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일아트 단행본

 1  네일아트 단행본-1
 2  네일아트 단행본-2
 3  네일아트 단행본-3
 4  네일아트 단행본-4
 5  네일아트 단행본-5
 6  네일아트 단행본-6
 7  네일아트 단행본-7
 8  네일아트 단행본-8
 9  네일아트 단행본-9
 10  네일아트 단행본-10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네일아트 단행본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네일아트 단행본
(1) 출판 여부의 결정
1. 독자의 욕구 충족 (기획의도) : 요즘 주위를 살펴보면 네일아트 샵이 기하급수 적으로 늘어나고 있다. 사람들의 손톱 꾸미기에 대한 관심이 갈수록 높아지고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네일아트는 일주일이면 벗겨지고 지워지기 일쑤인데 가격이 너무 높아서 약간은 부담스럽다. 이를 위해 돈 안들이고도 집에서 혼자 쉽게 할 수 있는 네일아트 책을 만들었다. 이는 높은 네일아트 비용에 부담스러워 하는 독자들의 욕구를 충족시킬 것이다. 그리고 기존의 책에서는 발과, 발톱 관리에 대한 내용이 아주 적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그것들은 부록 같은 느낌이 든다. 이 책에서는 손톱과 같은 비중으로 발톱관리에 대한 정보를 실을 것이다.
2. 독창성과 창의성 (차별성) : 기존의 네일아트 책들은 거의 전문가를 위해 만들어진 책이 많았다. 글도 딱딱하고 그림도 어렵게 표현 되어 있었다. 최근에는 1~2권 정도의 쉽게 따라할 수 있는 네일 아트 책이 나왔다. 하지만 이 책들에서도 발톱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얻을 수가 없다. 손, 손톱과 발, 발톱은 관리 방법도 달라야 한다. 그리고 사이즈가 다르기 때문에 그 발톱에 어울리는 색깔과 밑그림이 다르기 마련이다. 여름이 되고 샌들을 많이 신는데 발톱 관리를 하는 방법도 주로 다룰 것이다. 그리고 네일 관리를 할 때에만 네일 책을 꺼내 보지 않고, 평소 심심할 때도 쉽게 꺼내 볼 수 있게끔 재미있는 책으로 엮을 것이다. 또한 손톱 발톱 관리에 관한 재미있는 일화들, 역사, 네일리스트 소개, 손발톱 질병, 피부에 따라 어울리는 등 네일 관리에 대한 내용뿐만 아니라 부수적인 내용도 추가 시켜서 흥미를 유발 시킨다.
3. 예상독자
- 특징 : 평소에 네일에 대한 관심이 많은 여성들
- 연령대 : 10대 후반 ~ 20대 후반 (이유는 편집과 말하는 형식이나, 디자인들이 젊은 감각이므로)
- 사는 지역 : 전국
4. 채산성 : 여성들이 스스로 하는 미용술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고 있고, 네일아트 샵이 증가하고 있다. 다른 네일 북과의 차별성도 꽤 했기 때문에 채산성이 높을 것으로 보인다.
5. 출판가능성 : 노출의 계절인 여름이 다가 오고 있다. 네일아트, 페디큐어는 사계절 유행이다. 하지만 장갑을 자주 끼는 겨울보다는 여름에 수요가 더 높을 것으로 보인다. (가안) 4,5월에 원고 집필과 제작을 마무리해서 시기적절하게 6월 초나 중순쯤에 출간 되어야 한다.
(2) 도서 기획의 주요 결정 사항
1. 저자 혹은 역자 선정 : 네이버 블로그 ‘네일 아티스트 바비’의 주인장 ‘바비’
- 전문성 : 현재 한국 네일협회 2급, 1급 기술 강사 자격 검정시험 심사위원이고, SASSI 네일 아카데미 네일 전임강사, SASSI 네일 아카데미 서울 본원 부원장이다.