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젠 성福建省

 1  푸젠 성福建省-1
 2  푸젠 성福建省-2
 3  푸젠 성福建省-3
 4  푸젠 성福建省-4
 5  푸젠 성福建省-5
 6  푸젠 성福建省-6
 7  푸젠 성福建省-7
 8  푸젠 성福建省-8
 9  푸젠 성福建省-9
 10  푸젠 성福建省-10
 11  푸젠 성福建省-11
 12  푸젠 성福建省-12
 13  푸젠 성福建省-13
 14  푸젠 성福建省-14
 15  푸젠 성福建省-15
 16  푸젠 성福建省-16
 17  푸젠 성福建省-17
 18  푸젠 성福建省-18
 19  푸젠 성福建省-19
 20  푸젠 성福建省-20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푸젠 성福建省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복건성 (福建省)
福建省복건성 위치
중국 남동부의 성(省)이다. 북쪽으로 저장 성(浙江省), 서쪽으로 장시 성(江西省), 남쪽으로 광둥 성(廣東省)과 접하고 있다. 타이완 해협(臺灣海峽)을 사이에 두고 타이완(臺灣)과 마주보고 있다. 푸젠 성의 대부분은 중화인민공화국의 영토이지만, 일부의 섬들은 중화민국의 관할 하에 있다.
성명유래
춘추시대에는 민월(越)의 영토였고, 진(秦) 나라가 중국을 통일한 뒤 민중군(中郡)을 두었으며, 한() 나라 때는 양주(州)에 속하였다. 당(唐) 나라 때 복주(福州)와 건주(建州)의 첫글자를 따서 복건관찰사(福建察使)를 설치하였고, 남송(南宋) 때는 복건에 1개 부(府)와 5개 주(州), 2개 군()을 두어서 팔민(八)이라는 칭호가 생겼다. 원(元) 나라 초기에는 강절행성(江浙行省)의 복건도(福建道)가 되었다가 나중에 다시 성(省)을 설치하였다.
복건에는 산이 많고, 산지면적이 면적의 80%를 차지한다. 최고봉은 북부의 무이산 주봉인 황강산으로 해발이 2,158m이다. 산지는 동서 양쪽으로 나뉘어 있고, 북동쪽으로 향하여 서로 평행한 모습을 보인다. 동열에는 박평령, 대운산, 취봉산과 태모산 등이 있다. 서열에는 무이산이 있다.
해발 1,000m에 못미치는 태모산을 제외하고는 나머지 산들은 해발이 1,600m를 넘으며, 동파원, 서파도가 있다. 평원은 주로 민강 입구 이남의 연해 지대에 많이 분포하고 있고, 복주평원, 부선평원, 천주평원, 장주평원 등이 있고, 민강, 목란계, 진강, 구룡강 하류에 충적되어 생긴 것으로, 면적이 566.7평방km이다.
동남 연해의 지대성 식물은 남아열대 계절성 상록활엽수들이고, 그 나머지는 중아열대 상록림이다. 산잣나무, 전나무, 모죽 등의 인공림이 조성되어 있고, 해안에는 홍수림이 있다. 삼림복개율은 40%정도이고, 대만성 다음이다. 유관식물은 4,525종이고, 척추동물도 약 780종에 이른다. 그 중에서 중국 튤립나무, 복건측백나무, 은행, 금전송, 이삭꽃 전나무와 흑노루, 화남호랑이, 금전표범, 황복각꿩, 짧은꼬리 원숭이 등 몇십 종의 진귀한 생물들이 있다. 이미 무이산, 매화산, 대운산, 삼명시평구 등이 자연보호구로 지정되어 있다.
복건성의 중요한 명승고적들:
무이산, 고랑서, 미주서, 청원산, 관재산, 청운산, 동궁산, 태모산.우이산(武夷山)과 씨아먼구랑위(廈門鼓浪)는 성내의 가장 중요한 여행지이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