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양미술의 이해

 1  서양미술의 이해-1
 2  서양미술의 이해-2
 3  서양미술의 이해-3
 4  서양미술의 이해-4
 5  서양미술의 이해-5
 6  서양미술의 이해-6
 7  서양미술의 이해-7
 8  서양미술의 이해-8
 9  서양미술의 이해-9
 10  서양미술의 이해-10
 11  서양미술의 이해-11
 12  서양미술의 이해-12
 13  서양미술의 이해-13
 14  서양미술의 이해-14
 15  서양미술의 이해-15
 16  서양미술의 이해-16
 17  서양미술의 이해-17
 18  서양미술의 이해-18
 19  서양미술의 이해-19
 20  서양미술의 이해-20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서양미술의 이해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 서양미술의 이해

2. 시대적 구분에 의한 큐비즘

3. 다다이즘
본문내용
로코코와 후기 바로크에 반발하고 고전고대에 대한 새로운 관심과 함께 18세기 말부터 19세기 초에 걸쳐 프랑스를 중심으로 유럽 전역에 나타난 예술양식, 고대적인 모티브를 많이 사용하고 고고학적 정확성을 중시하며 합리주의적 미학에 바탕을 둔다. 신고전주의 예술은 형식의 정연한 통일과 조화, 표현의 명확성, 형식과 내용의 균형을 중요하게 여기며, 특히 미술에서는 엄격하고 균형잡힌 구도와 명확한 윤곽, 입체적인 형태의 완성등이 우선시 된다. 고대에 대한 관심은 18세기 중반에 이루어진 폼페이와 헤리클라네움, 파에스툼등의 고대건축의 발굴과 동방여행에 의한 그리스 문화의 재발견등이 계기가 되었으며 프랑스 혁명 전후 고대에 대한 동경이 사회 전반을 풍미하였다. 프랑스에서의 신고전주의 운동은 로코코 양식의 번잡스러움에 대한 일종의 반발, 루이 14세 시기의 그랜드 매너에 대한 향수, 푸생의 고전주의에 대한 회귀 등이 복합적으로 나타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