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앙의 병리적 유형 이단과 뉴에이지

 1  신앙의 병리적 유형 이단과 뉴에이지-1
 2  신앙의 병리적 유형 이단과 뉴에이지-2
 3  신앙의 병리적 유형 이단과 뉴에이지-3
 4  신앙의 병리적 유형 이단과 뉴에이지-4
 5  신앙의 병리적 유형 이단과 뉴에이지-5
 6  신앙의 병리적 유형 이단과 뉴에이지-6
 7  신앙의 병리적 유형 이단과 뉴에이지-7
 8  신앙의 병리적 유형 이단과 뉴에이지-8
 9  신앙의 병리적 유형 이단과 뉴에이지-9
 10  신앙의 병리적 유형 이단과 뉴에이지-10
 11  신앙의 병리적 유형 이단과 뉴에이지-11
 12  신앙의 병리적 유형 이단과 뉴에이지-12
 13  신앙의 병리적 유형 이단과 뉴에이지-13
 14  신앙의 병리적 유형 이단과 뉴에이지-14
 15  신앙의 병리적 유형 이단과 뉴에이지-15
 16  신앙의 병리적 유형 이단과 뉴에이지-16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신앙의 병리적 유형 이단과 뉴에이지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신앙의 병리적 유형
(이단과 뉴에이지)
서론
본론
1. 이단에 대해서 ?
1) 이단이란?
2) 이단종파의 특징들
3) 이단종파의 일반적 특성
4) 이단종파의 부흥전략
5) 이단에 대한 기독교인들의 자세
2. 구원파의 배경
1)구원파의 태동
2)교주 권신찬과 유병헌
3. 주요 교리 비판
1)구원관
2)교회관
3)말세론
4. 구원파에 대한 대처방안 (10가지기초질문의변증)
5. 구원파의 현대적동향 = IYF
    1)IYF 란?
2)IYF 회원에 대하여
3)캠퍼스에서 IYF의 예배진행
4)그밖의 활동들
결론
참고자료
1. 이단식별법과
2. 이단들의 각종단체와 상호들
3. 사진 및 동영상
신앙의 병리적 유형!! (이단 )
서론
세상엔 많은 이단들이 존재한다. 시대가 악하면 악할수록 더욱 많은 이단들과 적그리스도가 활개를 치고 다니는것 같다. 오늘날 이시대에 우리가 어떻게 살아가야할지 방향조차 잡지 못하고 있을때... 그들은 이미 완벽한 계획과 재정으로 그들만의 세력을 넓혀가며 그들이 말하는 선교적인 사역에 최대로 집중하고 있다. 이땅에 많은 이단들이 있고 사이비가 있고 타종교가 있겠지만 그들을 다 다루기엔 너무나 시간이 없다.(정말?)--; 사실 교수님께서 신앙의 병리적인 유형이라고 해서 나는 교회안에서나 신앙생활가운데 있는 어떤 문제점들을 생각했었는데... 생각보다 범위는 굉장히 다양하고 복잡한 범주까지있다는것을 느꼈다. 그렇기에... 대표적으로 세계가 주목하고 너무나 자연스럽게 세계의 중심으로 자리잡으려는 그리고 그들의 말로 하나됨을 갖으려는 운동 New Age 와 현재우리나라에서 그리고 우리학교에서도 심각한 사태가 발생했었던 가장가까지에 있지만 가장 위험한 단체중에 하나인 구원파에 대해서 조사하고 알아보고자한다.
그리고 이들을 알기에 앞서서 우리는 이단이 어떤의미가 있으며 이단이 어떠한 방법으로 접근하는지를 파악하고 정리하며 더불어 그들이 이 시대에 어느영역에 영향을 미치는지 한번 알아보고 이제 기독교세계관을 가지고 그들을 바라보며 그들 가운데 문제점들을 꼬집고 그것을 통하여서 작게나마 이단을 어떻게 대처해야 하며 ,망케하며 나아가서 그런 이단들이 사라질수있는 노력들을 하나하나생각해보고자 한다.
본론 (이단에 대해서)
이단들을 대하는 사람들의 일반적인 태도는 어떠한가? 대부분이 “비슷하면서도 뭔가가 다른 것이 있는 종파!” 내지는 “성경지식이 대단한 사람들” 또는 “무조건 피하는게 상책”……등의 생각을 지니고 있다. (또다른 생각있으신분들?)
하나님께서 인간의 몸을 입으시고 이 땅에 오신 이후로 부터 기독교의 옷을 입은 여러 종류의 이단들이 나타나서 기독교의 진리를 어지럽혔다. 그리고 그들의 영향으로 교회들이 사분오열되는 경우도 종종 있어왔다. 이러한 이단들의 횡포는 주님의 재림의 그 날까지 우리와 함께 남아서 계속될 것이다.
이러한 말세에 살고 있는 우리들은 어떻게 살아야 하는가?
우리들은 항상 이단들의 정체를 바르게 이해하고,파악하며, 폭로해야 한다. 그들과의 영적전투의 현장에서 항상 승전고를 울릴 수 있는 만반의 준비를 갖추어야 한다. 이단들이 활개를 치는 것에는 우리들의 책임도 있다는 것을 인식해야 한다. 사회의 전반적인 타락과 아울러 교회의 아름답지 못한 모습들을 바라보면서 애통하는 심령으로 근신하여 정신차려서 기도할 수 있는 우리 성도들이 되어야 한다.
1 . “이단“ 단어의 정의
이단으로 번역된 그리스어 명사는 하이레시스hairesis {hah-ee-res-is}로 “선택”“선택된 독자적 견해”입니다. 선택하다라는 뜻의 동사하이레오 에서 온 파생어입니다. 이는 늘 잘못된 경우에만 쓰인 단어가 아니라 종파. 파, 편당, 분파,이단으로 번역되었던 말이었습니다.
신약성경에도 이 단어는 종종 “분파”라는 뜻으로 사두개파, 바리새파 등에 적용이 되었습니다.(행 5:17, 15:5, 26:5) 그리고 나쁜 의미에서 “파당” “편당“을 가리키기도 했습니다.(고전 11:9, 갈 5:20)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