장 가상 인터뷰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끊임없이 계속해서 성장하고 있는 숙명여자대학교는 블루리본 프로젝트 추진부터 SNOW 2.0 개발, 그리고 여대 최초의 ROTC 창설대학으로 선정되었다. 그 중심에는 눈부신 발전을 일으킨 한영실 총장이 있다. 여성 소프트 파워의 리더십의 대표, 그녀를 만나보았다.
한 총장이 생각하는 여성 리더십이란 무엇이라고 생각하나요?
"여성 리더십은 대학 교육에서 길러져야 한다고 생각해요. 우리학교에 여성 리더십과 관련한 과목들이 많은 것도 이 때문이죠. 많은 사람들이 우먼파워시대, 여성시대, 소프트파워시대가 열렸다.고들 이야기하지만 진정으로 그런 시대를 열려면 여성이 먼저 책임지는 모습을 보여야 한다고 생각해요.”
숙명 창학 105주년을 맞이하며, 1년여 동안 이뤄낸 결과로는 무엇이 있나요?
”지난 1년여 동안 블루리본 프로젝트 취지 하에 이러한 노력의 결과로 숙명은 대한민국 최초의 여성학군단 대학으로 선정되었어요. 또한 선도적인 교수법 개발과 지식공유 플랫폼 SNOW의 구축을 통해 세상의 주목을 받고 있다고 봐요. 연말에 완공될 창업보육센터는 장차 청년창업의 산실로 자리매김할 것이고요. 대외적으로는, 숙명의 세계화를 주도할 숙명문화원의 설립을 중국, 베트남, 세네갈 등으로 점차 확대하고 있고, 글로벌탐방과 스탠포드, 버클리 대학 등 명문교에 파견되는 숙명 아너스프로그램과 같은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통해 글로벌 역량 강화에 앞장서고 있어요.”
어떠한 인재를 원하나요?
”민족적 긍지로 미래를 선도하는 창조적 리더십 대학이라는 비전과 생각하는 힘을 가진 창조적 인재 양성이라는 목표아래, 인문적 소양, 창의적 전문지식, 글로벌 리더십, 이타적 열정을 갖춘 인재 양성을 키우려고 온 힘을 쏟고 있어요. 그래서 우리 학교는 리더십특성화 대학으로도 알려져 있지만, 입학사정관제를 계속해서 더욱 활성화시켜 학업 우등생이 아닌 사회 우등생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어요.”
등록금 인하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나요?
“당장 반값으로 인하하는 것은 무리가 없지 않아 있어요. 재정 구조에 대한 정확한 분석이 필요하므로 시간을 가지고 단계적으로 인하해야 한다고 봐요. 우리 학교에서도 계속해서 높아지는 등록금의 장벽을 없애기 위해 3년 동안 등록금 동결을 결정하기도 했죠. 사설학교의 입장에서는 비록 반값등록금이 제도적으로 사설대학의 교육적 자유의 침해와 정부주도의 영향아래에 들어가는 점에선 반대지만, 공부를 하고자 하는 데에 있어서 돈이 장애물이 되면 안 된다고 생각해요. 그래서 우리 학교도 계속해서 나름의 해결책을 강구하고 있어요. 따라서 현재 다양한 장학금 프로그램과 학습 지원 프로그램을 실행하고 있고요.“
미래 숙명인 에게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요?
“우리 대학은 여러분들이 사회에 나가서까지도 여러분들을 지켜줄 거라 당당히 말할 수 있어요. 여대에서 공학보다 자유로운 만큼 자신만의 꿈을 펼쳐나가길 바래요. 강한 독립심도 키워나가고 모두 당당한 여성으로 거듭나길 바래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