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utcomesor Goals결과 나목 표

 1  Outcomesor Goals결과 나목 표-1
 2  Outcomesor Goals결과 나목 표-2
 3  Outcomesor Goals결과 나목 표-3
 4  Outcomesor Goals결과 나목 표-4
 5  Outcomesor Goals결과 나목 표-5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Outcomesor Goals결과 나목 표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Outcomes or Goals (결과나 목표)
결과 코드는 Nursing Outcomes Classification (NOC :간호결과 분류)system (johnson, Mass, & Moorhead, 2000), The Omaha system is a comprehensive practice and documentation tool used by nurses, other health care providers, and students from the time of client admission to discharge. it includes an assessment component(problem classification scheme), an intervention component(intervention scheme), and an outcomes component(problem rating scale for outcomes). Using the Omaha system is comparable to arranging the diverse pieces of a puzzle into a completed picture. Automated documentation systems based on the Omaha system provide a powerful information management tool for data collection, aggregation, and analysis.
Omaha 시스템, Home health care classification(간호정보 표준개발) : 1988-1991년 사이에 Georgetown 대학 간호대학에서 가정간호를 필요로 하는 medicare대상자의 간호 및 다른 의료서비스의 요구도를 예측하고 결과를 측정하기 위해 대상자를 사정, 분류할 목적으로 Virginia Saba에 의해 개발되었다.
HHCC, Perioperative Nnursing Data Set (간호실행전 데이터 세트)를 설명하는 각 시스템의 유일한 구조이다. Patient Care Data Set(환자간호 데이터 세트)는 결과보다는 오히려 목표로서 간호중재의 결과를 확인한다. 결과 또는 목표의 이 변화 있는 설명은 선택을 제공하지만 또한 사용자와 정보시스템개발자, 프로그램작성자를 위해 도전을 만들어 낸다.
Outcome and Assessment Information Set (OASIS :결과와 평가 정보세트)는 일반 자가 요양 환자의 이해력 있는 평가를 위한 핵심원리를 묘사한 데이터 요소의 그룹을 제공하기 위하여 발생되었다. 이 데이터는 국민의료보장에 대한 결과에 근거를 둔 창의적인 질적 향상을 위해 환자결과 측정의 기초를 제공할 것이고, 성인 환자 개개의 환자 사정과 간호계획을 가능케 하며, 인구통계, 건강 또는 기능사정을 관리하기 시작할 때와 같이 환자의 독특한 지원대리 수준 경우의 혼합보고서를 제공할 것이다.
Evaluation (평가)
보건의료 평가는 사정, 진단, 계획, 결과, 중재능력 또는 오직 한 두개의 구성요소를 말하지만 다른 단어를 연결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춘 독특한 용어를 가진 통합용어 시스템으로 어느 쪽으로든 지원될 수 있다. 간호에 있어서 예를 들어 Omaha 시스템, HHCC, Perioperative Nursing Data Set, Patient Care Data Set 은 평가활동을 지원한다.
국제간호회의(ICN)는 국제 간호업무분류(ICNP)의 국제적인 간호용어를 발전시키기 위하여 주요한 창시를 맡았다. 이장은 베타버전이 인터넷으로 사용 가능하였고, 초기버전은 현상들을 기술하고 결과, 간호에 관심 활동으로 사용된 다방면의 구조를 발전하였다는 내용들이 쓰여 졌다.
추가로, Nursing Minimum Data Set (NMDS :간호의 최저 데이터 세트)는 관리, 처치, 자원관리 조화로부터의 결과부분과 진단, 중재를 관련시키는 간호환경과 보건의료를 말하는 Nursing Management Minimum Data Set (NMMDS :간호 관리의 최저데이터 세트 )를 개발하였던 간호전문직은 10장에 설명된다. NMMDS는 환경, 간호사 자원, 재원 3가지 부류로 조직된 17개의 데이터 요소로 구성된다. 초점은 우수한 수준과 많은 변하기 쉬운 구성개념의 간호진술단위/서비스/센터에 있다.
간호전문가가 중복과 대립의 용어를 사용한 많은 표준 용어를 발전시킨 것을 증명하였다. 1999년에 몇몇 간호용어 개발자들은 미래에 가능한 통합 쪽으로 그리고 일치에 도달하도록 모순 되는 차이들을 한정에 집중시킨 시도에 깊이 생각할 수 있고, 적당한 활동을 계획하는 것인 용어적 문제를 인정한 연속적인 모임 즉, Vanderbilt 간호용어 정상급회의에 최초로 참가하였다. vanderbilt nursing languages summit는 2000년 6월에 국제적인 표준 환경에서 처음으로 특수한 간호용어를 제안한 것에 초점을 둔 국제적 조화를 포함하려는 1999년 정상회의의 일을 확장하였다. 따라서 ICN은 국제 간호협회와 세계의 모든 간호사를 상징하는 어떤 것으로 이루어져 있는 조직으로써, ISO(international organization for standardization: 표준화를 위한 국제적인 조직)에 소개하기 위해 일련의 간호용어 계획을 준비하기 위한 간호정보 특별관심조직으로 국제의학정보 연합의 동료이다.
Other Languages (다른 용어)
판독 코드 Codes(코드): coding이란 개별대상(object) 또는 사례를 다축분류내의 어떤 계급(class) 또는 계급세트에 할당하는 과정이다. 분류에서는 대체로 코드에 따라 계급이 지원된다. 코드는 숫자나 알파벳 문자 또는 이 두가지의 조합으로 이루어짐.
(Read codes)는 일반진료의사들을 위해 컴퓨터에 근거한 시스템으로서 1982년에 James박사에 의해서 발명되고 발전되었다. 1990년, 대영제국의 국민건강보험제도(NHS)는 판독부호를 샀다; 그들에게 NHS 표준화를 만들어 주었고; 임상적인 훈련, 간호, 물리요법 그리고 건강방문의 모든 지역을 커버하기 위한 규정을 확대하였다; 그리고 각 부서의 전문가로부터 모든 관련용어를 모으기 위한 임상 전문용어를 위임하였다. 수집된 용어는 비록 판독 코드가 곧 미국에서 사용되지 않을지라도 1995년에 판독된 버전(임상 용어의 국가사전)으로 되었다. 현재 개발 중에 있는 SNOMED Clinical Terms (SNOMED 임상용어)은 이 용어를 포함할 것이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