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클린 케네디의 패션과 현대에 미친 영향

 1  재클린 케네디의 패션과 현대에 미친 영향-1
 2  재클린 케네디의 패션과 현대에 미친 영향-2
 3  재클린 케네디의 패션과 현대에 미친 영향-3
 4  재클린 케네디의 패션과 현대에 미친 영향-4
 5  재클린 케네디의 패션과 현대에 미친 영향-5
 6  재클린 케네디의 패션과 현대에 미친 영향-6
 7  재클린 케네디의 패션과 현대에 미친 영향-7
 8  재클린 케네디의 패션과 현대에 미친 영향-8
 9  재클린 케네디의 패션과 현대에 미친 영향-9
 10  재클린 케네디의 패션과 현대에 미친 영향-10
 11  재클린 케네디의 패션과 현대에 미친 영향-11
 12  재클린 케네디의 패션과 현대에 미친 영향-12
 13  재클린 케네디의 패션과 현대에 미친 영향-13
 14  재클린 케네디의 패션과 현대에 미친 영향-14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재클린 케네디의 패션과 현대에 미친 영향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재클린 케네디의 패션과 현대에 미친 영향
Ⅰ. 재클린 케네디의 성장배경
1. 시대적 배경 - 1960년대
재클린 케네디가 퍼스트레이디가 된 1960년대에는 세계가 새로운 창조력과 역동적인 발전을 이룬 시대로 1961년 소련이 유인우주비행에 성공을 시작으로 하여, 1963년 미국 케네디 대통령의 암살과 1968년 프랑스 파리의 5월 혁명과 1969년 인류 최초의 달 착륙 등 큰 사건들이 세계를 흔들었고, 이전에는 중심세대가 아니었던 젊은 세대는 자신들의 독자적인 세계를 갈구하게 되었다.
젊은이들은 그들의 부모보다 높은 경제적 여유를 누렸고, 무상교육의 혜택을 받을 기회가 증가하면서 학교에서 보내는 시간이 길어지고, 그들의 활동과 개성과 멋을 느낄 수 있는 그들의 생활방식에 맞는 패션을 요구하게 되면서 그전까지 어른들을 위한 패션에서 젊은이들을 위한 패션으로 변화되는 영 패션(Young Fashion)의 시대였다.
또한 미국은 경제적으로 호황을 맞이하며 소수가 이용하던 TV가 일반적으로 보급되었고, 곧이어 칼라 TV가 등장했으며 대중매체를 통해 유행은 급속히 확산되면서 대중들의 관심의 대상이 되었다.
이 시기의 여성들은 스포츠, 자동차 등의 확산과 더불어 밝고 활동적이며 나이에 맞는 옷을 요구하게 되고 이것은 캐주얼웨어의 발전으로 이어지며 꾸밈이 없는 헐렁한 풀오버와 블루진, 통이 좁은 바지들이 유행하였다. 그리고 당시 패션을 이끄는 프랑스의 디자이너들의 영향을 받아 젊고 생동감 넘치는 영 패션의 유행이 등장하였다.
재클린은 대중매체를 통해 이전의 다른 여느 퍼스트레이디보다 매스컴에 많이 노출되었고 최초로 매스컴 전담 비서를 고용하여 자신의 공식적 활동과 사적 활동을 적절하게 노출시키며 역할을 수행하였다. 또한 시대적 변화 속에서 누구보다도 빠르게 프랑스의 패션을 수용하였고 그것을 다시 자신의 이미지로 각인시키며 미국 뿐 만이 아니라 세계의 패션을 이끌어갔다.
2. 재클린의 성장배경
(1) 퍼스트레이디 이전
재클린 부비에 케네디 오나시스(1929-1994)는 프랑스계 미국인 가정에서 태어났다. 부유한 유년시절을 보낸 그녀는 대학 1학년에 사교계에 등장하게 되는데 ‘올해의 데뷔탄뜨(Dubutante for the Year)로 선정되었다. 그 후 재클린은 2년간 프랑스 유학을 마치고 미국으로 돌아와 프랑스문학으로 전공을 바꾸어 조지 워싱턴 대학에 편입하였다. 대학 4년때 ‘보그’지 주최의 패션콘테스트에 공모한 패션논문이 1등으로 선발되어 사람들의 주목을 받았다. 재클린은 결혼 전 신문사의 기자로 활동하며 당시 상원의원이었던 존 F. 케네디를 만나 24세의 나이에 결혼하였다.
(2) 퍼스트 레이디의 대명사
결혼을 하고 8년 후 재클린은 남편의 손을 잡고 퍼스트레이디로 백악관에 입성한다. 이때 재클린의 나이 불과 32세였다. 어디를 내놔도 손색없는 선남선녀인 대통령 커플은 어디서나 환영받았다. 특히 퍼스트레이디 재클린의 세련된 매너와 패션감각은 언제나 화제를 불러 일으켰다. 재클린은 예술에 대한 깊은 관심과 지식을 가진 만큼 패션감각도 뛰어났고, 미국여성의 선망의 대상으로 미국 패션의 아이콘으로 떠올랐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