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fearlest Dinnercoole Miltons house wives and the politics of Ede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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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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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르네상스시대 영국시연구
Miltons housewives and the politics of Eden
No fear lest Dinner coole: Miltons housewives
and the politics of Eden
1670년대 초반 드라이든(John Dryden)은 밀턴(John Milton)의 서사시『실낙원』(Paradise Lost)을 각운을 맞춘 궁정 오페라*인 The State of Innocence, and Fall of Man으로 재창조하는 작업을 할 때, 천국과 지옥의 장면들을 바꾸고 밀턴의 에덴과 특히 밀턴의 이브에 대해 재작업 하였다. 이후에 풍자문인 The Reasons of Mr Bays Changing His Religion 토마스 브라운 저. 풍자문. 여기서 Mr Bays는 존 드라이든을 지칭함.
에서는 가톨릭 개종자인 드라이든(Mr Bays)이 이브를 재미없는 시골 가정주부로 만들어버린 밀턴을 비방함으로써 자신의 모순된 영혼을 고해하고 변화를 정당화하도록 그리고 있다. 밀턴의 시를 공격하면서 Mr Bays는 최초의 부모[아담(Adam)과 이브(Eve)]에게 좀 더 나은 가정교육을 제공하고 남성이 여성에게 보이는 정중한 관심을 보여주며 1670년대 런던의 다양한 문화를 경험하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삼는다.
Mr Bays의 모든 터무니없는 행동과 과장을 통해 이 풍자문은 드라이든의 천국과 지옥에 대한 정치적인 변형과 더불어 밀턴의 서사시에서의 가정적인 공간과 관계에 대해서도 주의를 환기시킨다. 드라이든의 재작업에 대해 학자들은 공공연하게 천국과 지옥의 장면을 가정과 분리시키는데, Mr Bays는 우리가 이러한 이분법에 대해 재고려하기를 요청한다.
군주(혹은 왕실)를 표현하기 위한 가정 언어를 사용하기보다 밀턴은 정치적인 의미를 가지고 중산층의 가정적인 실천을 작품 속에 불어넣는다. 밀턴의 아담, 특히 이브는 가정뿐 아니라 시민 사회에도 적용되는 절제와 찬양, 합리성의 덕목을 발전시키고 수양한다. 이 작품에서 특별한 가정적인 활동은 바로 아담과 이브가 에덴의 시민으로서 그리고 천국의 예비시민으로서 공익을 행하고 있다는 사실이다. 동시에 이 시는 죄(Sin)를 자칭 군주라 주장하는 사탄(Satan), 죽음(Death)과 동조하는 야만적이고 일탈적인 가정주부이자 아내, 딸, 어머니로 묘사하면서 왕정주의자 가정을 지옥에 위치시키고 있다.『실낙원』은 가정의 언어를 철회하고 그것을 다시 공화주의적인 용어로 재정의 하는데, 이는 찰스 1세와 헨리에타 마리아 잉글랜드 왕 찰스 1세의 왕비.
의 초기에 그려진 가정과 찰스 2세의 문제가 많았던 가정과 대조된다.
그러나 밀턴이 묘사한 에덴의 혼합적 공간은 불안정하고, 이브의 전문 지식은 부부 위계를 동요시키며 그녀의 자유의지와 아담의 불안을 강화시킨다. 이브가 에덴동산에서의 담화로부터 멀어져 노동을 절대시하게 되었을 때, 그녀는 아첨꾼과 같은 사탄에게 취약해지고 그의 거짓된 공화주의를 굽실대는 귀족의 아첨과 구분하지 못하게 된다.
해석의 다양함에도 불구하고『실낙원』의 정치적 글 읽기는 사탄의 반역과 신성한 전제군주 그리고 마지막 두 권에 묘사된 타락 후 인간 역사에 주로 초점이 맞춰져있다. 그러나 그렇게 해서 학자들은 시에서 공적인 것과 사적인 것이, 정치적인 것과 가정적인 것이 겹친다는 사실이 불안정한지와 같은 중대한 점을 놓치게 되었다. 밀턴의 문학적 인물인 이브와 죄 외에 또 다른 밀턴의 가정주부인 그의 미망인 엘리자베스(Elizabeth Monohull)도 이성과 선택, 신중함과 의연함의 시민적인 덕목을 나타낸다. 밀턴 자신의 가정 문화를 그림으로써,『실낙원』 작품이 스튜어트 왕정에 반(反)하는 정치적인 가상보다 얼마나 더 많이 관여하고 있는지를 알 수 있을 것이다. (밀턴은 캐롤라인에서 시작해 내전과 보호국 기간을 거쳐 왕정복고까지를 뒤쫓아 온 가정의 정치적인 이용에 특별한 공헌을 한다).
MRS MILTONS HOUSEHOLD
밀턴의 세 번째 부인인 엘리자베스는 훌륭한 요리솜씨로 그의 칭찬을 받았다. 그의 형제와 하녀는 밀턴의 세 딸이 어머니에게 모든 일을 넘기자 의무를 다하지 않고 불친절하다며 상속권을 박탈했다고 진술했다(1000 파운드를 초과하는 금액은 형제의 자식에게 가도록 처리했다). 딸들은 엘리자베스와 삼촌 간의 결탁을 고발하려 했고 결국 그녀는 딸들 각각에게 100 파운드를 나눠줌으로써 이 일을 해결했다.
그러나 엘리자베스에 관련된 법적인 기록은 밀턴이 논의한 딸들과의 문제보다 더 많은 사실을 말해준다. 그녀는 자신의 남편보다 거의 50년 가까이 더 오래 살았고 이 사실은 밀턴 자신의 가정 문화를 재구성하도록 만든다. 그 재구성은 결국 가정적이고 시민적인 덕목 모두를 에덴의 한 쌍과 연관시켰던 밀턴의 에덴에서 집안을 돌보던 빛을 쇠하게 만든다. 밀턴은『실낙원』에서 이러한 가정생활을 가사적일 뿐만 아니라 정치적인 참여와 공화국에서의 자유에 필수적인 시민적 덕목으로 책정하고 있다.
참고문헌

* Written in heroic couplets, The State of Innocence begins thus (in the voice of Lucifer):
Is this the seat our conqueror has given?
And this the climate we must change for heaven?
These regions and this realm my wars have got;
This mournful empire is the losers lot;
In liquid burnings, or on dry, to dwell,
Is all the sad variety of hell.

The Reasons of Mr Bays Changing His
Religion.
Brown, Thomas, 1663-17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