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약성서

 1  구약성서-1
 2  구약성서-2
 3  구약성서-3
 4  구약성서-4
 5  구약성서-5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구약성서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구약성서
율법
-창세기 :『구약성서』 중에서 최초의 서(書). 천지창조, 아담과 이브의 이야기로부터 시작되어 노아, 아브라함, 야곱을 거쳐 요셉의 죽음에 이르기까지 이스라엘 최초의 족장들의 이야기가 들어 있다 (⇒낙원, 생명의 나무, 생명의 샘). 일관된 도상표현으로서는 『코튼의 창세기』, 『빈의 창세기』 등 그리스어 성서(셉튜어진트 Septuagint) 등의 사본삽화가 있다. 이밖에 베네치아의 산 마르코 대성당 모자이크가 유명하며 미켈란젤로의 시스티나 예배당 천정화는 그 대표적인 예이다.
-출애굽기 : 출애굽기(出埃及記, 탈출기, 出記)는 구약성경의 두 번째 부분이다. 신이 모세를 통해 이집트에서 노예로 살던 이스라엘 민족들을 구해 가나안 땅으로 인도하는 내용이 담겨있다. 시대상으로는 기원전 13세기에 있었던 내용으로 추정되며, 출애굽(出埃及)이라는 명칭은 이집트에서 나옴을 뜻한다.
-레위기 :레위기는 구약성경의 세 번째 부분이다. 이스라엘 민족들이 주님의 자녀로서 지켜야 할 종교, 생활, 관습. 제사의식 등 여러가지 율법에 대한 내용을 담고 있다. 레위기라는 이름은 율법 가운데 제사와 종교를 관장하는 레위인의 이름을 따서 지어졌다.
-민수기 :모세 5경(經)의 하나이며 구약성서의 4번째에 수록된 책. 시나이산을 떠나 모압평원에 이르기까지 광야에서 겪었던 일을 기록하고 있다.
-신명기:신명기(申命記)는 구약성경의 다섯 번째 부분이다. 이스라엘인들이 가나안 땅에 도착하기 전, 모세가 야훼의 가르침을 마지막으로 전하고 죽기까지의 내용을 담고 있다. 대부분 출애굽기, 민수기 등에 등장했던 가르침이 반복되는 내용이기 때문에 신명기라는 이름이 붙었다.
역사서
·신명기적
-여호수아 : 여호수아는 기독교 성경의 구약성경과 히브리어 성경 타나크 둘 다에 들어 있는 여섯 번째 책이며, 여호수아가 썼다고 여겨진다. 신명기에 뒤이어 고대 이스라엘의 역사를 기록한 책이다. 약속의 땅에 들어갈 때부터 바빌론 유수에 이르기까지의 이스라엘 왕국의 역사를 개괄하는 예언서 가운데 첫 번째 책이다.
-사사기(판관기) :그 제목과 내용에 따르면, 판관기는 성경의 판관(현대의 재판관과 혼동되지 않기 위한 표현)과 그들이 고대 이스라엘을 통솔하는 동안의 역사를 기록한 책이다.
사무엘상,하 :사무엘기는 구약성경의 한 부분이다. 이스라엘에서 가장 위대한 판관인 사무엘의 일생과 그 시기에 일어난 사건들과 연합 이스라엘 왕국의 성립에 대해 기록하고 있다.
·역대기적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