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 갯벌

 1  캐나다 갯벌-1
 2  캐나다 갯벌-2
 3  캐나다 갯벌-3
 4  캐나다 갯벌-4
 5  캐나다 갯벌-5
 6  캐나다 갯벌-6
 7  캐나다 갯벌-7
 8  캐나다 갯벌-8
 9  캐나다 갯벌-9
 10  캐나다 갯벌-10
 11  캐나다 갯벌-11
 12  캐나다 갯벌-12
 13  캐나다 갯벌-13
 14  캐나다 갯벌-14
 15  캐나다 갯벌-15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캐나다 갯벌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캐나다의 갯벌
캐나다는 1991년에 습지보전을 위한 연방정부법을 마련하였으며, 총 1300만 ㏊에 이르는 33개의 Ramsar Site를 등록하고 있다. 한편 캐나다는 연방정부 차원에서 해양보호를 위해 다음과 같은 활동을 추진해왔다.
먼저 the national marine conservation area(NMCA)은 1986년 Parks Canada에서 시작한 프로그램으로서, 캐나다의 해양과 대호수를 대표하는 29개 해양지역을 지정관리하고 있다. NMCAs내에서는 해저 채굴, 가스나 석유탐사 등의 활동이 금지되며, 절대보호지역 밖에서는 조업이나 어업활동이 융통성있게 허가되고 있다.
National Wildlife Areas(NWAs), Protected Marine Areas, Migratory Bird Sanctuaries는 Environment Canada에서 주요 서식처와 야생동물을 보호하기 위하여 지정관리하는 것으로 지정된 지역내에서는 야생동물이나 환경에 해를 끼치는 활동은 금지되며, 단 생태관광 같은 특수한 활동은 유연성 있게 허가 되고 있다.
한편 Marine Protected Areas (MPAs)은 1997년 1월 31일자로 적용되고 있는 해양법(Oceans Act)에서 시행하도록 규정하고 있는 프로그램으로 해양 포유동물과 그 서식지를 포함한 어족자원의 보호, 위기에 처한 혹은 위협받고 있는 해양생물과 서식처 보호, 독특한 서식처 보호, 높은 생물 다양성이나 생물학적 생산성을 지닌 해양지역의 보호, 관련 부처의 위임에 의한 해양자원 이나 서식처 보호 등의 목적으로 지정관리된다. 이 MPAs내에서는 일정 용도지역을 지정하게 되며, 대상 지역이나 지정 목적에 따라 다양하게 인간 활동을 규제하게 되며, 캐나다 정부에서 MPAs를 다루는 국가적 체제를 설립하게 된다.
따라서 해양법(Oceans Act)에 의한 MPAs 프로그램은 세 번째로 추진되는 연방 프로그램으로서 다른 프로그램들과 함께 상호 보완적으로 해양 환경 보전을 위해 기여하게 되었다.한편 캐나다의 지방정부 차원에서도 지방 공원, 생태 지역, 야생동물 관리 지역 등을 지정보호하고 있다.
[세계의 갯벌보존현황][한국의 갯벌][환경연합]
--------------------------------------------------------------------------------
캐나다의 습지 보전 정책
1. 목적
2. 목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