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목회와 전도성 경적 인전 도방 법

 1  현대목회와 전도성 경적 인전 도방 법-1
 2  현대목회와 전도성 경적 인전 도방 법-2
 3  현대목회와 전도성 경적 인전 도방 법-3
 4  현대목회와 전도성 경적 인전 도방 법-4
 5  현대목회와 전도성 경적 인전 도방 법-5
 6  현대목회와 전도성 경적 인전 도방 법-6
 7  현대목회와 전도성 경적 인전 도방 법-7
 8  현대목회와 전도성 경적 인전 도방 법-8
 9  현대목회와 전도성 경적 인전 도방 법-9
 10  현대목회와 전도성 경적 인전 도방 법-10
 11  현대목회와 전도성 경적 인전 도방 법-11
 12  현대목회와 전도성 경적 인전 도방 법-12
 13  현대목회와 전도성 경적 인전 도방 법-13
 14  현대목회와 전도성 경적 인전 도방 법-14
 15  현대목회와 전도성 경적 인전 도방 법-15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현대목회와 전도성 경적 인전 도방 법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현대목회와 전도
Ⅰ 서론
유 무형의 교회는 생명이 있는 한 복음을 전해야 한다. 예수 그리스도는 제자들을 부르실 때 사람 낚는 어부로 부르셨다.(마 4:19; 막 1:17) 오늘도 교회가 개척되어야 하는 가장 큰 이유는 바로 영혼 구원을 위한 전도이다. 민장배, 「교회개척학」(대전: 세화출판사, 2009), 47.
하나님께서 세상을 구원하시리고 예정하신 것은 그의 사랑으로 말미암은 것이었다. 하나님께서는 사랑이시지만(요일 4:8) 그것으로 그치지 아니하시고, 그 사랑으로 독생자를 주기까지 하셨다.(요 3:16) 하나님께서 사랑이라는 것은 단지 추상적인 명제에 불과한 것으로써 그로 인해 인간이 구원받을 수는 없었을 것이나, 그 아들을 주신 것은 하나의 사건이었으며, 이로 인해 인류의 역사가 뒤바뀌게 되었다. 기독교 전도는 그 뿌리를 하나님의 사랑에 박고 있는 것이며, 그것 없이는 전도도 존재하지 않는다. 손석원, 「성경과 현대선교」(안양: 잠언, 2001), 15.
성경적인 전도 방법, 교회 개척의 전도방법, 앞으로의 전도 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살펴보고 앞으로 전도자로서의 나아가야 할 목표를 바르게 깨닫기 원한다.
Ⅱ 본론
1. 성경적인 전도방법
1) 성경적인 배경
구약의 복음 전도는 대부분이 하나의 부흥문제였다. 구약의 부흥은 현대에 우리가 부름에 대하여 생각하는 그런 의미에서의 부흥이 아니었다는 사실을 또한 마땅히 기억해야 한다. 구약의 부흥은 장기적인 집회나 또는 복음전도적인 운동이 아니었다. 이것은 영적인 열정과 회개를 특징으로 하여 하나님께 돌아오는 하나의 기간이었다. 이것을 시작하는 노력과 활동은 흔히 단 하루 혹은 주일 간으로 끝났으나 그 결과는 여러 해 동안 백성들의 생활 속에 살아 있었다. 유대와 이스라엘의 역사는 도덕적인 저락과 영적인 부흥의 끊임없는 반복으로 가득 차 있다.
신약에 와서야 우리들은 충분히 완숙된 복음 전도를 발견한다. 예수께서는 집단적 전도나 개인 전도와 마찬가지로 예수님의 본을 강력히 촉진함에 문서를 사용했다. 바울과 그 외 다른 많은 사도들도 집단적 전도나 개인 전도와 마찬가지로 영혼의 정복을 촉진함에 문서를 사용했다. 보음전도에 대한 신약성서의 개념을 뚜렷이 이해하기 위하여 우리는 우리의 생각 속에 일반적으로 퍼져 있는 신약 복음전도에 대한 그릇된 인상들을 제거해 버려야 한다. C.E.어트리, 정진황 역, 「기본전도학」(서울: 침례회 출판사, 1979), 30.
전도는 사람들을 교회와 연합하도록 하기 위하여 그들을 단순히 인도하는 것은 아니다. 오늘날 너무나 많은 복음전도적인 집회가 교회 회원을 얻으려는 노력 그 이상의 것이 못되고 있다. 우리는 회원 수에 너무나 심히 마음을 쓰고 있다. 여기에는 극도의 위험성이 있다. 이것은 한 시간의 상업술이다. 만일 물질적인 방법이 우리 그리스도인의 개념 속으로 불어오도록 허용한다면 현 물질 세대의 정신은 회복살 수 없으리만큼 우리에게 손해를 끼칠 것이다. 단순히 감정적인 흥분과 회원 수의 증가만 급히 늘어놓으려는 무책임한 복음전도가 오늘날의 현실이다.
2) 전도란 무엇인가?
(1) 좋은 소식을 전하는 것이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