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질 공공의 레크리에이션으로부터 레저와 건강증진으로 발전하는 SF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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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브라질 공공의 레크리에이션으로부터 레저와 건강증진으로 발전하는 SFA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역사
[장소, 사람 및 문화]
브라질은 세계에서 5번째로 큰 영토를 갖고 있고 그리고 인구측면에서 7번째에 위치해 있다. 경제적으로 그 나라는 9번째 GNP와 6번째로 큰 산업생산량을 과시한다. 라틴 아메리카에서, 브라질은 이용 가능한 경제자원의 절반을 상징한다. 그러한 풍부한 모두가 그 나라 사람들의 삶의 질에 상응하지는 않는다. 사실, 이 나라는 여전히 개발도상국 그룹의 전형적 대표자인데, 이것은 교육, 영양 및 보건에서 주요 결핍과 소수자에 부의 보다 높은 집중을 의미한다.
이 가난한 사람들, 그 나라의 거주자들의 평균은 브라질의 경제적 잠재력과 극적으로 대조를 이루는데: 지리적 표면은 서유럽의 그것과 같다. 그 나라는 세계에서 이용 가능한 광물, 숲, 담수(민물), 그리고 농업가능토양에서 가장 큰 저장지(보유지)들 가운데 하나를 갖고 있다.
이러한 차이(대비)는 사회적 차원 측면에서, 지리적 공간 측면에서 주목할 만 하다. 브라질 남부는 이태리인(2700만), 독일인(9백만), 일본인(2백만), 그리고 폴란드인(150만)의 후손들의 대부분이 집중해 있다. 중부와 동부지역은 주로 포르투갈과 스페인 후손들(4천만)이 거주하고 있다. 레바논인 후손과 다른 아시아 및 유럽소수민족을 더한 이 그룹은 전국에 퍼져 있고, 전체는 브라질 인구의 거의 절반이다. 포르투갈계 흑인(중부지역)과 포르투갈계-인디안(북부지역)을 구성하는 민족그룹은, 흑인(1천만)과 더하여, 지금 브라질인구의 다른 절반을 차지한다. 이 그룹은 20세기 동안 성장했고, 다른 인종그룹과 섞이는 경향이 있다. 지금까지, 그것이 유일한 문명화(civilization)이며, 즉, 인종과 문화의 다민족적 다문화적 혼합이고, 그들의 공통뿌리는 포르투갈 언어이다.
만약 관찰중심점을 스포츠에 둔다면, 브라질 환경은 그들의 인종적 및 문화적 구성을 반영한다. 역사적으로 말하면, 최초 독일 및 이탈리아 이민자 그룹은 19세기 전반기에 들어왔는데, 3백년 동안의 포르투갈식민(통치) 이후이다. 그들은 남부지역의 멀고 광대한 지역에 거주했고, 그들의 종교, 기초학교, 전통놀이와 축제, 그리고 무엇보다도 그들의 특별한 스포츠습관을 집단 정체성으로 유지하고 있었다.
그러나, 최초 스포츠클럽은 포르투갈 식민주의자들과 다른 전통을 따라 브라질남부에서 나타났다. 이들 개척자 독창력에는 체조, 볼링과 사격을 포함하였다. 보치(boccia)와 같은 전통적 이탈리아 경기들이 그 시대에 도입되었고, 큰 인기를 끌며 오늘날까지 시행되고 있다. 영국 뿌리 스포츠는 1840년경에 나타났고, 그러나 사회적 지위의 입증물로서 엘리트층에 지향되었다. 놀랍게도, 경마와 로잉(rowing)은 브라질의 옛 수도인 리오 데 자네이로에서 인기 있는 선호물이 되었고, 최초 팬 군중을 만들었다.
이러한 자발적 발전은 사회적 관계나 패턴에서 보면 이베리언: 포르투칼과 스페인의 전통성에서 매우 다른 양상을 보인다. 노예로 브라질에 들어온 흑인 그룹조차도 지방의 춤과 게임-예를 들면 capoeira-을 발전시켰는데 문화적 정체성의 의미로써 현재까지 존재하고 있다. 이와 관련해서, 영국에서 들어온 축구다 강조되는 것은 중요한 것인데 엘리트 클럽에서 또 종교학교에서 그 입지를 차츰 늘려 나갔는데 현재는 브라질 스포츠에서 가장 고마워해야할 가장 중요한 스포츠가 되었다. 그러므로 브라질 스포츠는 모방된 지배적 문화 보다는 융합의 과정으로써 발전되어 왔다.
자유 모험적 기획과 노예해방으로써의 스포츠. 이러한 문화적 교류에 대한 최근의 해석에서 사회적 불평등과 문화의 중요성, 경제력의 차이점의 관련에서 볼 때 노예 해방과 화합이 브라질의 스포츠가 사회적 역할을 실행하고 있다는 것을 나타낸다. 브라질 스포츠의 팽창이 가져온 눈에 띄는 특색은 유럽이나 미국에서 발생한 다른 스포츠 현상의 발달과는 현저히 다른 것으로 Allen Guttmann의 최신 논문에 따르면 지난 세기 이래로 진보적인 경제적, 기술적, 사회적 합리성에 반영되었다. 이러한 경우에 노예해방은 개인이나 그룹들이 스스로의 마음가짐이나 태도를 만들어 내고 자율적 인간으로서 그들 스스로 독립된 인격으로 지켜나갈 수 있도록 자유적 모험 행동으로 이해되어 진다. 이 그룹들은 그들의 정체성 보존이나 안녕을 위해서 정부나 다른 힘있는 기관에 전적으로 맡기지는 않는다. 브라질의 상황은 클럽이나 지방 자치적 리그와 연합의 틀이 개인에 의해 정착된 후에, 특별 법을 통해 1939년에 이르러서야 연방 정부에 의해 스포츠에 관련된 문제들이 정식적으로 중개 역할이 이루어졌다. 많은 다른 나라들과는 달리 이렇게 늦게 출범한 정부의 관심으로 국가적 번영의 스포츠 발전이 자유 엔터프라이즈 참여를 강화시켰다.
1930년 브라질 연맹은 독재정권의 지배 하에 있었는데 -소위 Vargas Era (1930-1945) -파시스트 이데올로기로서 정치적 힘을 강화시키기 위해 대중 운동을 이용했다. 운동장에서 집중으로 열리는 합창이라 던가 공공장소에서 대중을 위한 체육 교육 등은 이시대의 국가적인 해답이 이 나라에서 처음으로 다른 여러 사회적 그룹에서 공공에 호소하는 메시지의 광범위한 결집력의 실제적 가능성의 존재를 확인시켜주었다.
강력한 스포츠 이미지는 Vargas era 지배시절에 나타났다. 하지만 단지 1971년에만 스포츠의 가치를 세우는 국가적 사명에 관련된 다른 증거가 빛을 발했다. 그 해에 조직이 높은 비율로 차지하고 있음이 관찰되었다. 다른 말로 하자면 약 4만개의 정식 클럽 (시설, 규칙, 교양 등과 함께)과 더불어 약 십 만개의 비 정식 클럽 -임시적이고 참가수가 적은- 이 있는데 1971년 그해에 9천만 주민의 모든 인구가 포함되었다.
스포츠클럽에 의해 세워진 공공과 지방의 동일한 의미를 가지고 노예해방의 주제는 그러한 자유 엔터프라이즈 운동이 브라질 사회의 다른 사회적 분야에서 똑같은 힘을 가지지 못한다는 의미에서 첫 시도로 여겨진다. 이러한 조정이 미국과 일본 다음으로 작은 회사와 프랜차이징의 가장 많은 수가 결집되어 있는 나라에서 상업적이고 산업화된 생활이 브라질 스포츠와 행보를 같이 한다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1970년 전국 조사에 따르면 스포츠클럽의 대다수 활동은 레저 스포츠에 국한되었고 인구의 0.5%만이 top 스포츠를 즐기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 이후로 인기 있는 스포츠가 브라질에서 성공적인 리셉션을 거쳤다고 인텔리들은 말을 한다. 왜냐하면 그들이 가난한 국민들에 의해서 레져를 즐길 시설물을 이용할 수 있기 때문이다. 더 나아가 혜택을 받지 못한 국민들이 자치적으로 스스로의 활동을 통해서 그들의 문화적 욕구를 해결하는 방식을 갖게 된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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