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공형 기능성 쌀

 1  가공형 기능성 쌀-1
 2  가공형 기능성 쌀-2
 3  가공형 기능성 쌀-3
 4  가공형 기능성 쌀-4
 5  가공형 기능성 쌀-5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가공형 기능성 쌀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가공형 기능성쌀
(1) 코팅법으로 만든 기능성쌀
- 식이섬유강화쌀 - 불용성/수용성 식이섬유와 홍국균추출물을 쌀에 코팅하여 하루 권장 식이섬유섭취를 기존 식단은 그대로 유지하고도 밥만으로 부족량을 충분히 섭취하도록 한 쌀. (주)미미농수산 제조 판매
홍국추축물 천연색소중에서 홍국색소는 전통적으로 중국 및 동남아 지역에서 술, 두부, 육류 및 야채의 가공에 이용되어 왔고, 1895년도 Went가 Monascus purpures를 분리한 이래 홍국색소 분리 개발에 대한 연구가 활발히 이루어졌다. 홍국은 균사체의 일종으로 주로 중국 남부나 동남아시아 등지에서 600년 이전부터 사용되어 왔으며 홍국균이 생성하는 색소로 인해 짙은 홍색을 띤다. 최근에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혈압, 혈당 강하 작용에 뛰어난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지면서 각종 건강보조식품으로 미국과 일본등지에서 판매되고 있다. 홍국의 가장 잘 알려진 기능성 물질로는 1979년 일본 동경대 농공학과 교수인 아키라 엔도 박사는 홍국의 배양물로부터 모나콜린 K라는 콜레스테롤 합성 저해제를 발견한 이후 계속적으로 모나콜린 J와 L을 발견하는데 성공하였다. 모나콜린 K는 콜레스테롤 생합성에 관련하는 효소인 "HMG-CoA 환원 효소"에 특이적으로 작용함으로서, 이 효소의 활성을 억제하고 그 결과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떨어뜨리는 것으로 밝혀졌다.
- 소당미 - 당뇨병에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는 몇가지 천연추출물을 쌀에 코팅한 쌀
안전한 천연 식품 소재인약용버서서에서부터 CHP7을 추출,여기에 상엽,상심자,
구기자,홍삼추출물을 오리농법 쌀에 코팅한 식품입니다
(2) 발아현미
- 현미를 발아시켜 현미의 질감을 개선하여 식미감을 높임
- GABA와 몇가지 기능성물질의 함량이 증대됨
발아현미란 현미의 싹을 틔워 영양과 기능을 높이고 소화장애, 조리의 번거로움을 개선시킨 쌀입니다.
일본 도마사와의 기술제휴로 만든 국내 최초의 연식(軟式) 발아현미입니다. 영양상태가 좋은 길이인 싹을 0.5~1mm정도 살짝 발아시켰습니다.
씻거나 불릴 필요가 없으며 압력솥이 아니어도 밥이 부드럽게 지어집니다. 백미처럼 부드럽기 때문에 어린이나 연세 드신 분들께도 좋습니다.
현미의 단점(거친 식감, 번거로운 조리등)을 해결하였습니다. 아미노산이 증가하여 은은한 단맛과 구수한 맛이 좋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