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피술의 이해

 1  박피술의 이해-1
 2  박피술의 이해-2
 3  박피술의 이해-3
 4  박피술의 이해-4
 5  박피술의 이해-5
 6  박피술의 이해-6
 7  박피술의 이해-7
 8  박피술의 이해-8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박피술의 이해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한꺼풀 벗자 !!
‘예뻐지기 위해서 벗는다.
칙칙하고 거친 피부, 그리고 언제부터인가 화장도 잘 먹지 않는 피부를 들여다보면 한숨이 절로 나온다. 여드름 자국과 기미, 주근깨, 나이에 걸맞지 않게 일찍 찾아와 버린 주름살까지….
거울에 비친 자신을 보고 내 얼굴은 왜 이렇게 지저분할까? 내 피부도 심은하나 이영애처럼 하얗고 깨끗했으면 좋겠다는 생각은 누구나한 번쯤 했을 고민거리다.
박피술이란 무엇인가?
필링 혹은 박피는 쉽게 말하여 피부를 벗겨내는 치료이다. 그러나 같은 박피라고 하여도 어떤 피부 상태에서 어느 깊이까지 박피하느냐에 따라 치료 과정이나 결과에 커다란 차이가 있다. 박피를 하는 깊이에 따라 얕은 박피, 중간 박피, 깊은 박피로 나누기도 하고, 박피하는 방법에 따라 화학적 박피, 레이저 박피, 기계적 박피로 나눌 수도 있다. 일반적으로 여드름 후유증으로 색소 침착, 붉은 흉터, 파인 흉터 등이 발생하는데, 여드름 자국은 자국에 따라 치료 방법이 달리해 진다. 넓은 모공 및 함몰된 흉터의 치료 방법으로는 살이 차오도록 자극하는 레이저와 화학물질을 이용한 크로스요법을 6주 간격으로 치료하는 방법과 기계적 박피인 크리스탈 필링, 다이아몬드 필링/ 해초가루와 효소를 이용한 해초박피,레이져 박피등을 할 수 있다. 크리스탈 필링은 미세한 크리스탈 파우더를 분사하여 피부를 아주 얇게 깎아내는 것으로, 다이아몬드 필링은 다이아몬드로 피부를 얇게 깍아내는것으로 피부의 개선 뿐 아니라 잔주름, 여드름 흉터, 모공, 잡티 등을 치료하기 위하여 사용되어 왔다. 시술 시 통증이 별로 없고, 일상생활에 불편이 없으며, 크리스탈 필링, 다이아몬드 필링으로 가장 좋은 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열흘정도의 간격으로 5-10회 하는 것이 좋다. 미백해초박피는 박피 시술 후 3~4일 정도 붉고 각질이 5일 정도 있을 수 있어 일상생활을 하는데 지장이 있을 수 있으며, 5일째 되는 날은 재생관리를 받음으로써 얼굴에 있는 각질은 거의 탈락된다. 만족할 만한 결과를 얻는데는 한번으로 되지 않는 수도 있으며, 3~4회 정도의 시술을 요하기도 한다. 시술 시간은 마취 크림을 바르는 시간을 합하여 30-40분 정도의 시간이 소요되며, 해초박피의 효과로 흉터, 기미, 모공 등에도 개선을 보인다. 레이저 박피는 레이저로 피부를 정밀하게 원하는 깊이까지 깎아내는 것으로, 약 일주일 정도는 얼굴에 인조피부를 붙이므로 일상생활에 지장을 받게 된다. 치료를 하기 2주에서 6주전부터 연고를 발라주어 준비를 하는데, 이때는 화장을 한다던가 일상생활을 하는데 전혀 지장이 없으며, 치료를 한 후에는 인조피부를 붙이게 된다. 인조피부를 떼어 내고 나서 몇 달 동안은 피부에 약간 붉은 기운이 남을 수 있으나 화장을 하면 외출이나 일상생활에 지장은 없다. 하지만, 이 기간에는 자외선 차단제를 잊지 말고 발라야 하며 피부의 재생을 위한 치료도 병행하시는 것이 좋다. 또, 붉은 자국이 있는 경우는 붉은 색소만 선택적으로 제거하는 브이빔레이저로 3-5주 정도의 간격으로 2회-3회 정도 치료를 하는 것이 좋으며, 치료 후 일상생활에 크게 지장은 없다.
박피로 효과를 볼 수 있는 몇 가지들..

기미는 레이저로 치료가 불가능합니다. 기미는 임신, 피임약복용, 스트레스, 혹은 내분비 질환 등의 다양한 원인에 의해서 생기는 만큼이나 난치성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기미는 TCA 혹은 글리콜린산을 이용한 화학박피술을 하면 상당히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부분적인 위의 질환에 대해서는 레이저치료 (엔디야그 혹은 루비 레이저)가 탁월하지만 얼굴에 전반적으로 산재해 있는 경우에는 화학박피술을 권장합니다.

나이가 들면 얼굴에는 주름이 많아지는데 ,특히 태양광선을 과다하게 쪼인 경우에는 피부가 두꺼우면서 깊은 주름이 됩니다. 깊은 주름의 제거는 레이저 혹은 기계적 박피술이 좋으며, 특히 눈가의 주름에는 레이저가 효과적이며 입술주위에는 레이저와 기계적 박피가 좋습니다. 기계적 박피의 장점은 회복기간이 짧습니다. 잔주름의 제거에는 화학 박피술로도 상당한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