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로몬 인물 조사

 1  솔로몬 인물 조사-1
 2  솔로몬 인물 조사-2
 3  솔로몬 인물 조사-3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솔로몬 인물 조사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솔로몬에 대한 인물조사
[생애]
다윗은 자기 생애에 너무나도 파란곡 절이 많았기 때문에 그 아들 솔로몬의 치세에는 평안할 것을 기원했다. 그래서 그의 이름을 솔로몬이라 하였다(대상22:9). 지혜의 왕이라고도 불리는 솔로몬은 평화롭다라는 뜻이라고 한다. 그는 하나님의 사랑을 받은 자라는 뜻의 여디디야로도 불리며(삼하12:24-25) 다윗이 예루살렘에서 우리야의 아내 밧세바에게서 낳은 아들이다(대상3:5).
솔로몬은 나단 선지사의 신앙 교육으로 성장하여 하나님의 은혜로 어린나이에 기브온에서 왕위에 오르게 되어(왕상1:32-2:46) 정치. 아버지 다윗의 사업을 계승하여 민족 통일의 과업을 완수하고 인근 모든 민족들을 통합하여 통치하였다.
왕위 계승하는 문제에 있어서 그의 형 아도니야와 상당한 분쟁이 있었다(왕상1:-2:). 솔로몬 치세의 초기에는 하나님을 두려워하고 백성을 바르게 재판 하려고 노력 하였다(왕상3:9). 그는 일천 번제를 드려 지혜를 얻었으며, 예루살렘에 성전을 건축하고 왕궁을 지었는데, 이 건축을 위해 외국 무역을 장려하고 군대를 확충하였으며 팔레스틴의 비 이스라엘 족속을 거의 정복하였다(왕상1:-11: 대하 1:-9:). 그러면서 그는 최고의 부귀영화를 누리게 되나(왕상10:14-25) 노년에 이르러 무리한 결혼 정책으로 온갖 이방우상이 범람하고, 백성들을 억압하여 결국 왕국 분열 위기를 맞게 된다. 그는 약 40년간의 통치(B.C. 961-922를 끝으로 임종을 맞게 되는데 생전 문학적인 소질이 풍부하였기에 구약의 전도서, 잠언, 아가서, 시편의 일부를 기록하기도 하였다.
[일천번제~성전준공]
사독제사장에 의해 솔로몬 나이 이십세에 기름부음을 받아 왕이 되었다. 솔로몬은 영적인 질서가 분명하여 먼저 하나님께 감사하는 일천 번제를 드렸다. 이 큰 감사를 하나님이 심히 기뻐하셨고 솔로몬에게 나타나 그의 소원을 물으셨다. 이때에 솔로몬은 나는 작은 아이라 자처하고 하나님께 지혜를 구하여 백성의 선악을 바로 분별하기를 요청 하였다.
이 기도를 듣자 하나님은 두번째로 크게 기뻐하시며 네 기도가 내 마음에 맞았다고 칭찬하시고 지혜로운 마음과 함께 부와 영광까지 허락하셨다. 또한 두 창기가 한집에서 아이를 낳아 한 아이가 깔려죽자 남은 아이를 놓고 각기 자기 아이라고 고집할 때 칼로 아이를 나누어 주라 명함으로써 친 어머니를 찾아낸 재판은 유명한 사건이다. 이때부터 백성들은 솔로몬을 두려워하게 되었다.
솔로몬은 즉위 4년 2월에 성전을 시공하여 11년 8월에 준공했다. 열왕기상 8장12절에서 9장9절까지의 그의 중보기도는 모범적인 기도이다. 이때에도 화목제로 소 2만2천과 양 12만의 제물을 하나님께 제사한 것으로 그의 큰 신앙과 사람됨을 알 수 있다.
[과업]
1. 지혜의 재판을 함(왕상 3:16-28)
2. 20년이라는 긴 세월에 걸쳐 자신의 왕궁과 성전을 건축하는 대과업을 완수함(왕상9:10-14)
3. 예루 살렘과 하솔, 무깃도, 세겔에 성곽을 쌓는 위업을 실현(왕 상9:1-15)
4. 인접국과 외교를 잘하여 국경 안팎에 태평성대한 세월을 오게 함.
[솔로몬의 실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