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생활과 비밀 Privateand Confidential(1)

 1  사생활과 비밀 Privateand Confidential(1)-1
 2  사생활과 비밀 Privateand Confidential(1)-2
 3  사생활과 비밀 Privateand Confidential(1)-3
 4  사생활과 비밀 Privateand Confidential(1)-4
 5  사생활과 비밀 Privateand Confidential(1)-5
 6  사생활과 비밀 Privateand Confidential(1)-6
 7  사생활과 비밀 Privateand Confidential(1)-7
 8  사생활과 비밀 Privateand Confidential(1)-8
 9  사생활과 비밀 Privateand Confidential(1)-9
 10  사생활과 비밀 Privateand Confidential(1)-10
 11  사생활과 비밀 Privateand Confidential(1)-11
 12  사생활과 비밀 Privateand Confidential(1)-12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사생활과 비밀 Privateand Confidential(1)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사생활과 비밀(Private and Confidential)?
 언론인들은 자기증명적인 소통가인 반면 제한된 표현수단으로 정보를 소통한다. 그들이 의미하는 정보가 사실, 다양함 그리고 균형적일 것을 요구받는다. 역사적으로 뉴스의 소비자들은 그들이 읽고, 보고, 들은 것을 사실이라고 믿는다. 그러나 이 진실은 끊임없이 타협되어진 것이다. 사회학자인 Todd Gitlin에 따르면 이러한 틀은 일상적으로 상징을 다루는 사람은 말이나 담론을 구성함으로써 주장하는 인식, 이해, 표현 선택, 강조, 그리고 독점성(배타성)을 나타낸다. 상징을 다루는 언론인은 사실을 조정하고 스토리를 말하는 방법, 무엇을 포함시켜야 할지 제외해야 할지를 결정하고 청중이 사실로 인식하는 것에 영향을 미친다. 라디오 뉴스는 이용자에게 더 친근한 매체-심지어 글을 읽지 못하는 사람들은 매일 들었다-그리고 따라서 더 창조된 가짜 환경에 걸리기 쉬웠다. 따라서 평균적인 청취자들은 그들이 듣는 것을 의심할 이유가 없었고 네트워크 뉴스 보도가 그들에게 세계에서 진행되는 것을 말하는 것에 대해 믿고 의지했다.
그러나 Umberto Eco 같은 철학자에 따르면 뉴스 생산물에 눈먼 신념의 위험은 그곳에서 끝나지 않는다. 그는 이러한 메시지들이 송신자에 의해 얼마나 왜곡됐는지를 “일탈된 해독”이라고 불렀다. 그러한 일탈적인 해독화는 메시지의 필수적인 진실과 타협한다. 예를 들어 언론인의 역설적인 표현은 스토리에는 필수적이지만 다른 문화의 사람들, 어떤 청중들에게는 모두 똑같이 잘못 이해하고 놓치게 만든다. 인간 노력의 정수는 과학보다는 차라리 예술이라고 믿는 Arthur Schopenhauer(1788-1860)는 “모든 종류의 과장은 언론의 목적이 사건들이 가능한 멀리 가도록 하기 위해 드라마틱한 예술만큼이나 언론에는 필수적”이라고 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최악의 사례는 언론인들과 소편하우어가 말한 기우적 경향을 용인하는 청중들과의 파우스트적 거래(돈, 성공, 권력을 바라고 옳지 못한 일을 하기로 동의하는 것)다. 그러한 거래는 치명적으로 끊임없는 왜곡, 편견, 거짓으로 악화될 수 있다. 그리고 결코 뉴스 의제는 계산된 거짓으로 채워진 그 이상도 아니다.
법이 불법성에 체크를 할지라도 정직 문제에 대해서는 덜 확실하다. 심지어 윤리적 차원은 찾기 힘들지라도 저널리즘은 자기 규제적 감각으로 오랜시간 발전해왔다. 윤리학은 1850년에 등장했지만 1880년대를 통해 드물게 남아 있다.
이 장과 다음 장은 선택된 예시들과 사건 연구들을 사용해 현대 미디어의 조망과 이에 상응하는 이슈뿐 아니라 장시간 윤리적 흐름을 묘사한다. 그것은 두 개의 기본적인 질문으로 시작한다. "무엇이 언론 윤리인가, 그리고 어떻게 역사적 예시들이 우리의 이해를 도울 수 있는가?"
누구의 윤리학? ,
하나의 단순한 대답은 순수하게 실용적인 수준의 언론 윤리학은 이해의 충돌, 사생활 그리고 근원의 보호와 같은 딜레마에 직면했을 때 언론인들이 행동할 규정들로서 묘사될 수 있는 것이다. 저널리즘이 직업으로써 수용할 수 있는지 없는지- 이것은 여전히 경쟁의 영역이고-규칙에 의해 준수되고, 당신이 좋아하는 윤리적 규범, 마치 자발적이라도 어려움 투성이 이다. 언론인들은 그의 윤리적 기준과 두려움 또는 호감 없이 매일 그것을 적용한다. 그러나 전형적으로 언론인들은 최소한 다섯 개의 다르고 모순되는 윤리적 원칙들을 적용한다. 그리고 이것들 각각은 그들 스스로 미디어 조직에 일반적으로 수용되는 행동 자세로 그들 스스로 도덕적 나침반에 상응하거나 상응하지 않을런지도 모른다.
첫째, 언론인은 그의 양육, 종교적 신념 또는 그것의 부족, 개인적 경험, 정치적 가입, 사회 문화적 상태 사이의 복합적 상호 작용의 결과로써 진전돼온 윤리적 기준들을 갖고 있다. 이러한 기준들은 다른 개인들에게 복제되었을 뿐만 아니라 예를 들어 국가적 지역적 지침들이 요구하는 것보다 더 엄격하거나 모순되게 더 느슨할 수 있다.
둘째, 언론인은 그의 편집자의 윤리 기준에 의해 타이트하게 또는 좀 느슨하게 엮이기 쉽다. 그리고 종종 이것은 편집자의 윤리적 나침반을 측정하기 어렵게 한다.
언론인과 타블로이드 편집자 Derek Jameson은 그의 자서전에서 1957년에 데일리 익스프레스가 가수 Shirley Bassey와 퇴짜 놓은 구애자 Pepe Davis에 대하여 얼마나 스토리를 추구했는지 말했다. Davis는 런던에 있는 쿰버랜드 호텔의 Bassey 룸에서 문을 걸어 잠궜다. 그는 그리고 나서 방아쇠를 당겼다. 그리고 “영원히 나를 사랑한다고 약속하지 않는 다면 쏘겠다”고 협박했다. 포위작전 중에 Davis는 총을 쐈다. 결국 아무도 다치지 않았지만 Davis는 징역 3년형을 선고받았다. Derek Jameson의 사건 설명에 따르면 : 난리법석인 가운데 데일리 프레스 기자가 대리석 아치 위 몇 개층의 호텔창문 밖으로 거꾸로 매달린 채 나타났다. 그의 발목은 단단하게 두명의 친근한 사진작가들에 의해 잡혀져 있었고 뉴스맨은 공손하게 미스 Bassey와 그의 초대받지 않은 손님 주의를 끌기 위해 창문을 톡톡 두들겼다. “당신을 괴롭혀서 미안해요”. “나는 이 말을 해도 될지.....”
Jameson은 기자의 행동은 몹시 거슬릴 뿐만 아니라 그것이 전국지 페이지에 걸쳐서 두드러진 대중의 관심이었는지 의심스럽다고 했다. 그러나 부인할 수 없는 것은 그 사건은 대중의 관심이었고- 선견지명이 있는 편집자는 잘 알고 있었을 것이다 - Jameson 편집자는 기자의 “멍청한 행동-사람의 이목을 끌기 위한 것”의 관점에서는 언급하지 않는다. 모든 이러한 사건에서 기자의 윤리적 기준과 “스토리 얻기” 위해 결정되는 편집자의 윤리적 기준들이 충돌할 가능성이 항상 있다.
셋째, 기자들은 소유주의 윤리적 기준들을 고려해야만 한다. 이것은 또다시 기자 뿐만 아니라 그의 편집자들과 상충될 수도 있다. 1977년 Beaverbrook이 신문사을 취득했을 때, Victor Matthews는 유명한 지적을 했다 “대체로 편집자들은 내가 규정한 정책에 동의하는 한 완벽한 자유를 얻을 것이다” 그러한 격언들을 고려하지 않은 것은 심각한 결과를 가져올 수 있다. 1984~1991년 그가 죽을 때까지 Daily Mirror의 소유주로서 가장 기억되는 Robert Maxwel은 실천하는 소유자로 유명했다. 1975년 경력 초기에 그는 전멸 직전의 Scottish 신문 그룹에 투자했고 새로운 신문 the Scottish Daily News를 런칭했다. 그 신문은 실패했지만 짧은 생애 동안 Maxwell은 그들의 임금을 두배만큼 올리기 위해 더 많은 투자를 약속했다. Joe Haines이 쓴 Maxwell의 전기는 “그것의 적대감은 Maxwell이 새로운 신문에 칼럼을 기고하고 chapel 위원회가 편집자에게 사실 소유주지만 기자가 아닌 사람으로부터 어떤 기고도 인쇄하지 말라고 지시했다. 10년 후에 Maxwell은 Daily Mirror에 주요 톱기사(논설)를 썼다. 파티는 끝났다“라고 했다. 여기에는 신문사의 손실을 통제하기 위해 Mirror 그룹 신문사 사업장의 과감한 축소 사례를 썼다. 아니나 다를까. 신문은 맥스웰이 약탈한 많은 사람들에 의해 생산되고 인쇄되었다. 그러나 이 시기에 그가 또 다시 기자의 역할을 빼앗았음에도 불구하고 소유주를 입막음하지 못했다. 이즈음에 Maxwell은 효과적으로 침묵하는 부동의 공포와 호의를 섞어 그의 왕국을 통치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