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니스 기본 동작연구

 1  테니스 기본 동작연구-1
 2  테니스 기본 동작연구-2
 3  테니스 기본 동작연구-3
 4  테니스 기본 동작연구-4
 5  테니스 기본 동작연구-5
 6  테니스 기본 동작연구-6
 7  테니스 기본 동작연구-7
 8  테니스 기본 동작연구-8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테니스 기본 동작연구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테니스 기본동작에 대한 연구
목차
서비스
포핸드
백핸드
포핸드 발리
백핸드 발리
스매시
서비스
테니스에서, 플레이를 개시할 때의 첫 번째 스트로크(stroke)를 말한다.테니스 이외에 배구, 탁구, 배드민턴 등에서도 쓰이는 용어로1포인트마다코트의좌우에서 교대로행한다.2회까지 행할 수 있고, 2회 모두 실패하면 실점이 된다. 복식에서는 두 플레이어가교대로한다.유력한 공격수단으로서, 제1서브에서 직접 득점으로 연결되는 에이스(ace)를 노리거나적극적인 공격의 발판을 마련하는 것을 주목적으로 한다.서비스를개시하기 직전 서버(server)는 네트를향하고, 베이스라인(baseline) 뒤쪽 센터마크(center mark)와 사이드라인(sideline)의 가상연장선 사이에 두 발 모두를 지면에 붙인 자세로 선 상태에서,손으로 공을 공중에 던져 그 공이 지면에 떨어지기 전에 라켓으로 쳐야 한다.서브(serve)라고도 한다.
포핸드
포핸드(forehand)는 테니스에서 라켓을 쥔 손의 반대쪽 방향으로 스윙하여 공을 치는 것을 말한다. 오른손잡이의 경우 포핸드 스윙은 몸의 오른쪽에서 시작하여 몸의 앞쪽에서 공을 맞춘 뒤, 계속 스윙을 하여 몸의 왼쪽에서 끝나게 된다. 몸의 움직임이 비교적 자연스러워서 일반적으로 가장 배우기 쉬운 기술로 여겨진다.
포핸드는 흔히 톱스핀으로 치는데, 이는 톱스핀을 사용하면 공이 각도 큰 포물선을 그리며 날아가게 되어 공이 네트에 걸리거나 아웃되지 않고 안전하게 코트 안에 떨어지게 만들기에 용이하기 때문이다. 네트로 전진하면서 어프로치 샷을 칠 때처럼 특수한 상황에서는 종종 백스핀으로 치기도 하는데, 이는 슬라이스라고 불린다.
일반적으로, 강력한 포핸드를 가진 선수는 자신의 포핸드로 공격할 기회를 만들어내는 방향으로 경기를 운영하게 된다. 가장 보편적으로 쓰이는 방식은 백핸드 쪽으로 오는 공을 포핸드로 돌아서서 역크로스 방향으로 치는 것으로, 이러한 샷은 인사이드 아웃(inside out) 포핸드라고도 불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