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국적 기업 진출과정, 예

 1  다국적 기업 진출과정, 예-1
 2  다국적 기업 진출과정, 예-2
 3  다국적 기업 진출과정, 예-3
 4  다국적 기업 진출과정, 예-4
 5  다국적 기업 진출과정, 예-5
 6  다국적 기업 진출과정, 예-6
 7  다국적 기업 진출과정, 예-7
 8  다국적 기업 진출과정, 예-8
 9  다국적 기업 진출과정, 예-9
 10  다국적 기업 진출과정, 예-10
 11  다국적 기업 진출과정, 예-11
 12  다국적 기업 진출과정, 예-12
 13  다국적 기업 진출과정, 예-13
 14  다국적 기업 진출과정, 예-14
 15  다국적 기업 진출과정, 예-15
 16  다국적 기업 진출과정, 예-16
 17  다국적 기업 진출과정, 예-17
 18  다국적 기업 진출과정, 예-18
 19  다국적 기업 진출과정, 예-19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다국적 기업 진출과정, 예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 다국적기업

2. 기업의 다국적화 단계


3. 다국적 기업의 사례
▶DUPONT
▶NOKIA
▶SONY
▶STARBUCKS
▶AMWAY
▶IKEA
본문내용
다국적 기업은 국제 직접투자의 한 특수한 형태로서 단순히 해외에 지점 또는 자회사(子會社)를 두고 있는 것이 아니라, 현지 국적을 취득한 현지법인으로서의 제조공장 또는 판매회사를 가지고 있으며, 현지의 실정과 모회사(母會社)의 전략에 따라 움직이고, 공통적인 풀(pool)에서 자본․인적 자원 및 기술 자원을 공급하는 국제적인 조직망을 가지는 기업 조직 또는 그 기업 조직의 일환이다.
적극적 개념으로 보면 다국적기업은 적어도 1개국 이상의 외국에 정착한 생산거점 또는 다른 형태로 직접투자를 하고, 참된 의미로 거시적 견해를 가지며, 그 경영자는 시장개척, 생산 및 연구에 관한 기본적인 결정을 세계 어디에서도 실행해야 할 대책으로 내놓는 기업이다.
▶기업의 다국적화 단계◀
(1) 국내기업단계
(2) 해외진출단계
(3) 기술제휴기업단계
(4) 현지진출기업단계

듀폰은 의류, 생활용품, 건축, 전자, 수송, 농업, 식품, 영양 및 보건에 이르기까지 전 산업 분야에 걸쳐 다양한 소재와 이와 관련한 서비스를 제공하여 인류의 생활을 개선하는데 많은 도움을 주고 있는 종합 화학 및 생명과학 회사이다.

노키아는 1865년 핀란드 남서부 노키아라는 마을의 조그만 펄프공장에서 시작된다.
100년 넘게 세계적인 펄프업체로 커오던 노키아는 1960년대부터 전자․통신업으로 영역을 확장하고 이 분야에 집중 투자했다. 세계 유명대학을 뒤져 교수와 연구인력을 끌어들이고 독일, 프랑스, 스웨덴의 가전․통신업체들을 사들였다.
90년대 초엔 펄프, 타이어, 텔레비전, 이동전화 단말기 등 말 그대로 이쑤시개에서 인공위성 부품까지 생산하는 거대그룹으로 성장하였다

소니는 종전 직후의 혼란과 물자 부족이 극한 상태였던 1946년 5월에 자본금 19만 엔으로 설립되었다.
창업자 이부카 마사루가 38세, 모리타 아키오가 25세 때로 사실상 당시의 벤처기업이라 할 수 있었다. 창업 시의 회사명은 '도쿄통신공업'으로서 1958년 1월에 회사명은 현재의 소니로 변경했다.
소니는 일본의 다른 대기업, 즉 미쓰비시나 미쓰이, 스미토모 같은 회사와는 달리 전후에 만들어진 신생 기업이었다. 그럼에도 그들이 만들어내고자 하는 상품은 당시 일본 국내에서는 첨단 기술이 요구되는 라디오 같은 음향기기들이었다. 지금 개념으로 말하자면 벤처회사였던 것이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