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업계획서 경상대학교 회계학과 자기소개서

 1  학업계획서 경상대학교 회계학과 자기소개서-1
 2  학업계획서 경상대학교 회계학과 자기소개서-2
 3  학업계획서 경상대학교 회계학과 자기소개서-3
 4  학업계획서 경상대학교 회계학과 자기소개서-4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학업계획서 경상대학교 회계학과 자기소개서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1. 자신의 성장 과정과 환경이 자신의 삶에 미친 영향에 대해 기술하세요(1,000자 이내).
저의 학습방법은 한번에 꼼꼼히와 반복보기입니다. 저는 숙제든 공부든 오답풀이든 한번에 꼼꼼히 하는 것에 강박증과 비슷한 것이 있습니다. 왠지 처음에 다 채워 넣어야만 나중에 손 쉽게 알아볼 수 있겠다는 그런 마음이 들기 때문입니다. 그래서인지 저는 수업시간에 모르는 개념이나 단어 등을 체크해놓고 자습시간에 인터넷검색과 친구에게 물어서 채워놓고 총 정리를 할 때 다시 정리하여 나중에 다시 보게 될 때를 대비합니다. 그렇게 하다보면 시간이 오래 걸리지만 수업 중에 했던 내용들을 다시 볼 때 더욱 쉽게 기억해내고, 오래 남길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이를 바탕으로 수학같은 경우에는 수업시간에 잘 이해가 안되서 혹은 몰라서 못 풀었던 문제들과 헷갈리던 문제들을 체크해놓고 자습시간에 다시 풀어보거나 모르는 것은 친구들에게 물어보면서 채웁니다. 그렇지 않으면 교과서나 학교에서 하는 공동 문제집으로 EBS 연계교재인 올림포스로 수업시간에 하는 번호가 1번대인 친구들이 1번대 번호 문제들을 맡아서 문제를 확살히 풀어와 문제를 가르쳐주는 형식의 문제풀이 시간에 친구들에게 물어보아서 모자란 부분을 채웁니다. 이 때는 1대1 형식의 과외처럼 나의 속도에 맞춰서 몇번이고 설명을 다시 들을 수 있어서 숙제의 모르는 문제나 어려운 문제를 좀 더 쉽게 이해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그 배운 문제를 또 다시 나 혼자 재풀이를 하고 그때 다시 모르면 다시 물어보는 반복적인 학습을 합니다. 그리고 국어나 영어 같은 경우에는 단어를 위주로 체크하여서 나중에 인터넷 사전을 이용하여 정리합니다. 그리고 특히나 모의고사 시험을 치고나면 국어와 영어는 오답풀이를 하여 담당교과선생님께 검사를 맡아야 하기 때문에 이에 또한 강박증과 비슷한 게 생겨 저만의 틀린이유와 관점에 따른 이해에 따라 오답풀이를 하는데 기능에 따라 다른 색깔의 펜으오 체크하여 잘 알아볼 수 있도록 합니다. 그러면 모르는 단어는 단어대로 풀이는 풀이대로 따로 알아볼 수 있어서 더욱 바로 보고 이해하기 쉽기 때문입니다.
2. 고등학교 재학기간 중 학업에 기울인 노력과 학습 경험에 대해, 배우고 느낀 점을 중심으로 기술해 주시기 바랍니다(1,000자 이내).
저는 경상대학교 오픈캠퍼스체험을 사례로 들고 싶습니다. 저는 1학년 겨울방학과 2학년 여름방학 때 경상대학교에서 열린 학과의 소개와 설명을 듣는 체험과 본교학생들이 상담형식으로 해주는 체험을 해봤습니다. 저는 1학년 때 실시했던 진로관련검사들을 통해 제가 되고 싶은 직업들 중 하나인 공인회계사와 은행원과 관련하여 알아본 결과 저는 회계학과, 통계학과, 경제학과 등의 학과들로 진학을 하면 좋을 것 같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1학년 때에는 경상대학교의 회계학과와 경제학과에 대해 소개와 설명을 들어보는 체험해보았습니다. 그 결과 저에게는 회계학이 잘 맞다는 생각이 들었고, 저는 인문계열쪽으로 진학을 한다면 회계학과로 진학하고 싶다는 생각을 가지게 됬습니다. 그리고 이후 회계학과에 관련하여 더욱 알아보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이 체험으로 저와 맞는 학과에 대해 알게 되었던 계기가 되었고 저의 진학에 대해 좀 더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2학년 때 했던 경상대학교 두번째 체험에서는 자연계열로 진학하면서 생기게 된 고민을 반쯤 해결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습니다. 회계학과는 문과인데 저는 이과로 진학하여 회계학과로 진학 할 수 없는가에 대해 학과상담체험에서 물었고, 본교학과학생언니는 저의 질문에 이과에서도 교차지원으로 오는 경우도 있다면서 노력만 한다면 충분히 올 수 있을 거라는 말씀을 해주셨고 걱정이 된다면 자연계열의 통계학과를 생각해보는 것은 어떻냐며 저에게 추천해주셨습니다. 저는 그 말에 회계학과를 계열로 인해 쉽게 포기하지 말자는 생각과 동시에 통계학과에 대해 관심을 가지게 된 계기가 되었고, 이 체험활동들로 저의 진로에 대해 신중히 다시 한 번 결정해보는 과정이 되었습니다.
2학년때 저는 저의 꿈과 관련하여 활동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통계학과,회계학과 모두 수학을 기반으로한 학문이기에 수학동아리에 들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고, 마침 친구가 수학동아리를 만든다고하여 저도 동아리를 만드는데 힘껏 도왔습니다. 그렇게 만들어진 저희 동아리는 활동을 큰 부분으로 나누어 각 활동마다 장을 뽑아 다양한 부분에서 리더십을 보일 수 있는 기회를 나눴습니다. 저는 테셀레이션의 하나인 펜로즈타일링으로 수학실 옆 벽면에 벽화를 그리는 활동의 장을 맡았습니다. 두 가지 조각으로 규칙적인 모양을 생각해내 도안을 직접 그려보고 컴퓨터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다시한번 도안을 옮겨 도색을 해보며 페인트 색깔도 정하는 활동 과정을 걸쳐 동아리원들의 생각과 의견 등을 이해하고 서로 수렴하려 노력했습니다. 그러기 위해 한 명씩 모두가 도안을 만들고 그 도안에 채색을 해보면서 토너먼트 형식으로 결정하였고, 저희는 만족스러운 결과를 나을 수 있었습니다. 그렇게 저는 활동을 이끌어가며 리더십을 키울 수 있었고, 테셀레이션과 관련된 활동을 더 알아보려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그 이후에도 테셀레이션을 주제로 IQ lamp나 pentagon tiling 등 여러 활동들로 테셀레이션에 더욱 관심과 호기심을 가지며 활동하였습니다.
3. 고등학교 재학기간 중 본인이 의미를 두고 노력했던 교내 활동을 배우고 느낀 점을 중심으로 3개 이내로 기술해 주시기 바랍니다. 단, 교외 활동 중 학교장의 허락을 받고 참여한 활동은 포함됩니다(1,500자 이내).
저는 과학의 날 친환경아이디어대회에 참여한 사례를 들고 싶습니다. 저가 2학년일 때 과학의 날 행사로 동아리별로 친환경아이디어대회를 하였습니다. 저희 동아리는 수학동아리로 2학년이 자연계열 학생 4명밖에 없었고 그마저 동시에 하는 탐구토론 대회로 동아리장과 2명의 멤버가 빠지게 되어 동아리내의 활동관리가 어려운 상태였습니다. 주어진 시간에 두가지의 아이디어 구상과 원리 및 설명을 적는 종이와 그림을 끝내야 했기에 여유롭지 않았습니다. 특히나 동아리에 1학년 친구들이 남학생이 많아 분위기가 더 어수선하여 활동에 집중하기가 어려웠습니다. 그런 상황에도 저는 활동을 빨리 끝마쳐야 한다는 생각에 동아리원들에게 활동을 마치고 자유 시간을 갖자며 애들을 다독여 활동에 집중시키도록 노력하였습니다. 그리고 동아리 조원들과 토의 후, 주제로 대중이 많이 사용하는 전자제품을 생각해 보았고, 저희는 휴대폰으로 아이디어를 생각해보다 저의 의견으로 휴대폰에서 발열되는 열에너지를 전기에너지로 바꿔 자체 충전하는 케이스를 아이디어로 결정하고 저희는 제 시간 안에 마감할 수 있도록 그림과 종이작성 등을 인원을 나누어 마무리를 하였고, 저희는 예선을 통과하여 모든 동아리 앞에서의 발표하는 점수로 최종 1등을 할 수 있었습니다. 다음으로는 학교축제준비를 사례로 들고 싶습니다. 1학년 학교축제준비로 부스운영과 무대준비를 했었습니다. 부스운영으로 인간두더지게임을 하였는데 각각 역할을 도맡아 활동하여 두더지집의 잦은 수리로 다른 부스들에 비해 많은 시간을 운영하지 못했으나 적은 시간으로 수입은 다른 부스들과 비슷하게 또는 그 이상 얻을 수 있었습니다. 그로서 저희반은 부스운영 1등반이 되었습니다. 그 외 무대공연으로 반단체 춤무대가 있었습니다. 저는 보통 친구들보다 안무를 습득하는 게 빨랐기에 조금 뒤쳐지는 친구들을 1대1 형식으로 천천히 가르쳐 주었습니다. 그 결과 저희는 무대를 무사히 마칠 수 있었고 저는 친구들에게 도와주면서 저의 작은재능을 나누어 줄 수 있는 기회가 되어 매우 좋았습니다.
4. 대학 입학 후 학업 계획과 향후 진로 계획에 대해 기술하세요(1,000자 이내).
저는 일단 두 가지 방향을 생각하고 있습니다. 하나는 통계학과와 다른 하나는 회계학과입니다. 저가 통계학과관련으로 대학을 가게된다면 저는 일단 컴퓨터관련 자격증을 되도록 많이 취득할 것 입니다. 요즘의 통계학관련 학과들은 컴퓨터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통계를 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컴퓨터에 대한 지식이 적은 저로서는 컴퓨터를 먼저 알아야 한다고 생각이 들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또한 통계과련 자격증들도 최대한 많이 취득할 것 입니다. 저는 통계학과로 진학하고 나서 되고 싶은 직업이 빅데이터 전문가입니다. 그렇기에 여러가지 정보를 수집하고 통계하여 관리하는 능력을 위해 대학생활중에 될 수 있으면 학교신문동아리에 들어서 설문조사의 결과를 통계해보거나 정보를 편집하는 등의 활동을 해보았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빅데이터 전문가라는 직업과 관련한 자격증을 취득하고 일반 사기업이나 공기업에 취직하여 배우고 느끼면서 활동하는 것이 저의 목표중 하나입니다. 또 다른 것은 저가 회게학과관련으로 대학을 가게된디면 저는 토익과 또한 컴퓨터관련 자격증을 많이 취득 할 것 입니다. 왜냐하면 토익점스가 700점 이상이어야 회계학관련 학과로 진학하였을 때 저가 되고싶은 꿈인 공인회계사 시험인 CPU시험의 응시자격을 갖출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학점관리에 우선적으로 할 것입니다. 특히나 먼저 말씀 드렸듯이 CPU시험의 응시자격에 학점이수제가 있기에 어느 특정한 수치이상의 학점을 받아야 하기에 더욱 더 신경을 쓸 것입니다. 그리고는 회계학과 관련된 자격증을 중심으로 넓게 자격증을 취득하여 스펙을 쌓을 것 입니다. 그리고는 회계와 세므를 점문으로 하는 사무실에 취직하여 일을 배우면서 활동하고 싶습니다. 무엇보다도 제일하고 싶은 것은 둘 다 전공하고 싶습니다. 통계학과 회계학 둘 다 전공하면서 신문동아리에 들어 앞서 얘기했듯이 활동을 하고 컴퓨터 자격증과 통계,회계 관련 자격증을 취득하여 두 분야에 모두 걸친 다능한 만능인으로 활동하고 싶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