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업계획서 단국대 경영학과 자기소개서

 1  학업계획서 단국대 경영학과 자기소개서-1
 2  학업계획서 단국대 경영학과 자기소개서-2
 3  학업계획서 단국대 경영학과 자기소개서-3
 4  학업계획서 단국대 경영학과 자기소개서-4
 5  학업계획서 단국대 경영학과 자기소개서-5
 6  학업계획서 단국대 경영학과 자기소개서-6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학업계획서 단국대 경영학과 자기소개서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남보다 조금 손해 본다는 생각으로 세상을 살아라." 초등학교 때 아버지께서 해 주신 말씀입니다. 잊혔을 법한 그 말씀이 아직도 마음에 남아 선택의 기로에 설 때면 한 번씩 되새겨 봅니다. 저는 출판사에 다니는 아버지와 바둑 강사인 어머니 사이에서 2남 중 차남으로 태어났습니다. 부족하지도 넘치지도 않은 가정환경 속에서 큰 어려움 없이 평범하게 자랐습니다. 어머니의 추천에 따라 초등학교 입학 전부터 배운 바둑은 저에게 많은 것을 가르쳐주었습니다. 한 수의 가치와 효율성, 그리고 초반에 조금 불리하더라도 참고 기다리며 최선을 다하면 반드시 한 번은 이길 수 있는 기회가 온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또한 유리한 바둑을 더 많이 이기려고 욕심을 내다가 오히려 나의 돌이 잡혀서 지게 된 경험 등을 통하여 반상을 운영하는 바른 방법을 배워 나갔습니다. 바둑의 이런 부분들은 제가 공부하고자 하는 경영학과 매우 밀접한 관계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예의를 중시하는 바둑을 통해 예의범절과 성실함을 배우고 인내와 창의력을 기를 수 있었습니다. 초등학교 5학년 때 제 성실함을 칭찬 해 주신 담임선생님의 추천으로 학교에서 주최하는 도농교류 체험에서 학생대표를 하게 되었고 이를 계기로 매년 임원을 하게 되었습니다. 이후 중학교 때는 전교 부회장을 고등학교 때는 전교회장을 하며 리더십을 키웠습니다. 리더로서 다른 사람 위에서 군림하는 권위적인 태도를 배척하고 다른 사람 앞에 나서서 자신을 드러내기 보다는 비록 알아주지 않고 잊혀 지더라도 누군가에게 도움이 되는 리더가 되고 싶다는 생각으로 항상 봉사하고 솔선수범하는 자세를 갖추려 노력하였습니다. 남들 앞에 모습을 보이는 임원을 하다 보니 부족한 면을 채우고 더 잘하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따라서 저는 주어진 일에 최선을 다하는 책임감을 키웠고 오피니언 리더로서 다른 사람에 대한 존중과 배려를 통해 문제를 해결하는 법을 배웠습니다.
지원동기와 지원한 분야를 위해 어떤 노력과 준비를 해 왔는지 기술하시오
어렸을 때부터 저에 대한 평가는 성실한 모범생이었습니다. 그렇기에 주변 어른들이나 선생님께서 추천해 주신 직업도 경찰, 법관 등과 같이 일을 빈틈없이 수행하는 업종이 많았고 저 역시도 수긍을 했습니다. 그러나 학생회장등 임원을 해보니 정해져 있는 일을 하기보다는 새로운 일을 기획하고 시도하는데 대한 즐거움과 성취감이 더 컸습니다. 제가 처음 임원을 하게 된 이유는 단체에 소속되어 구성원들이 서로 도우며 활동하고 어떤 일을 성취해 내는 것을 좋아했기 때문입니다. 목표 했던 일을 이루었다는 결과보다 구성원들과 함께 의견을 맞추어 나가는 과정이 좋았습니다. 물론 그 과정 속에서 구성원들 사이에 갈등은 존재 했지만 결국은 서로 이해하고 화합했던 순간들이 마음에 와 닿았습니다. 이러한 사람들과의 관계를 통해 새로운 일을 구상해내는 것에 대한 흥미는 여러 사람과 협의를 통해 최적의 의사결정을 하고 이를 실행하는 경영학에 부합한다고 생각하였습니다. 제가 가장 좋아하는 일이 가장 잘할 수 있는 일이고 그것이 바로 경영이었습니다. 그러다가 고등학교 2학년 때 여성가족부가 주최하고 수원청소년문화센터에서 주관한 SYCC 엔터테인먼트를 통해 경영학을 체험해 볼 수 있었습니다. SYCC 엔터테인먼트는 청소년들이CEO가 되어 경영수업을 받고 직접 80,000,000원의 자본금을 바탕으로 축제를 기획하는 경영 프로그램입니다. 전문 경영인과 경영학 전공 교수님의 수업을 매주 주말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수강하며 차근차근 경영에 대한 지식을 쌓았고 이를 바탕으로 열대야 축제를 기획하였습니다. 회의 중 여러 의견이 나왔지만 모든 의견을 수용할 수는 없었기에 협의를 통해 가장 적합한 의견을 선택하였습니다. 그 결과 모두의 협동으로 축제를 성공적으로 마칠 수 있었습니다.이러한 과정을 거치면서 모든 사람의 의견을 존중하며 소통하는 것의 어려움을 알 수 있었고 이를 극복해야만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음을 배웠습니다. 이러한 직접 경험은 경영학이 단지 이윤을 추구하는 학문이 아닌 구성원 간의 협동을 통해 조직의 목적을 효율적으로 달성하는 데 필요한 학문이라는 것을 일깨워 주었습니다.
장래희망을 기술하시오
초등학교 때부터 지금까지 학년이 바뀌면 어김없이 생활기록부에 장래희망을 기재하였습니다. 대부분이 그렇듯 저 역시 장래희망이 수시로 바뀌었습니다. 장래에 대한 진지한 고민 없이 그때그때 관심 있는 것이 곧 저의 장래희망이 되었습니다. 이 후 중학생이 되어 장래에 대해 조금 더 진지하게 고민 하게 되었습니다. 주변사람들에게 나에게 어울릴 만한 직업에 대해 물어보았고 대다수의 사람들이 성실성을 요구하고 정해진 일을 수행하는 직업을 추천해주었습니다. 현실적으로 안정감이 있고 성격과 맞는다는 주변의 의견에 귀는 얇아서 경찰이 나의 장래희망이 되었고 생활기록부 장래희망 란에 어김없이 경찰이라고 적어 넣었습니다. 또한 다른 사람이 저에게 장래희망이 무엇이냐고 물어보면 경찰이라고 답하였고 어울린다는 사람들의 반응에 미래의 직업을 잘 찾았다고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경찰이 나의 장래희망이라고 답하면서도 실제로 어떤 일을 하는지 그 일이 나의 적성과 맞는지 내가 진정으로 그 일을 원하는지에 대한 의문은 계속되었습니다. 그러다가 고등학교 2학년 때 학생회장을 하면서 구성원들과 함께 축제, 모금활동 등을 계획하고 실천하는 활동을 하게 되었습니다. 한정된 자본금으로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최고의 축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면서 가장 중요한 것이 사람들과의 소통임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서로 화합하여 여러 문제를 해결하고 성취하면서 차츰 경영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또한 경제적으로 어려운 사람들과 소외된 이웃들을 위한 모금활동을 진행하면서 공동체적 가치와 다른 사람을 도우며 더불어 살아가는 삶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따라서 미래에 저는 전문 경영인으로써 특히 인적자원 관리 전공자로써 존중과 배려를 통해 구성원들이 기업의 발전에 힘쓸 수 있도록 할 것입니다. 또한 소외된 계층을 도우며 더불어 살아가는 삶을 살고 싶습니다.
고등학교 재학 중 자기주도적 학습 경험과 교내 외 활동을 서술하시오
저는 어렸을 때부터 말하기에 서툴렀고 독서습관도 잡혀있지 않았으며 다른 과목에 비해 언어 성적이 낮았습니다. 무엇보다 초등학교, 중학교 때 임원을 하면서도 다른 사람과의 소통에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이후 고등학교 입학에 입학한 뒤 처음 본 모의고사에서 5등급을 맞아 저의 부족함을 깨달을 수 있었고 지속적인 교양도서와 경제신문읽기를 통해 독해능력을 키우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또한 ‘제 5회 경기도 청소년 토론대회’ 준 결선 과 ‘수원청소년문화센터 자치기구 시상식’에서 사회자로 참여하여 진행능력을 갖추려 했습니다. 고등학교 2학년 학생회장을 지내면서 여러 사람들과 대화의 기회가 많이 주어졌고 이를 배움의 기회로 삼아 다른 사람을 존중하면서도 자신의 의견을 주장할 수 있는 힘을 키웠습니다. 따라서 다른 사람과의 소통에서 겪던 어려움을 해소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발표수업에 능동적으로 참여하여 말하기 능력을 배양할 수 있었고 친구들과 독서 토론 모임을 가지며 사회 문제와 발제한 지문에 대한 심도 있는 토론을 하였습니다. 지속적인 노력을 통해 경기도 교육청에서 실시한 논술평가에서 우수상을 받을 수 있었고 청소년 모의 문화기획사 ‘SYCC Entertainment’에 참가한 경험을 바탕으로 교내 진로체험 수기 공모전에 참여해 최우수상을 수상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점차 언어 성적이 상승해 올해 3월 실시한 모의고사에서 1등급 커트라인에서 2점 모자란 2등급을 받을 수 있었고 이후 계속하여 성적이 향상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노력의 결과로 말하기 능력, 글쓰기 능력 등 언어적 능력을 키울 수 있었고 주위로부터 이와 관련한 칭찬도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언어적 능력을 키우기 위해 노력하면서 우리 생활에 언어가 차지하는 비중이 크다는 것과 다른 사람과 함께 살아가기 위해서는 언어적 능력의 배양해야 한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여 언어적 능력을 향상시켜 나갈 것입니다.
자신의 미래를 위하여 노력했던 과정과 역경극복의 사례, 그리고 목표를 세웠던 동기 등에 대해 서술하시오
제가 배우고자 하는 경영학은 여러 사람과 소통하고 구성원을 이끌 수 있는 리더십을 필요로 했습니다. 따라서 소통하는 능력과 리더십을 갖추기 위해 어렸을 때부터 임원을 하였습니다. 고등학교 학생회장이 되었을 때 저는 학생회 출신이 아니었습니다. 학생회 출신이 아님에도 회장으로 선출된 것은 개교 이래 제가 처음이었기 때문에 화합이나 경험 면에서 부족했기 때문에 잘할 수 있을지에 대한 부담감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임기 초에는 학생회 임원들로부터 학생회를 이끌어 갈 학생회장으로 인정을 받지 못했고 저의 의도대로 일이 진행되지 않는 등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또한, 그 과정에서 임원들의 의견을 무시한 채 제가 원하는 방향으로만 일을 진행하려 하는 권위적인 태도를 보였습니다. 학생회 임원들 역시 서로 간의 의견을 존중하지 않고 자신만의 의견을 내세웠고 작은 오해들이 쌓여 결국 큰 갈등이 생기게 되었습니다. 따라서 저는 이전의 권위적인 태도를 버리고 구성원을 억압하여 몰아가는 보스가 아닌 그들을 존중과 배려를 통해 이끌어 가는 리더로써 갈등을 해소하기 위해 학생회 임원들을 모두 한자리에 모아 서로를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우리는 모든 것이 사소한 오해들이었다는 것을 깨닫고 난 뒤 공동체에서 서로를 존중하고 배려하는 것의 중요성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에 저는 존중과 배려를 통해 학생회의 아래에서 임원들이 하는 일을 도우려 했습니다. 학생회에서 생기는 일들은 임원들과 회의를 통해 결정했고 작은 의견이라도 무시하지 않았습니다. 학생회 임원들 역시 자신의 의견을 다른 사람에게 전달하면서도 남의 의견을 존중해 주었습니다. 비 온 뒤에 땅이 굳어지듯 점차 학생회 임원들 간의 믿음이 생겨 사이가 돈독해졌고 회의 분위기가 편안해졌습니다. 이 후 학생회 임원들은 서로 의지하고 화합하여 학교축제와 모금활동 등 여러 가지 일을 성공적으로 해낼 수 있었습니다.
입학 후 학업계획과 향후 진로 계획을 기술하시오
입학 후에 경영학은 많은 배경지식을 요구하는 학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