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능성 화장품 노화방지 미백 보습 자외선 차단

 1  기능성 화장품 노화방지 미백 보습 자외선 차단-1
 2  기능성 화장품 노화방지 미백 보습 자외선 차단-2
 3  기능성 화장품 노화방지 미백 보습 자외선 차단-3
 4  기능성 화장품 노화방지 미백 보습 자외선 차단-4
 5  기능성 화장품 노화방지 미백 보습 자외선 차단-5
 6  기능성 화장품 노화방지 미백 보습 자외선 차단-6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기능성 화장품 노화방지 미백 보습 자외선 차단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기능성 화장품에 대하여...
주위에서 피부노화는 20대부터 시작된다는 말을 듣고 기능성 화장품에 관심이 없던 나는 점점 아이크림 , 에센스, 등에 관심이 가게 되었다. 그래서 기능성 화장품에 대해 한번 조사해보고자 한다. 기능성 화장품이란 흔히 우리가 알고있는 기초화장품보다 뛰어난 치료, 보완효과를 보이는 성분을 주성분으로 하여 원하는 부위에 제 작용을 하도록 만든 화장품이다.국내 화장품 법에서는 피부미백, 피부주름개선, 피부를 곱게 태워주거나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데 도움을 주는 제품으로 한정하고 있다.
기능성 화장품의 종류로는
노화방지 화장품: 피부에 탄력과 윤기를 주어 피부의 주름을 완화 또는 개선하는 기능을 가진 화장품. 이러한 제품은 피부 속의 콜라젠과 엘라스틴 성분에 작용하여 피부를 탄력 있게 만들어 주는데, 현재까지 노화 방지 효과가 입증된 성분은 커퍼 펩타이드 성분과 레티놀이라고도 불리는 합성 비타민A 등이 있다.
1) 노화 방지 성분
가) 블루 커퍼 펩타이드( Blue Copper Peptide)
미국 GenodermProcyte 가 차세대 항노화(anti-aging) 성분인 Blue Copper Peptide를 개발하여 노화 방지 기능성화장품의 미네랄(Mineral) 시대를 열었다.
기존의 항노화 기능성 성분에는 레티놀 등이 많이 사용되었으나 화장품에 사용하기에는 안정화가 어렵고 동양인의 피부에는 피부자극이 심하여 효과를 보기 어려운 단점이 있었다. 또한 현재는 비타민C 가 사용되고 있지만 비타민화장품의 생명은 그다지 길지 않을 것으로 예상된다. 왜냐하면 미네랄 성분의 Blue Copper Peptide성분이 항노화 효과에 있어서 비타민C나 레티놀보다 몇 배 이상 효과적이며 부작용도 없다는 임상결과가 밝혀지면서 차세대 항노화 화장품의 주역으로 등장하였기 때문이다. 이미 피부과학에서 레이져 치료나 모발이식 후 피부재생이나 상처 치유를 촉진시키는 약물로 Blue Copper Peptide가 사용되어 왔기 때문에 Blue Copper Peptide가 항노화 화장품의 주역으로 떠오른 것은 어떻게 보면 당연한 것이다. Blue Copper Peptide는 진피내 섬유인 콜라젠, 탄력섬유 및 기질을 재생시키기 때문에 피부를 단단하고 탄력있게 만들어 줄 뿐 아니라 항상 촉촉한 피부 상태가 유지되도록 해준다. 또한, 피부노화의 주범인 有害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항산화 작용도 있어 피부노화 예방 효과를 배가시킨다.
나)레티놀
비타민 A의 유도체로서 레티노이드, 레티노익산 등으로 일컬어지며 피부 세포의 성장과 분화 등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자외선에 의해 손상된 피부 개선과 노화된 피부의 콜라젠을 젊은 콜라젠으로 재생시켜 미세 주름을 없애주는 효과를 발휘하고 피부의 하이아루닉산 등을 증가시켜 피부의 보습력을 높이는 작용도 있다.
하지만 레티놀 성분은 안정화시키기가 어렵고 동양인의 피부에는 자극이 심하여 높은 농도를 사용하기 어려운 단점도 있다.
다) AHA(Alpha hydroxy aci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