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관리보고서

 1  피부관리보고서-1
 2  피부관리보고서-2
 3  피부관리보고서-3
 4  피부관리보고서-4
 5  피부관리보고서-5
 6  피부관리보고서-6
 7  피부관리보고서-7
 8  피부관리보고서-8
 9  피부관리보고서-9
 10  피부관리보고서-10
 11  피부관리보고서-11
 12  피부관리보고서-12
 13  피부관리보고서-13
 14  피부관리보고서-14
 15  피부관리보고서-15
 16  피부관리보고서-16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피부관리보고서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 Report ★
피부관리에 대해서
Ⅰ. 들어가며
Ⅱ. 계절별 피부관리
봄철 피부관리
여름철 피부관리
가을철 피부관리
겨울철 피부관리
Ⅲ. 연령별 피부관리
20대
30대
40~50대
Ⅳ. 박피
포토 페이셜(IPL)
스킨 스케일링
크리스탈 필링
해초박피
Ⅴ. 마치며
Ⅰ. 들어가며
나는 이번 레포트 주제를 무엇으로 정할까 고민을 하다가 내가 평소에 관심이 많았던 피부에 대해서 하기로 결정을 내렸다. 내가 고등학교 시절에 거울을 보면서 고민을 하던 나에게 어른들은 꾸미지 않아도 이쁜 나이라는 말을 많이 했었다. 그 때는 그 말이 무슨 뜻인지 몰랐었는데 내가 나이를 한살 한살 먹어가니 이제야 그 말이 대략 무슨 뜻이였는지 알 것 같다.
난 요즘 피부에 대한 고민이 많다. 예전에는 복합성 피부로 코와 이마가 반질거려 고민이였는데 요즘에는 세수를 하고 나면 심하게 피부가 당겨지는 것 같다. 그리고 눈 밑 다크서클도 그렇거니와 주름이 여간 신경쓰이는 것이 아니다. 친구들과 만나서 하는 이야기 중 빠지지 않는 것이 주름에 대한 고민들이다. 그래서 나는 평소에 관심있게 모아두었던 잡지의 자료들과 인터넷 등에서 찾았던 피부관리에 대한 내용을 상세히 정리해보았다.
Ⅱ. 계절별 피부관리
Ⅱ-1. 봄철 피부관리
봄철에는 기온차가 심해 피지나 땀의 분비가 일정하지 않아 피부가 매우 거칠고 불안정한 상태다. 봄바람과 더불어 자외선이 양이 늘어나며 꽃가루나 먼지가 쉽게 부착되어 피부는 더러워지고 모공이 막혀 여드름, 뾰루지 등 피부 트러블이 일어나 피부의 균형이 깨진다.
* 이중세안으로 피부를 늘 깨끗이 한다.
클렌징크림으로 메이크업과 더러움을 닦아낸 다음, 부드러운 폼클렌징크림으로 충분히 거품 을 내어 나머지 더러움을 말끔히 물로 여러 번 헹구어 낸다. 또한 외출하지 않았다거나 막 잠에서 깨어난 아침시간이라고 하더라도 피부 청결에 방심하는 것은 금물이다. 밤사이에 피부 분비물과 눈에 보이지 않는 먼지 등이 쌓여서 피부가 불결해져 있는 상태이므로 역시 폼클렌징크림으로 깨끗이 씻어 주어야 한다.
* 수분과 영양을 충분히 공급한다.
화장수를 충분히 발라 피부를 흠뻑 적셔 주고, 균형 있는 수분과 영양 공급을 위해서는 반드시 로션과 영양크림을 사용한다. 영양크림은 충분한 영양을 공급해 피부상태를 좋게 할 뿐 아니 라 여러가지 외부 자극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 주고 수분이 증발되는 것을 막아주기도 한다. 특별히 건조함이 심하거나 잔주름이 걱정되는 부위에는 습윤과 영양 효과가 농축된 에센스를 발라 가볍게 문지르면서 흡수시키고, 연약한 눈 주위 피부에는 컨트롤 아이젤이나 아이크림을 이용하면 더욱 좋다.
*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