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에 대해서

 1  블로그에 대해서-1
 2  블로그에 대해서-2
 3  블로그에 대해서-3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블로그에 대해서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블로그에 대해서...
먼저 블로그란 웹(web) 로그(log)의 줄임말로, 1997년 미국에서 처음 등장하였다. 새로 올리는 글이 맨 위로 올라가는 일지(日誌) 형식으로 되어 있어 이런 이름이 붙었다. 일반인들이 자신의 관심사에 따라 일기·칼럼·기사 등을 자유롭게 올릴 수 있을 뿐 아니라, 개인출판·개인방송·커뮤니티까지 다양한 형태를 취하는 일종의 1인 미디어이다.
웹 게시판, 개인 홈페이지, 컴퓨터 기능이 혼합되어 있고, 소프트웨어를 무료 또는 싼 가격에 구입할 수 있으며, 인터넷 홈페이지 제작과 관련된 지식이 없어도 자신의 공간을 만들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즉 블로그 페이지만 있으면, 누구나 텍스트 또는 그래픽 방식을 이용해 자신의 의견이나 이야기를 올릴 수 있고, 디지털카메라를 이용해 사진 자료를 올릴 수 있는 새로운 개념의 미디어이다.세부 기능은 ① 일기처럼 날짜별로 구성되어 있어 일상에서 일어나는 일들을 손쉽게 기록할 수 있다. ② 완벽한 자료 관리가 가능하다. ③ 독자적인 자료 보관이 가능하고, 저장된 파일을 이메일로 보낼 수 있다. ④ 일반 커뮤니티의 게시판과 달리 콘텐츠 중심으로 구성되어 있어 더 많은 커뮤니티 기능을 할 수 있다. ⑤ 자신이 작성한 콘텐츠를 중심으로 한 동조자가 생겨 광범위한 커뮤니티를 형성할 수 있고, 남이 만든 블로그에 가입할 수도 있다. ⑥ 채팅이 가능하며, 특히 채팅한 내용들이 날짜별로 블로그 페이지에 기록된다. ⑦ 웹 브라우저 상에서 실시간으로 콘텐츠의 내용을 볼 수 있다.미국에서는 이미 일반화되어 있으며, 한국에서도 갈수록 사이트가 늘어나고 있는데, 기술적·상업적인 제약 없이 누구나 자신의 생각을 사이트에 올려 다른 사람들과 공유할 수 있는 특성 때문에 기존의 언론을 보완할 수 있는 대안언론으로서도 주목을 받고 있다.
또한 웹2.0이란 새로운 인터넷 이용환경을 말한다. 웹2.0과 함께 자주 이야기되는 것이 바로 UCC(사용자 제작 컨텐츠)이다.
UCC는 요즘 포탈업계의 화두이다. UCC란 사용자가 자유롭게 제작하여 업로드하는 컨텐츠를 말한다.User Created Content의 약자로 사용자 제작 컨텐츠라는 뜻이다. 얼마전 다음에서 마빡이 정말 힘든 것이가, 실험이라는 내용으로 사용자가 올린 UCC가 화제였다고 한다.
웹 2.0 환경에서는 이처럼 컨텐츠 제작자(기존 게임업체나 특정한 정보를 제공하는 것을 주 수익모델로 하는 기업들)가 일방적으로 내 놓는 정보가 아닌, 사용자들에 의해서 제작되는 컨텐츠들에 의해 정보의 소통이 이루어 질 것으로 전망된다.사용자가 컨텐츠를 제작하고 사용자에 의해 컨텐츠의 구성,분류방식,정보의 유용성 판단 등이 이루어 지는 사용자 중심의 인터넷 환경에서는 싸이월드 처럼 Social Networking Site가 더욱 활성화 될 것이며 이용자들의 적극적 참여가 더욱 높아질 것으로 전망된다.새로운 웹 환경에서는 전통적으로 사람들의 일상생활, 관심사를 지배하던 매스미디어의 영향력이 줄어들고 개인들에 의해 만들어 지는 개인매체가 그 자리를 점차 대체하게 될 것으로 전망된다. 최근 주부들을 중심으로 인기블로그(요리, 집안 인테리어)의 유용성과 관심도가 높아지며 어떤 블로그 운영자들은 이를 책으로 내어 수입을 올리고 있기도 하다.웹 2.0을 필두로 하는 인터넷 환경의 변화는 기존 오프라인의 매체환경에도 영향을 미치며 나아가 광고, 소비, 경제전체, 일상생활의 모습을 크게 바꿀 것으로 전망된다.
또한 우선 통신서비스의 통합을 들수 있다. 유무선 전화와 휴대폰의 융합, 인터넷과 DMB, 모바일 TV의 통합 등 모든 매체서비스가 패키지 형태로 통합되어 원스탑으로 제공된다. 제품간, 시장간 경계가 없어지고 이종 시장간 업체들이 서로 경쟁하게 된다.업체간 경쟁 뿐 만 아니라 기술제휴, 합병 등 다양한 경쟁 시나리오가 만들어 질 것으로 예상된다.이러한 매체 변화, 시장 변화에 발맞추어 제도환경, 규제환경도 바뀌게 된다.지리하게 끌어오던 통합 통신-방송법이 제정될 전망이며 규제기관도 기존 정보통신부와 방송위원회가 하나로 통합된다.컨버젼스는 금융환경에도 영향을 미쳐 IT업체와 금융체의 제휴와 협력 역시 더욱 늘어날 전망이다.
이코노미스트지는 2007년 전 세계 경제성장률이 4.7%가 될 것으로 전망했다.올해 5.3%에 비하면 낮은 수치이지만 건실한 성장을 이어갈 것으로 전망했다.한국의 경제성장률은 3.9%가 될 것으로 전망했으며 이는 아시아 최하의 수치이다. 내가 생각하는 블로그의 장점들이란
1. 관리가 용이하다.
블로그는 초보자들도 금방 설치할 수 있다. 단지 글을 게시하고 퍼블리시 하기만 하면 될 정도로 간단하다.
2. 업데이트가 쉽다.
웹사이트들이 월별로 간간히 업데이트 되는 것에 비하여 블로그는 매주 또는 매일 업데이트가 가능하다. 날마다 몇 단락의 글을 금방 업데이트 할 수 있고 이는 검색엔진에서의 순위 상승에도 도움이 될 수 있다.
3. 검색엔진들이 빨리 찾게 된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