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ender, Sex, and Marriage in Paradis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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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ender, Sex, and Marriage in Paradise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Gender, Sex, and Marriage in Paradise
Karen L. Edwards
두 사람은 서로 성(性이) 다르듯 동등하지 않다.
남자는 사색과 용기 위하여, 여자는 온순함과 달콤하고
매력 있는 우아함 위하여, 그는 하느님만을 위하여,
그녀는 그의 내면에 있는 하느님을 위하여 만들어졌다.
Not equal, as thir sex not equal seemd;
For contemplation hee and valour formd,
For softness shee and sweet attractive Grace,
Hee for God only, shee for God in him.
(Paradise Lost 4.296-99)
『실낙원』의 위 구절은 두 가지의 해석을 가능하게 한다. 밀턴을 여성혐오주의자로 보거나 매우 복잡한 17세기의 역사적 문화적 맥락을 고려하여 아담과 이브의 재현을 평가하는 것이다. 밀턴은 지금껏 가부장제를 대표하는 인물로 불리어졌으며 여성의 창조성을 침묵시키고 무효화시키며 이브를 학대한 것으로 비난받아 왔다. 아담과 이브에 대한 밀턴의 묘사를 역사적 맥락에서 살펴보는 것은 『실낙원』을 더 정교하게 살펴보도록 한다. 그것은 밀턴이 비난을 받을 때 그를 열정적이고, 인상적이며 웅변적인 인물로 방어하는 효과가 있게 한다. 『실낙원』을 읽는 독자들은 “성이 같지 않아 보이는 것처럼”이라는 표현은 누구의 관점에 의한 것인지 궁금해야 할 것이다. ‘seem’과 ‘seeming’은 『실낙원』에서 창조자와 창조물의 사랑의 결속을 이해하지 못하는 것과 사탄의 이중성을 나타내는 단어이다. 그러나 위 구절이 단순히 사탄의 관점이라고 판단할 수는 없다. 밀턴을 현대 페미니스트로 해석하는 방식은 그를 여성혐오주의자로 해석하는 방식만큼 부적절하다. 아담과 이브의 관계에 대한 밀턴의 묘사를 해석하는 단 하나의 방법은 존재하지 않는다. 그들의 관계를 이해하기 위해서는 수많은 요인들을 신중히 고려해야 하는 것이다. 그 중 밀턴의 결혼에 대한 이해도 포함된다. 종교개혁과 17세기 청교도의 가르침, 그리고 밀턴의 광범위한 독서에 기반을 둔 이해는 밀턴의 작품에 녹아 있다.
Marriage
『실낙원』의 8권에서 아담은 대천사 라파엘에게 이브가 창조되던 순간과 그들의 결합에 대해서 다음과 같이 이야기한다. 아담의 서술은 성서의 아담이 이브를 처음 보았을 때 설명을 따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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