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adventure of huck finn(1884)

 1  The adventure of huck finn(1884)-1
 2  The adventure of huck finn(1884)-2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The adventure of huck finn(1884)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The adventure of huck finn(1884)
허클베리핀의 모험
- 이 작품은 기독교중심의 미국에서 흑인들이 노예로 잡혀 일하던 시대를 배경으로 짜여 있는 이야기이다. 그렇지만, "HUCK FINN"이라는 아이의 행동이 반 기독교적 성향을 가지고 있고, 작가의 문체에 있어서 과격한 표현이 들어있어 초등학교, 도서관 등 널리 금서로 지정되었다.
그렇지만 시대가 변하고 사람들의 의식이 바뀌면서 작품성을 인정받아 미국의 현대문학의 시작이라 자리하고있으며, 많은 작가들이 이 작품의 영향을 받았다. 작가는 순수한 아이 HUCK과 흑인 노예 짐을 통해서 당시 미국인들의 위선적인 면과 인종차별이 사실 그릇된 사고에서 나온다는 것을 보여주려 하고 있다.
마크 트웨인(Samuel langhorne clemens 1835~1910)
- 미국 현대소 소설의 시작으라 불리며, 가난한 개척민의 아들로 태어나 미시시피강에서 수로안내원으로 일하였다. 그의 소설들은 이 어릴 적 경험에 영향을 받았다. 마크 트웨인은 그의 필명인데, 안전수역(두 길)을 의미한다.
HUCK FINN이 생각하는 "JIM"
- Huck은 Jim을 가벼운 친구로 여기며 카이로에 가는 과정에서 jim과 여러 가지 일을 겪고, jim이 처한 상황을 느끼며 서로간의 하면서 jim의 상처를 보듬어주거나, 그를 구하기 위해 몸을 아끼지 않는다. 분명한 징표라거나 말은 없었지만, 사회적인 통념 속의 huck과 그곳에서 벗어나 자유로운 눈을 가진 huck은 큰 차이를 보인다...
후기...
나는 이 소설을 읽어보지 못 했다. 일상 속에 서려있는 어른들의 허위와 삐뚤어진 모습을 세밀하게 묘사한 것들이 고작 108분길이의 영상과 소리에 담겨지는 것은 불가능 할 것이다. 사실 현대문학의 시작이라든지 절대 빼놓을 수 없는 소설이라는 평을 받은 작품의 영상이란 매체의 갈래라고 보기에는 많이 허술했다.;
순수한 입장과 시각을 가진 어린아이의 기독교인 연기에 속아넘어가는 어른이나(오히려 주인보다 분별력 있는 하인), 우스꽝스럽게 식전 기도를 하는 어린아이에게 진지한 충고 한마디 못해주는 형식에 젖어버린 어른들이나, 아버지가 자기에게 해준 엉터리 충고를 새겨듣는 어른이라거나.. 모습은 신사이지만 하는 행동과 생각은 날강도인 어른들의 풍자. 웃음을 터뜨리고 말았다. 아하하하하하하 낄낄
그 러 나,
어른들의 허위적인 면이 너무 과장되어서 현실에서 어른의 권위적인 면을 풍자라기보다는 단순히 우스운 꼴로 만들어버리는 것 같아 아쉬웠고, 인종차별과 노예제도가 올바르지 않다는 메시지도 살짝 짐작할 수는 있었지만, 사실 많이 약하지 않았나 싶다... 이 영화에 나오는 노예 Jim은 명령을 들어야하는 입장이지만, 학대받는 것도 아니요, 욕을 먹는다거나 치욕스런 생활을 한다든지, 짐승취급을 당하는 것은 아니였다. (king과 duke의 목적지 에서는 자신의 임무의 중요성을 인정받아 옷과 음식을 대접받았잖아??) 오히려 사람들은 노예보다 노예폐지론자를 더욱 학대하고 혐오스러워한다. 시청자에게 다가올 수 없는 것이다.... 인종차별에 관한 것도 마찬가지로 많이 약했던 것 같다.
분명 소설의 드러난 일부분에 지나지 않을 것이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