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vid Henry Hwang 레포트

 1  David Henry Hwang 레포트-1
 2  David Henry Hwang 레포트-2
 3  David Henry Hwang 레포트-3
 4  David Henry Hwang 레포트-4
 5  David Henry Hwang 레포트-5
 6  David Henry Hwang 레포트-6
 7  David Henry Hwang 레포트-7
 8  David Henry Hwang 레포트-8
 9  David Henry Hwang 레포트-9
 10  David Henry Hwang 레포트-10
 11  David Henry Hwang 레포트-11
 12  David Henry Hwang 레포트-12
 13  David Henry Hwang 레포트-13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David Henry Hwang 레포트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David Henry Hwang
*
작품소개 - M.Butterfly
그외 작품 및 경향
OX quiz
Contents
작가소개 - David Henry Hwang
*
―他 문화(2 언어사용 문화)의 학습, 두 문화가 접촉함으로써 발생되는 개인적이고 상호 교섭적인 장벽의 극복, 그리고 문화 학습과 2 언어습득 간의 관계.
Cultural stereotype과 Attitudes에서는, 他 문화를 학습하는 것이 무엇을 의미하는 지에 대한 토론을 할 것이며, 계속해서 언어, 사상, 문화 간의 상관관계를 살펴보겠다.
Who is David Henry Hwang ?
1957
1975-1979
1980-1981
1981-1983
1986
1988
2002
캘리포니아 로스엔젤레스에서 8월 11일 출생
*스탠포드 대학에서 영문학, 문학사(B.A)과정으로 졸업
*첫 작품 (FOB)를 씀
*예일대에서 드라마 스쿨을 다님
*으로 Obie상 수상
*,
(81) 뉴욕에서 연출
*(83) 출판
*(84)
* 연출
*연출
* 브로드웨이
에서 공연.
토니상, 드라마데스크상, 외부비평가상, 존 가스너상을 휩씀.
89년에는 퓰리처상 후보에 오름.
*레퍼토리 극단의 상주 극작가로 활동
* 브로드웨이에서 연출
*
수지가 발표할 부분 ! 따라서 외국어를 습득하는데 있어서 그 외국어를 사용하는 사람들의 문화를 무시하고서는 완전한 의미의 외국어 습득은 불가능하다.
외국어 학습이 이루어지는 교실에서는 언어적인 연습 이외에 외국의 문화를 접할 수 있는 다양한 학습 활동을 포함시킴으로써 학습자들로 하여금 자연스럽게 외국어의 습득과 함께 외국의 문화 습득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여야 한다.
----------------------------------------------------------------------
Culture과 인식을
Plot : M.Butterfly
-프랑스 남성인 Gallimard가 간첩 행위에 연루되어 체포돼서, 감옥에 수감되어진 후 자신의 과거를 회상하는 장면으로 시작
1막- Gallimard가 Song과의 만남으로부터, 본격 적인 관계를 시작하기까지의 상황
2막- Gallimard의 서양식 사고와 남자의 전형을, 그의 과거로부터 볼 수 있다. 또한 Song과의 연애 행각과 그로 인해 발생한 Gallimard 자신의 삶의 변화된 모습이 그려져 있다.
3막-Gallimard와 Song의 간첩 행위에 대한 재판으로 시작하는 3막에서는 Gallimard와 Song에게 있어서 그들이 서로를 바라보는 시각차이와 그동안 알려지지 않았던 사실(Song이 남자라는 점)이 밝혀지고, 사건은 Gallimard의 자살이라는 비극적 결말로 치닫게 된다.
*
Culture is the way of life in a given period of time.
And it includes a lot of things; behaviors, modes of perception, and so on.
People perceive things according to their culture.
So miscommunication happens between people from different culture.
This chapter will talk about the important aspects of the relationship between learning a second language and learning the cultural context of the second language.
---------------------------------------------------------
Culture becomes highly important in the learning of a second language
이번에 reality는 우리가 창조한 현실이며, 따라서 반드시 경험적으로 정의된 현실이 아니다. 객관적인 현실이 아니라는 뜻입니다. 우리는 우리 자신의 현실이 정확한 인식이라고 믿는 경향이 있다.
그러나 인식은 항상 주관적이다. 그래서 자신에게 정확하고 객관적인 것처럼 보이는 것이 다른 문화권에서의 사람들은 부자연스러운 것일 수 있다 >> 그래서 오해발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