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장기 일생 계획 사역 전개의 준비

 1  나의 장기 일생 계획 사역 전개의 준비-1
 2  나의 장기 일생 계획 사역 전개의 준비-2
 3  나의 장기 일생 계획 사역 전개의 준비-3
 4  나의 장기 일생 계획 사역 전개의 준비-4
 5  나의 장기 일생 계획 사역 전개의 준비-5
 6  나의 장기 일생 계획 사역 전개의 준비-6
 7  나의 장기 일생 계획 사역 전개의 준비-7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나의 장기 일생 계획 사역 전개의 준비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1. 사역전개의 준비
30년이상(1979-2010)공직근무를 했으며 공공기관의 장으로서 3년의 경험이 목회현장에서 잘 활용할 수 있으리라 생각한다. 특히 보건복지분야는 교회활동과 관련이 매우 많으므로 나의 전공과 사회경험이 쓰임받으리라 생각한다. 부족하기는 하지만 항상 크리스찬 공직자로서의 자세가 무엇인지를 주님께 묻고 인도하심을 따르려고 노력했는데, 기독교인들이 기독교인답게 살아가기 매우 힘든 우리의 직장문화, 가정문화 속에서 신앙을 지키기 위해 애쓰면서 살아가는 크리스찬 직장인들을 위해서 나의 경험을 잘 활용하면 큰 도움이 될 것 같다. 내년부터 내가 가야할 길이 매우 불투명하지만 앞으로 몇 년간은 사회활동을 계속하면서 사역을 병행해야할 것 같다. 매우 늦은 나이에 신학을 했기 때문에 전임사역자로서 일하는 시간이 많지 않지만 하나님이 주신 귀한 기회를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 그리고 하나님 나라의 확장을 위해 사용할 수 있으리라 믿는다.
2. 목회 비전
초대교회와 같은 공동체를 일으켜 세우고 교인들이 부활의 소망을 가지도록 한다.(사도행전 4:32 믿는 무리가 한마음과 한 뜻이 되어 모든 물건을 서로 통용하고 자기 재물을 조금이라도 자기 것이라 하는 이가 하나도 없더라)
3. 목회 방향
가. 예수님의 성품을 닮은 목회 (고린도후서 2:15 우리는 구원 받는 자들에게나 망하는 자들에게나 하나님 앞에서 그리스도의 향기니)
1) 교인들이 부부사랑, 좋은 가정 만들기, 크리스천 리더쉽에 대한 명확한 가치관을 가질 수 있도록 한다.
목회자의 가정이 교인들에게 모범이 되도록 한다. 교인들이 목회자의 말이 아니라 삶을 보고 존경심을 가지도록 삶에 있어서 모범이 되도록 한다.
2) 목회자의 인격을 교인들이 흠모하고 모델로 삼을 수 있도록 목회자 자신이 예수를 닮는 노력을 쉬지 않는다.
성령의 9가지 열매(사랑, 희락, 화평, 오래 참음, 자비, 양선, 충성, 온유, 절제)가 풍성한 삶을 모든 교인들이 누리도록 한다.
3) 지역사회에서 그리스도의 향기가 나는 교회의 모습을 보여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