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과 근관계

 1  운동과 근관계 -1
 2  운동과 근관계 -2
 3  운동과 근관계 -3
 4  운동과 근관계 -4
 5  운동과 근관계 -5
 6  운동과 근관계 -6
 7  운동과 근관계 -7
 8  운동과 근관계 -8
 9  운동과 근관계 -9
 10  운동과 근관계 -10
 11  운동과 근관계 -11
 12  운동과 근관계 -12
 13  운동과 근관계 -13
 14  운동과 근관계 -14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운동과 근관계 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운동과 근관계
서 론
충전을 위하여 근관계를 준비하는 가장 좋은 방법에 대해서는 의견이 분분하다. 실제 문헌을 살펴보면 많은 임상적 논점에 동의가 이루어지지 않았음을 알 수 있다. 하지만 수 많은 근관 치료된 증례의 고찰로 성공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요소를 밝히기 시작했다. 근관 형성의 여러 technique 중 crown down technique에 대한 여러 자료를 분석함으로써 근관 치료의 성공률을 높일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생각해보아야 한다. crown down technique에 대해 살펴보기 앞서 그 technique의 효과를 알아보기 위해서는 그 외의 다른 technique과 비교 분석함으로써 이해를 높일 수 있다.
1.Standard technique
(1)목적: 일정한 경사와 굵기로 규정된 근관치료용 파일을 작은 번호로부터 순차적으로 크 게 하여 근관을 규격화된 근관 치료용 기구나 재료에 맞도록 만들어 주는 것이다.
(2)기법: 모든 파일을 동일한 근관장에서 가는 파일로부터 시작하여 한 단계씩 크기를 증가 시켜서 치근단 부위부터 치경부까지 동시에 삭제한다.
2.Step-back technique
(1)목적: 치근단 부위는 가급적 작게 유지하여 변형을 최소화하는 동시에 치경부로 갈수록 넓혀 줌으로써 원래 치근단 부위에 모양을 그대로 유지시키는 것이다.
(2)기법: ①치근단부위-치근단 1-2㎜는 IAF(Initial Apical File)보다 두 단계정도 크게 되도 록 확대
②치경부확대-MAF(MAster Apical File)로부터 크기를 확대해 가면서 조금씩 길이 를 줄인다. 치경부 확대가 끝난 후 치경부쪽으로 회전식 기구(Gates Glidden drill등)으로 넓혀준다.
3.Balaced force technique
(1)목적: 근관벽 내로부터 파일에 작용하는 응력과 파일의 펴지려는 힘과의 균형을 이용해 서 만곡 근관에서 근관 내의 변형을 초래하지 않는 것이다.
(2)기법: 파일을 상하로 움직이면서 근관을 삭제하는 대신 파일의 회전에 의해 근관을 삭제 하는 방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